본문 바로가기

중국/하문

중국의 매력적인 도시, 하문을 아시나요? 하문매력탐구! - 환도로 + 빛나는 야경 + 맛있는 해산물특식까지 ♪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바로 중국의 하문 –

 

그 중에서도 하문의 매력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처음 중국 하문으로 여행을 가게 되었다고 연락을 받았을때

 

생소한 지역명에 중국 어디쯤 있는지도 잘 몰랐던 저.

 

   

저처럼 하문이란 도시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하문 소개부터 드려볼까 합니다 :D

   

   

 

   

   

 

   

   

제가 여행준비를 할때 하문의 날씨가

 

무려 30~31도 정도였답니다 :)

 

   

부랴부랴 여름옷을 다시꺼내 들고갔다왔어요 ㅎㅎ

 

여행하는 동안 비가 내리기도 해서 반팔옷 + 가디건이 딱 적당했답니다 :D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모습을 만날 수 있었던

 

하문여행기 지금부터 시작해 볼께요오 -

   

    

   

   

   

오늘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하문의 환도로 입니다.

   

   

환도로는 하문 국제 마라톤 대회의 주요 경기도로이며


세계에서 가장 예쁜 마라톤 경주도로
라고 합니다.


총거리는 31키로로 해변을  따라 거닐거나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하문의 대표적인 여행지 입니다.

    

   

   

   

환도로를 따라 바다가 있는데

 

건너편엔 대만이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지도에서처럼 하문과 대만은 무척 가깝게 마주보고 있는데

 

그래서 인지 하문은 대만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기도 하고

 

문화적으로도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하시더라구요.

   

   

   

바다를 바라보고 서있는 동상 –

 

해상을 지키는 신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계셨어요 :)

 


   

   

스티커들도 빠질 수 없다 !

 

다함께 인증샷 남기기에 돌입 ^^

 


사진을 딱 보시면 제가 찍으것과는 뭔가 다르지 않나요

 

앞으로 올릴 포스팅에서 눈이 확 트이는 멋진 사진은

 

포토그래퍼 박작가님께서 찍어주신 사진일꺼예요 :D




   

   

사진을 보시면 아실듯 하지만 이날 하문에 도착했을때

 

날씨가 점점 흐려지더니 이 단체사진을 찍을때쯤엔

 

비가 한방울씩 떨어지고 있었답니다 ㅠㅠ

   

그러다가 갑자기 비가 후두둑 떨어져서

 

촬영이 힘들어진 관계로 스티커 일행은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채 이동을 해야만 했어요.

 

   

원래는 환도로에서 여유롭게 자전거를 타기로 했었는데

 

운동엔 소질없는 제가 유일하게 잘하는게 자전거 타기였던 저는 무척이나 아쉬웠답니다 ;ㅅ;

 

   

평소엔 환도로에서 자전거 타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1인용부터 3인용까지 다양한 자전거가 준비되어 있어서

 

해변을 즐겁게 달리실 수 있다고 해요.

   

   

-

   

   

一國兩制統一中國 (일국양제통일중국) 이란 입간판이 크게 세워져 있는데


중국이 내세우고 있는 일국양제(한나라안에 두가지제도. 예를들면, 홍콩)으로


대만과 통일하겠다는 뜻을 담은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쪽에서는 이렇게 대만을 향해 통일을 외치고 있지만


대만의 태도는 냉소적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하문에서 정말 중요한 관광지인 환도로를 이렇게 지나칠 순 없었던 스티커들 !

 

하문에 머무르는 마지막날 - 공항으로 이동하는 길에 환도로에 다시 들러보았답니다.

 

   

하지만 이때도 비는 살짝 부슬부슬 T-T 내리고 있었어요

 

   

맑은날엔 산책하기 딱 좋을법한 그런 길이었답니다 T-T

 


   

   

이리저리 사진찍는데 드디어 자전거 타신분들 포착 !

 

맑은 날엔 이 환도로 근처에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가득하다고 하네요.

 

   

특히나 커플들이 (...)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하하하하하...

 

   

   

   

벤치에 카메라 올려두고 넷이서 사진도 찰칵 !

 

복길양의 우산색상이 돋보이네요 :D

 

   

   

세계에서 가장 예쁜 마라톤 경주로 답게,

 

마라톤을 하는 인물들이 동상으로 늘어서 있답니다 –

 

저도 옆에서 핫둘핫둘 하면서 달려야 할것만 같은 느낌 !

 

   

   

   

기념비도 요렇게 설치되어 있었어요.

 

   

   

   

이리저리 사진찍다가 발견한 귀요미 버섯도 발견

 

ㄷ.........독버섯 이려나요 *_*

 


   

   

이렇게 이국적인 나무들이 쭉 늘어서 있는 환도로 였답니다.

 




날씨만 좋았더라면 좀더 예쁘게 담을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여행지네요.

 

   

하지만 맑은 날씨에 오게된다면

 

따뜻한 날씨의 하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환도로.

 

   

바닷바람도 느끼면서 여유롭게 산책을 하면 딱 좋을법한 그런 곳이었답니다 :D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하문의 매력은 바로 먹거리 !

   

저희가 첫날 저녁으로 간 곳은 바로 서우대주점 이었답니다.

 

해산물특식이 유명한 이 곳은

 

하문에서 고급스러운 메뉴를 자랑하는 유명한 곳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외관또한 반짝반짝 화려하더라구요 –

 

이 멋진 사진역시 박작가님의 작품이랍니다.

