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부산시 화명수목원, 맞춤형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 화명수목원, 맞춤형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9월 14일 -- 부산시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소장 성길현 이하 화명수목원)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에게 숲을 통한 정서함양 및 고품격 산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10월 2일부터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일에 진행되는 숲해설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 대상 ‘산림체험 녹색교육’ △만 6~7세 대상 ‘숲 유치원’ △다문화가정 및 기초생활 수급자 대상 ‘행복가득산림체험교실’ △장애인 대상 ‘장애인과 함께하는 산림체험’ △만 65세 어르신대상 ‘실버힐링 산림체험’ △임산부 대상 ‘임산부 숲 태교교실’ 이며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주말에는 일반인,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참여 가능한 숲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당일 신청이 가능하다.

숲해설 프로그램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단체 및 시민들은 화명수목원 홈페이지(forest.busan.go.kr)에서 다음달 프로그램 운영일 확인 후 화명수목원 관리사업소(☎051-362-0261)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내년부터는 참가자들의 예약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전예약을 받을 계획이다.

성길현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장은 “숲해설 프로그램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내실화를 기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고품격 산림문화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숲에서의 정서함양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명수목원은 부산시 최초의 공립수목원으로 북구 산성로 299(화명동)에 면적 11만㎡ 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유 수종은 1,000여 종 19만 본에 달하는 부산 최대의 수목원이다.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 언론 문의처
  • 부산시
    화명수목원 관리사업소
    박태광
    051-888-6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