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하나투어, ‘지구별 여행학교 국내편’ 참가 기관 및 단체 모집

하나투어, ‘지구별 여행학교 국내편’ 참가 기관 및 단체 모집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7일 -- 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가 서울 사회복지 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와 함께 오는6월 20일까지 2012년 희망여행 프로젝트-‘지구별 여행학교 국내편’ 참가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하나투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여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외 아동 청소년들이 국내 및 해외 여행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새롭게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꿈’을 메인 테마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참여 연령대에 따라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초등학생(3~6학년) 대상으로는 더 큰 세상을 경험하고 시야를 넓어 다양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시여행’을, 중.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직접 여행을 기획하여 ‘꿈’을 펼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여행’을 지원한다. 두 여행 모두 단체 단위로 신청하되, 제시여행의 경우 단체당 신청인원 12명 이상, 공모여행의 경우 단체당 신청인원 10명 이상에서 25명 이하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여행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6월 20일까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http://proposal.chest.or.kr) 사이트에 참여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공모여행에 응모하는 단체는 지원동기를 담은 3분 이내의 동영상 파일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추후, 심사를 통해 제시여행 총 80명, 공모여행 총 10개 팀을 선정하여 7월 2일 공고할 예정이며, 제시여행에 선정된 단체에게는8월 중 2박 3일 국내 직업문화체험여행이, 공모여행 선정 단체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여행이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http://seoul.chest.or.kr /070-8667-7685) 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하나투어는 2005년부터 수익의 일정부분을 적립해 저소득층 부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에 여행을 지원하는 ‘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 언론 문의처
  •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대리
    02-2127-1368
    lovelemon@hana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