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타이중

대만 타이중 여행 - 일월담(日月潭)과 구족문화촌(九族文化村)



   

 

 

 

 

[스티커 in 타이중] 일월담(日月潭)과 구족문화촌(九族文化村)

 

 

 

   

오전에 삼림계삼림계(杉林溪)를 둘러보고.. 2시간여를 달려.. 일월담에 도착을 했답니다 ^^

 

( 아 배고퐈 ㅠ__ㅠ )

 

 

 

 

   

   

 

 

이곳은, 일월담을 둘러볼 보트를 타기 위해 찾은 수이서마터우(水社碼頭, 수사마두) 라는 선착장입니다.

 

일월담은 대만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여행코스 인데요.. ㅎ

 

제가 대만에 간다고 했을때.. 많은 분들이 일월담은 꼭 둘러보고 오라고 하시더군요 ^^

 

   

일월담 ( 日月潭, 르웨탄 )

 

일월담은 해발 748m, 면적 116제곱킬로미터의 대만에서 가장큰 자연형성 담수호수인데요..

 

여의도면적의 약 13.5배에 달하는 커다란 호수랍니다 !

 

 

 

 

   

   

 

 

오늘 우리가 둘러볼 코스는.. 상단좌측 노란원 수이서마터우(水社碼頭, 수사마두)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두번째 노란원에 이다샤오마터우(伊達邵碼頭/이달소마두) 선착장에 하선한뒤,

 

도보로 일월담케이블카 하부 승장장으로 이동, 케이블카를 타고 구족문화촌(九族文化村) 으로 이동 하는 코스랍니다.

 

 

 

 

   

 

 

보트 티켓을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있어요 ^^

 

 

 

 

   

 

 

이곳 선착장에는 여러종류의 선박회사에서 운영하는 보트들이 많이 있으니.. 편도로 끊으면 뭐 문제 없지만..

 

혹시 왕복으로 티켓을 끊으신다면.. 처음에 타셨던 보트를 꼭 타야 한다고 합니다 !!

 

   

우리는 케이블카를 타기위해.. 이다샤오마터우(伊達邵碼頭/이달소마두) 까지만 편도로 이용할 예정입니다 ! ㅎ 

 

 

 

 

   

 

 

보트를 타러 가보아욧~ ㅎ

 

 

 

 

   

 

 

일월담에는 여러 선착장이 있는데요..

 

그중에 이곳 수이서마터우(水社碼頭, 수사마두)이다샤오마터우(伊達邵碼頭/이달소마두) 선착장 주변에만

 

음식점 기녀품가게 호텔등이 밀집해 있다고 하네요 ^^

 

 

 

 

   

 

 

저어기~ 저짜.. 분홍색으로 된 보트가 들어와요 ㅎㅎ

 

우리가 탈 보트랍니다 !!

 

 

 

 

   

 

 

ㅎㅎ 보트색만 보면.. 헬로우키티네요 하핫..

 

어찌보면 촌스러운데.. ㅎ 어찌보니 뭐 또 귀엽네요 ㅎ

안쪽에도 좌석이 있지만.. 후다닥 보트에 올라. 뒷편에 옹기종기 모였네요 ^^

 

 

 

 

 

 

   

보트가 출발하고..

 

저기 호수를 바라보고 있는 멋진 호텔을 발견했다죠 ㅎㅎ

 

2008년 드라마 온에어에 등장했던.. 더랄루리조트 라고 합니다 ^^

 

옛날 장계석 총통의 별장이였다고 하는데.. 지금은 어마 어마한 숙박료의 초호화 호텔이라네요 ㅎ

   

아잉 이런데서 하룻밤 지내고 시퍼랑 ~ ㅋ

 

 

 

 

   

 

 

일월담 이곳 저곳에 있는.. 작은 섬들을 지나갑니다 ㅎㅎ

 

작지만 참 예쁜 섬들이네요 ^^ 이름은.. 모릅니다 ~ 패스 ~ ㅋ

 

 

 

 

 

   

 

 

^^

 

 

 

 

   

 

 

우리배 말고도.. 호수에는 보트들이 가득 가득 한데요...

