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정보2012.11.09 10:25

관광공사, 한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순례 상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11월 09일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의 세계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한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순례 상품을 기획, 출시하였다. 이번 상품은 유네스코가 세계유산으로 지정한 종묘, 석굴암·불국사, 창덕궁, 수원화성, 고창·화순·강화고인돌유적, 경주역사유적지구, 조선왕릉, 하회마을·양동마을 등 총 9곳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공사는 상품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스탬프랠리’, ‘내손으로 관광지 꾸미기’, ‘인증서발급’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광객들은 공사가 제공한 패스포트를 가지고 각 유산 관광지에 비치된 스탬프를 찍고, 수원 화성 인근에서 행궁길 꾸미기(칠보공예로 벽면 장식하기)이벤트에 참가하면 관광공사가 발급하는 인증서와 기념품을 수령하게 된다. 또한 전문 해설사를 이용하지 않는 여행단체의 경우 어려울 수 있는 유산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하여 가이드용 전문 해설집을 제작하여 여행사에 배포했다.

한편 공사는 9일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동 여행상품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 300여명과 한국관광 홍보대사이자 한류스타 지진희씨를 초청하여 한국 세계문화유산 순례상품 정식 론칭을 기념하는 홍보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공사 김동일 관광상품팀장은 “세계문화유산들이 전국에 산재하기에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관광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고, 순례일정에 따라 장기체류와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으며, 결정적으로 한국역사와 문화에 대한 수준 높은 이해와 학습을 가능하게끔 하기에 이번 상품개발의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향후 공사는 동 여행상품 판촉을 초기 일본시장에서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 브랜드 상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의 상품화도 추가 기획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Stick2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