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상해

나홀로 상해여행 2박3일 여행준비 Tip!

 




나홀로 상해여행 2박3일!
일정 준비부터 꼭 기억해야 할 여행팁이 있다면?
알차게 준비하고 안전하게 다녀오는 스티커's Tip !





나홀로 상해여행 2박3일
Ready to go? 여행준비 Tip!



Posted by Rosinha.










상해(상하이)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무엇을 보고 즐기고 먹을지 일정을 짜야 할텐데요!
상해의 모든 지명이 생소했던 저에게는 어디서 뭘 봐야할지 전혀 감도 오지 않았었습니다.
아는 것이라곤 '동방명주' 하나가 전부였던 상해여행!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까요?





# 1. 가이드북은 기본에 충실한 것으로!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상해 가이드북 중, 특정 테마에 맞춰 출판된 것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겉보기엔 아기자기 예뻐보이겠지만, 상해 첫 여행에 가장 필요한 '기본'에 소홀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가장 살펴봐야 할 부분은 지도가 얼마나 정확히 나와있는지, 최신 개정판인지 여부를 확인하셔야겠지요!
명불허전, 국내에서 출판된 전통있는 가이드북을 선택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 







# 2. 먼저 상해의 큰 그림을 그려볼 것!


* 상해 관광청 - http://www.shanghaitrip.net/
* 하나투어 정보페이지 - http://info.hanatour.com/


 





상해를 여행하실 때 상해 전체를 '구역'으로 나누면 동선이나 일정을 계획하기 편리합니다.
인터넷의 여행정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






@ 프랑스 조계지


지도에서 알 수 있듯, 상해는 전체적으로 4~5개 구역으로 나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구분한 구역은 아래와 같아요. :)


1. 난징동루&인민광장 : 상해의 명동이라 불리는 난징동루와 인민광장은 상해여행의 중심
2. 난징시루&신천지 :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를 비롯 상해에서 가장 화려한 신천지 거리
3. 와이탄&푸동 : 야경 감상에 탁월하며 고급 레스토랑과 고층빌딩이 즐비한 곳
4. 프랑스 조계지 : 타이캉루 예술인단지를 비롯 아기자기한 거리와 카페가 매력적
5. 예원 : 상해에서 가장 중국을 느낄 수 있는 곳이자 상해 여행의 필수코스


이렇게 구역을 나눈 뒤 구역별로 볼거리, 먹을거리를 정리하셔서 여행계획을 세우시면 좋습니다!
혹시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상해 근교의 수향마을(주가각 등)까지 둘러보시면 금상첨화!







# 3. 상해의 물가는? 예산은 어떻게?


 


상해의 물가는 천차만별! 기본적으로 외식비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물론 길거리 음식은 저렴합니다! 외식비는 메뉴 선택에 따라 천차만별 조율가능이에요.
지하철은 기본요금 12위안 ~ 보통 20위안 안팎으로 다니실 수 있고요, 
지하철은 기본 3~9위안으로 교통비는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이용 하실 수 있어요.







상해는 따로 입장료가 크게 필요한 여행지가 아니기 때문에 (예원, 동방명주 정도...)
하루에 인당 7~10만원 정도로 예산을 잡으시면 충분합니다.
물론 좀 더 럭셔리하게 즐기시고 싶다면 더 넉넉히 준비하시는게 좋겠죠? :)







# 4. 여행 짐싸기!



@ 애쉬매쉬 트래블백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짐정리를! :)


상해는 비교적 비가 자주 오는 곳이에요! 작은 우산을 하나쯤 준비하신다면 유용할 듯!
호텔에 따라 구비되어있는 물품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시고 꼼꼼하게 챙기시길 바랄게요.
중국 칫솔모는 좀 거친 편이어서 개인적으로 치약, 칫솔은 꼭 챙기는 편이랍니다. :D

상비약으로는 특히 위장약을 챙겨가시길 강추합니다. (^^) 
혹시라도 상해에서 맵기로 소문난 '사천요리'를 드실 경우,
평소 위장이 약하시다면 뒤늦게 속이 쓰리거나 배탈이 나는 경우가 있어요.