 

 

 

 

   

 

 

중간에 이렇게 보트가 정박을 하는 섬도 있네요..

 

아 ~ 역시 이름을 잘 몰라욧 ㅋㅋ 미안합니다 !! ㅋㅋ

   

 

날씨가 좋았다면.. 풍경들이 훨씬 더 멋있었을텐데.. ㅎㅎ

 

흐릿 흐릿한 날씨 때문에.. 일월담 호수 유람이.. 조금은 아쉬웠네요.. ^^

 

 

 

 

 

   

 

 

이다샤오마터우(伊達邵碼頭/이달소마두) 선착장에 도착을 했어요..

 

사진에 좌측에 보이는곳이 케이블카 하부역사입니다.. ㅎ

 

저기까지.. 걸어서...... 끙... 이동을... 끙.... 해야해요 ㅠㅠ

 

 

 

 

   

 

 

ㅎㅎ 풍경이 왠지 낮이 익어요 ㅎㅎ

 

제 고향 통영의 바닷가쪽.. 옛모습을 보는듯 해요 ..

 

 

 

 

 

 

   

걸어 걸어.... 더운데... 습한데.. 걸어 걸어.. 왔는데..

 

아직도 220M를 더 가라네요 ㅋ 220V 도 아니고 ㅋ

 

 

 

 

   

 

 

케이블카 하부역사에 도착을 했답니당 ~ 우후훗..

   

 

일월담 구족 케이블카


웹사이트: http://www.ropeway.com.tw/


전화: 886-2850666

 

 뭐 우리말로는 이렇게 부르네요 ㅎ

 

 

 

 

   

 

 

케이블카를 타는곳은 2층이랍니다 !!

 

 

 

 

   

 

 

케이블카 + 구족문화촌 입장권을 동시에 발행하면..

 

입장시에 손등에 막 뭔가 도장을 찍어줍니다 ! ㅎ

 

 

 

 

   

 

 

유후훗~ 곤도라를 타봅시당 ㅋ

 

통영에 있는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와 무척 유사하네요.. ㅎㅎ

 

   

하부역사에서 부터 구족문화촌(관산루) 까지 거리는 1,877.15미터

 

노선길이는  1,925.22미터 랍니다.

   

 

1,975m의 통영에 있는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보다는 조금 짧네요 ㅎ

   

8인좌석 곤도라 총86대가  움직입니다.. ㅎ

 

최대속도는 6m/s 전속으로 움직였을때 6.8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요..평소에는 8~10분정도가 소요된다네요 ^^

   

 

 

 

 

   

 

 

쟈~ 출발~ ㅎㅎ 첫번째 봉우리를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ㅎ

 

 

 



 

 

 

 

 

 

 

   

일월담 케이블카는.. 하부역사부터 상부역사 (상부역사라고 하긴 좀 글치만.. ㅋ) 까지..

 

3개의 주탑이 있는 구조였네요.. ㅎ

 

두번째 주탑을 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ㅎ

 

날씨가 좋았다면. 일월담의 모습이 장관일텐데... ㅠㅠ 아쉽네요..

 

 

 

 

   

 

 

2주탑에서 3주탑 까지는 거의 평행으로 이동을 하네요.. 오 ~ 후덜덜 합니다잉  ㅎㅎ

 

 

 

 

   

 

 

3주탑을 지나.. 구족문화촌 역사로 다시 내려가는 순간.. 거짓말 처럼.. 비가 내리네요..

 

아 정말.. ㅋ 이시간만 되면 비가 내리는 이번 대만여행 ! ㅋㅋㅋ

 

 

 

 

 

 

   

주루룩 주루룩.. 참 비가 마니 옵니다 ㅋㅋ

 

오늘은 아니올줄 알았는데 ㅠㅠ

 

 

 

 

 

   

 

 

ㅋㅋ 단체로 우산 깔맞춤 하고.. ㅋㅋ 입장해 봅니다 ㅎ

 

 

 

 

   

 

 

입장권은 바로 이 손등 !!