   

   

   

   

문에 들어설때 부터 부내가...나더라구요 *ㅁ*

 

친절하게 맞이해 주시던 직원분들 ~

 

   

   

   

와우 ! 조명도 번쩍번쩍 멋졌답니다.

 


   

   

식당 내부로 들어서니 중국식당에서 빠질 수 없는

 

둥근 회전식 식탁에 멋지게 세팅완료.

 


   

   

엄청난 화각을 자랑하는 작가님의 사진 +ㅁ+

 

요렇게 한상 푸짐하게 금새 채워졌어요

 

(심지어 이게 다가 아니랍니다.)

 




   

   

자리 중에 특별한 장식으로 세팅되있던 이 자리는

 

아무래도 주인공을 위한 자리같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는 식사를 마친뒤에 과일을 먹는 문화라면,

 

중국에서는 식전에 과일을 먼저 먹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신기한 별모양 과일이 나와서 맛을 보았는데

 

태어나서 첨 맛보는 독특한 맛이었어요 'ㅅ'a

 

새콤한 맛이 났던것 같은데 말로 표현하기가...참

 

중국에 가게되신다면 직접 맛보시길 !

 


   

   

마치 안에 초코렛이 들어있을것만 같은

 

귀여운 요 메뉴는

 

만두처럼 속이 차있어서 우리 입맛에 잘 맞았답니다.

 


   

   

해산물특식에 빠질 수 없는 새우 –

 


   

   

해산물 특식이긴 하지만 빼놓을 수 없는 고기 !

 

어느 곳에 가도 잘 구워진 고기는 어찌나 맛있던지 이 음식도 폭풍흡입 했답니다.

 

   

   

   

요건 게 살로 만들어진 음식이었어요.

 


   

   

이 요리는 오리 였는데

 

오리의 살이 아니라 껍데기를 얇게 저민 요리였답니다.

 

콜라겐이 풍부 할 것만 같은 겉모양 이었어요.

 

옆에 함께 나온 밀병에 껍데기를 얹고 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드시면 되는데

 

바삭바삭하고 고소해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

 


   

   

역시나 중국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맥주 !

 

이번에는 하문에서 생산되는 하문 맥주를 맛보았답니다.

 

병 색깔이 찹 곱지 않나요 ? ^^

 


   

   

조리시간이 오래걸려서 뒤늦게 도착한 게 요리 –

 

해산물 특식에 참 잘 어울리는 메뉴였답니다.



   

   

이 음식은 가이드 님께서 나오자마자

 

저희에게 어떤 요리인지 맞추어 보라고 하셨던 메뉴인데...

 

모양이 심상치 않아서

 

다들 어떤 재료를 썼을까 고민 고민을 했답니다.

 

   

명란젓을 비롯해 해산물의 내장.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나

 

가이드님께서 계속 No! 를 외치셔서

 

전 혹시 동물의.....뇌 는 아닐까 하는 요상한 상상까지 해버렸던...

 

   

여러분들은 이 음식이 어떤 메뉴인 것 같으신가요 ???

 


   

   

정답은 싱겁게도 우리나라의 감자와 고구마 같은

 

중국에서 나는 땅에서 자라나는 야채 였답니다.

 

   

다들 정말이냐고 몇번이나 되물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맛은 감자느낌의 담백함이 느껴졌던 요리 였답니다.

   

   

-

   

   

이번 하문여행을 떠날땐 정말 딱 제가 평소에 먹는 양만큼만

 

부디 제발 폭식만은 하지말자 다짐했건만.....

 

저의 다짐은 첫날부터 무너져 이곳에서 완벽한 폭풍흡입을 해버렸어요.

 

   

바다와 가까이 있어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로 만들어진 다양한 요리가 있었던

 

서우대주점에서 만나본 매력만점 해산물 특식 이었습니다 :D

   

   

   

   

   

   

하문에서의 일정을 보낸 뒤 어둠이 짙게 내릴때쯤

 

저는 또 다른 하문의 매력을 발견 +_+!!!

   

바로 반짝반짝 빛나는 하문의 야경이었답니다 -

   

   

달리는 차안에서 멀리 빛나는 건물들을 보구

 

우리의 스티커팀은 차를 세워 제대로 야경을 관람하기로 했어요.

   


   

   

저멀리 보이는 멋진 건물들이 물에 비친 모습에 반해버린 저는

 

폭풍 카메라 셔터질을 해댔......지만.

 

결과는 또르르.....

   

건진사진은 이거 딱 한장뿐 T-T

 


   

   

제 눈으로 보았던 그 멋진 풍경을 이렇게 비루하게 전해드릴 수 없어서 내린 특단의 조치 ;ㅅ;

 

완벽한 사진을 찍으시는 박작가님의 사진을 데려왔답니다.

 

   

마치 엽서를 보는듯한 멋진 야경

 

사진으로 감상해 보세요 ~~

 











   

   

정말 멋지지 않나요 ^ ^?

 

하문이 중국 도시들중엔 꽤 발달된 도시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멋진 야경이 기다리고 있을 줄이야 -

   

기대하지 않아서 인지 좀더 특별하게 느껴졌던 하문의 밤거리 ♪

   

   

하문 여행을 하게 되신다면 이처럼 빛나는 하문의 야경

 

잊지 말고 꼭 담아오시길 바래요 :D

   

   

   

   

   

-

   

   

<본 여행은 하나투어의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문작성: http://mickyhero_.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