옷은 계절에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미리 날씨를 확인하신 뒤 알맞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저는 겨울에 다녀왔는데, 한국보다 기온이 조금 높긴 했지만 그래도 추운건 똑같았어요. (^^;)

여행 다니실 땐 소지품에 항상 주의! 상해는 소매치기가 제법 성행이랍니다.
그러니 금고가 있는 호텔이라면 여권은 꼭 금고에 넣어두시고요,
되도록 귀중품은 주머니 속에 보관하지 마시기를! (특히 카메라, 지갑 주의!)







# 5. 공항에서 이동하기!




이른 아침의 인천공항. 떠나고 돌아오는 사람들로 항상 분주한 공항은 공기 자체가 들떠있는 느낌이 들지요.
저 역시 앞으로 상해에서의 2박 3일을 기대하며 보딩을 위해 줄을 섰습니다. :)

비행기로 약 2시간. 비교적 가까운 거리인 상해는
짧은 일정으로도 알차게 돌아볼 수 있기에 주말을 이용한 여행에는 최고!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랍니다.







2박 3일이라는 짧은 일정인만큼 항공 스케쥴을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른 아침 출발하여 여행 첫째날 일정을 최대한 확보하는 것은 물론, 
 돌아오는 날 최대한 늦게 귀국하는 비행기를 고르는 것이 체류시간을 늘리는 요령!

기내식도 먹고 영화도 한 편 보다보면 비행기에서의 2시간 쯤은 후딱 지나가버리지요. :)







푸동국제공항에서 상해 시내로 접근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공항버스를 이용하거나 자기부상열차(모노레일)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요.
물론 최근에는 지하철(메트로)을 이용할 수도 있으니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졌죠?


1) 공항버스 : 다양한 노선 운행중. 대부분 인민광장으로 연결되는 5선을 주로 이용. 요금 2~30위안.
2) 자기부상열차 : 불과 8분만에 공항에서 지하철 2호선 룽양루역까지 갈 수 있는 초고속 모노레일
3) 지하철 : 2호선 운행중. Metro 표지를 따라간 뒤 표를 끊고 탑승하면 된다.


지하철에 익숙하신 분들은 물론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쉽습니다. :) 저도 지하철 이용을 선택했어요.
마침 이번에 묵을 호텔이 지하철 2호선 스즈다다오(世紀大道)역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편리했거든요.
호텔 위치에 따라 가셔야 할 장소가 다르니, 최대한 환승없이 가실 수 있는 방법을 택하시면 될 듯!







Tip! 공항에서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이동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광란로(Guanglan Road)역에서 일단 하차하여 반대편 지하철을 타야 한다는 것입니다.
푸동 공항에서 출발하는 지하철 2호선은 푸동 <-> 광란로 사이를 오가는 셔틀이므로,
일단 내리신 다음 반대편의 지하철로 이동하셔야 상해 시내로 가실 수 있어요. :)
걱정마세요. 불 꺼지고 사람들 다 내릴 때 따라 내리시면 됩니다. (하하;)





@ 푸동 인터컨티넨탈 호텔 (싱글룸)


그렇게 무사히 도착한 호텔! 프론트에서 여권을 보여주고 체크인 한 뒤, 짐을 풀고 본격적인 여행에 나설 준비를 합니다.
싱글룸인데 침대가 참 크죠? :) 중국 호텔은 어딜가나 침대 하나는 끝내주게 커요. 트윈룸은 준더블베드가 두개 놓여있는 수준.
지하철 2호선 스즈다다오 역에 위치한 푸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시내에선 다소 떨어져있는 점이 좀 아쉽긴 하지만
특급호텔 중에서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이라 만족도가 특히 큰 호텔로 유명합니다. :) 조식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지요!






어떠신가요? 상해여행 준비! 어렵지 않죠? (^^)
항상 다녀오고나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이 여행인만큼
알차게 준비해서 즐겁게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상해 2박3일 자유여행! 저도 다시 한 번 다녀오고 싶네요 ~ :)










>>> 상해로 떠나볼까요? <<<

 


'좋아요' 잊지말고 꾸욱 ~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