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대전시, ‘의료관광 활성화 전략 세미나’ 개최

대전시, ‘의료관광 활성화 전략 세미나’ 개최
  • - 오는 24일, 유성호텔서 ‘지역 의료기관이 한자리에’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24일 -- 대전시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유성호텔에서 의료기관의 수익창출과 지속성장을 위한 ‘대전의료관광 활성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전의료관광협회, 대전시의사회, 대전시치과의사회, 대전시한의사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지역 병·의원장 및 임직원, 의료관련 관계자, 해외환자 유치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대한 지역 의료기관의 대응전략, 의료관광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발전방향 모색 등 병·의원 관계자 및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향후 개선과제들에 대해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진수남 관광공사사업단장의 ‘의료관광 정부 지원정책’, 정광인 메티컬투어 상무의 ‘에이전시와의 협력 및 활용’, 이황 우리들병원 부장 및 조혁성 부산의료산업협회 실장의 ‘서울 우리들병원과 부산의료관광 마케팅 현황’, 윤태희 시 보건복지국장 및 이규은 대전선병원장, 손창규 대전대한방병원장의 ‘대전의료관광 현황 및 선도병원들의 해외마케팅 추진사례 소개’ 등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의료관광 성공의 관건은 의료기관이 주체가 돼 공감과 소통을 통한 해외환자 수용태세를 갖추고, 특화된 의료서비스 공략으로 해외환자를 유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관간 네트워크 형성과 정보교류의 장이 돼 의료관광을 활성화시키는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기관 및 관련 종사자들의 깊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가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보건정책과(☎270-4821)또는 (사)대전CEO아카데미 사무국(☎629-7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언론 문의처
  • 대전광역시
    보건정책과
    의료관광담당 배정란
    042-270-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