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정보2012.08.21 09:07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교육 실시
  • -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제 11기 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20일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의료관광관련 전문 인력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병원·병원에이전시·여행사 직원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제 11기 교육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총 40명, 교육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7회),일요일(3회) 10회, 57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직무교육과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시험 과목 위주로 운영되며, 금번 교육을 통하여 교육생들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에 대한 편의제공 및 재방문 유도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내용은 의료관광 제반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역량교육인 의료관광개론,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업무이해, 지상업무 수배서비스 등과 전문역량교육인 고객만족도관리, 출입국관련 법규, 해외환자 유치 등록 등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시험에 대비하여 과목을 재편성 하였고, 의료관광 시장의 추이를 반영한 실무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병원 현장교육을 통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에 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것이 이번 과정의 특징이다.

교육생 모집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http://kto.visitkorea.or.kr → 사업 →교육정보 / 신청”을 통해 알 수 있다.
  • 언론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아카데미
    02-7299-654, 65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ticker / 로지나 Rosinh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