 

 

 

 

   

 

 

ㅋㅋ 홍대 어딘가 클럽처럼.. ㅎㅎ 불빛을 쫘악 비추주니.. 표식이 나타납니다 ㅋㅋㅋ

 

 

 

 

   

 

 

민속공연이 있다길래.. 부랴 부랴 달려온 터라.. 비를 피할시간도 없이..

 

공연장으로 이동을 했어요 !!

 

 

 

 

   

 

 

오홋.. 벌써.. 근육질(?)의 까무잡잡한 원주민 횽아들이 한껏 춤사위를 펼치고 있네요 !

 

 

 

 

   

 

 

다행스럽게.. 관람석은 비를 피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 ㅎ

 

 

 

 

   

 

 

ㅎㅎ 다 시컴한건 아니네요 ㅋ 곱상한 뽀안 피부의 횽아도 있네요 ㅋ ( 얼굴이 곱상한건 아니긔 !! )

 

저렇게 막 춤을 추더니만..

 

 

 

 

 

 

   

한명씩 달려와서 줄타기 묘기를 보여주네요 ㅋ

 

 

 

 

   

 

 

ㅋㅋ 물에 발을 푸욱 담그기도..

 

 

 

 

   

 

 

멋지게 착지 했다가.... ( ㅋ 이 뒤에 어떻게 되었을까요? ㅋㅋㅋ )

 

 

 

 

   

 

 

힘차게 날아오르고..

 

 

 

 

   

 

 

새초롬 하게 줄을 타기도 하고..

 

 

 

 

 

 

   

멋진 착지를 보여주기도 하고..

 

 

 

 

   

 

 

오 ~~ 포즈 구웃.. ㅋ 제 점수는요.. 23948238420348492

 

 

 

 

   

 

 

오~~ 착지 구웃 !! ㅎ 올림픽 도마 종목에 나가면 ... 점수 왕 받을듯 ! ㅎ

 

 

 

 



   

 

 

동영상으로도 한번 보세용 ㅎㅎ

 

 

 

 

   

 

 

ㅎㅎㅎ 횽아들이 모두 건넌 자리엔.. 언니야들이 춤을 춥니다 !

 

 

 

 

 

 

   

헙.. 언니야 들도 점프를 !!!

 

간절히 원했지만.. ㅋㅋ 그건 또 안하더라구요 ㅋ

 

 

 

 

   

 

 

점프했던 횽아들이 옷을 갈아입고 나와서 함께 춤을 추며.. 마무리 !!

 

 

 

 

 



 

 

 

 

 

 

 

공연을 보려고.. 일월담에서 부터.. 거의 경보수준으로 걸었더니.. ㅎ

 

허기가 하늘을 찌를듯 합니다 ㅎㅎ

 

비도 좀 피할겸.. 구족문화촌에 있는 식당에서.. 간단하게 식사 하는걸로 ! ㅎ

 

 

 

 

   

 

 

볶음면이이에요 ~ ㅎ 썩 좋은맛은 아니였지만.. 배가 고팠기에.. 후다닥 ~ ㅎ

 

 

 

 

   

 

 

요 국물은 은근 매력이에요 ㅎ.. 뭔가 느끼한듯하면서도.. 끌리는맛? ㅎ

 

 

 

 

   

 

 

소세지는 ㅋ 고기특유의 향이 강하지만..! ㅋ 배고픈데.. 그런거 신경쓸 필요 없지용 ㅋㅋ

 

있다 저녁에 맛난거 먹기로 하고.. ㅋ 이렇게 간단하게 식사를 끝냈답니다 ^^

 

 

 

 

 

 

   

지금부터는 구족문화촌.. 대만 원주민들의 옛 생활을 둘러볼텐데요..

 

우리로 따지면.. 용인 민속촌 ㅎ 올초 다녀온 오키나와로 치면 류큐무라 정도? ㅎ

 

 

 

 

   

 

 

좁은 땅이지만.. 각 지역마다.. 집모양도.. 집에 사용된 재료들도 다 각각이였어요 ^^

 

짚으로 만든 지붕인 집이 있는반면,

 

 

 

 

   

 

 

이렇게 넓은 돌판으로 지붕을 만든곳도 있었답니다 ^^

 

 

 

 

   

   

 

 

대만돈 50원(우리돈2000원)만 내면.. DIY로 뭔가를 만들어 볼 수 있는곳도 있었어요 !!

