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티커's Travel Story★

무한발견 중국, 별천지 '하문'의 매력을 찾아내다.

 

 

  




 

 

 * Sticker in Xiamen *





색다른 중국, '하문'을 만나다. 

 



중국 남동해안에 위치한 항구도시 하문(샤먼)
그 어떤 중국보다도 색다른 매력을 지닌 그 곳. 

그 어떤 도시도 닮지 않은 독특한 이국을 엿볼 수 있었던 고랑서,
'카인과 아벨' 드라마 촬영지였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토루,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절경을 뽐내는 무이산과 구곡계에서 뗏목도 타고,
장예모 감독의 자연을 무대삼은 블록버스터 공연 인상대홍포까지!

좀 더, 좀 더 '다른' 세계를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하문으로 떠나세요! :D








@ 반짝반짝 하문의 야경 



수면 위로 번지는 화려한 불빛. 하문에서 이렇게 예쁜 야경을 만나리라곤 기대하지 않았는데 ...
하문에서의 첫날밤, 맛있는 저녁식사를 마치고 나서자 눈 앞에 기다리고 있던 풍경이었습니다.
국제 마라톤 대회를 주최하는 하문. 그 주요 코스 중 하나인 '환도로'가 특히 유명한데요,
해변들 달리는 31km의 예쁜 길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 관련글 => 2011/11/22 - 중국의 매력적인 도시, 하문을 아시나요? 환도로 + 빛나는 야경 + 맛있는 해산물특식까지 ♪








@ 판타지 속으로 들어온 듯한 전통 가옥구조 '토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국 최초의 아파트라고 불릴만한 '토루'는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 우리에게 더욱 알려진 곳.
하이라이트로 가득했던 하문 여행 중에서도 정말 판타지 영화 속으로 들어간 듯한 기묘한 풍경 덕분에
더욱 기억에 남아있는 곳입니다.  :) 사진을 백장 찍어도 모자랄큼 분위기며 구조가 독특했어요.


* 관련글 => 2011/12/28 - 중국 최초의 아파트?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토루와 운수요에 가다!








 
@ 토루 마당의 우물을 들여다보는 스티커



영상에서도 등장하는 이 우물은 토루에서 생활하는 현지인들에게 귀중한 수원입니다.
우물 안에서는 붉은 잉어를 기르고 있는데, 이 잉어를 보고 물이 맑은지 아닌지를 가늠한다고 해요.









@ 절경을 뽐내는 무이산



무이산, 혹은 우이산으로 유명한 이 명산을 에워싸고 흐르는 '구곡계곡'에서는
신선놀음 따로 없는 뗏목유람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마치 중국 산수화에서 튀어나온 것만 같은 빼어난 절경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 관련글 => 2012/01/06 - 신선놀음 따로없다! 중국 하문에서 무이산 구곡계 뗏목배를 타다!








@ 압도적인 웅장함, 채하대협곡



세계지질공원 중에서도 기묘하기로 소문난 '채하대협곡'도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코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이곳은 과거의 지구로 온 것만 같은 독특한 풍경이 시선을 빼앗는데요,
세월이 깎아놓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 관련글 => 2011/12/14 - 유네스코 지정 채하대협곡! 중국 하문에서 만난 또 다른 세계!





>>> '채하대협곡' 더 생생하게 만나시려면? Play !!



 * Sticker in Xiamen *








 
@ 중국, 동남아, 유럽을 뒤섞은 듯한 독특한 매력, 고랑서



해안도시인 하문은 그 지리적인 이유 덕분에 외국 문물을 빨리 받아들여 서구화 된 중국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19세기 유럽풍의 건물들이 가득한 해변 휴양지로서 더욱 이국적인 매력을 뽐내는 도시지요.
중국에서 지정한 5A급 풍경구인 '고랑서'는 가히 중국의 이미지를 뒤바꿀 수 있을만큼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 관련글 => 2011/11/28 - 하문 제일의 관광지, 고랑서(구랑위) [중국 하문 여행]








이처럼 다채로운 매력으로 가득했던 하문 여행!
중국의 재발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그동안 몰랐던 세계를 만났답니다.
역시 아직도 세계는 넓고, 갈 곳은 많다는 것을 깨달은 스티커! :D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곳, 신선한 곳을 찾아 부지런히 달려볼게요!







'좋아요' 잊지말고 꾸욱 ~ 눌러주세요!







 

  >>> 스티커 in 하문 여행기 만나보기 <<<
 

 




   >>> 하문 여행상품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