 

 

 

 

 

 

   

비가 와서.. 개점휴업이네요 ㅋㅋㅋㅋ

 

흙으로 도자기를 만들 볼 수 있는곳이였네요~

 

 

 

 

 

 

   

저 글.. 여러분은 어떻게 읽으시나요?

   

SaBau TuKuZa Liyana Mua Bai SingaNumi

   

ㅎㅎ 이 글을 잘 읽으면.. 군고구마를 선물로 주신데요 ㅎ

   

 

 

 

 

   

 

 

입모양을 유심히 살펴보시곤...

 

점수를 준답니다 !! ㅋ 전 100점 만점에 80점 ! ㅎ

 

 

 

 

   

 

 

그리곤, 점수 순서대로..ㅋ 큰 고구마를 선물로 준답니다 ! ㅎ

 

호박 고구마였는데.. ㅎ 다 식어서.. 별루였어요 ㅋ

 

따뜻했으면 참 맛있었을텐데 !! 아쉽~ ㅎㅎ

   

 

아차! 저 글을 뜻은,

 

여기까지 오느라 수고했다.. 배고프니 밥먹자 !

 

뭐 이런뜻이라나요? ㅎ

 

 

 

 

   

 

 

이곳저곳에.. 밀납인형들이 참 많았어요 ㅋ 이를 뽑는 모습인데.. ㅎ

 

우리 옛 모습과 어찌 이리 닮았나요 ㅋ

 

섬세하게 잘 만든 인형이네요 ㅎㅎ

 

   

아쉽다면.. 역시 비때문에 외부에 있는 이런 인형들은 줴다 뭔가를 덮어두었더라구요 ㅎ

 

 

 

 

 

   

 

 

지붕에 빗방울이 송골 송골 ! ㅎ

 

 

 

 

   

 

 

관광객이 없어 한산하네요 ㅋ

 

 

 

 

   

 

 

옛집들을 지나오니.. 놀이기구들을 탈 수 있는 Amusement Isle로 통하는 길이 있네요 ^^

 

 

 

 

 

   

 

 

고고싱! ㅋㅋ

 

 

 

 

   

 

 

와웅! ㅎ 비가 와서.. 외부에 있는 놀이기구는 차마.. 이용을 못하겠고 ㅋㅋ

 

이렇게 내부에 있는 시설을 아주 잠깐 이용해 보았네요 ^^

   

 

이곳 구족문화촌은 서울랜드 규모 정도의 놀이기구가 있는듯 했어요 ~ ^^

 

놀이기구 종류는.. ( http://www.nine.com.tw/fun01.htm )

 

이곳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

 

 

 

 

   

자아~ 이렇게.. 비가 와서.. 아쉽게도 오늘 일월담 & 구족문화촌 일정이 엉망이 되어버렸네요 ㅋ

 

흐흣 다음에 넉넉하게 시간을 가지고 한번 와보고 싶네요 ^^

   

 

특히

,

   

   

 

이 놀이기구..

 

어마 어마하게 물을 튕기던.. ' 카리브해 모험 ' 이 놀이기구를 못타본게 아쉽네요 ㅎ

 

75km/h 속도로 30M 높이에서 하강을 한다네요 ㅋ

   

담에 꼭 타봐야지 ㅋㅋ

   

아~ 이렇게 오늘 하루 일정이 끝났네요 ^^

 

 

 

 

   

 

 

타이중 시내로 이동, 숙소 2층에 있는 식당에서..

 

 

 

 

 

 

   

꿀맛같은 저녁식사와 함께 오늘 일정을 끝냈답니다 ~ ^^

 

 

 

 

 

   

 

 

오늘 여행 어떠셨나요? ^^ 다음편은 타이중 시내관광 이야기를 가지고 또 돌아오겠습니다 ^^

   

 


   

  * 본 여행은 하나투어의 지원을 통해 다녀왔습니다 *




지금 '좋아요' 누르시고 더 많은 이야기 나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