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실크로드가 시작되는 서안. 양귀비를 만나고 돌아오다 - 스티커 in 서안 (Xian)

 


 


2011. 04. 05 ~ 04. 09

 

하나투어 스티커로 다녀온 중국 서안 (西安,시안) 여행 -:)


 

중국역사가 살아숨쉬는 , 중국 서안에서 4 5일동안 즐거운 시간보내고 돌아왔어요 !

PD 분과 태국함께 다녀온 친구들 4명이서 떠났던 중국 서안 여행,

 

3천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중국 서안은 도시 곳곳에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곳에서 보고 느낀 진귀한 체험들, 맛깔스러운 음식들,

함께한 좋은 사람들과 만든 소중한 추억거리들까지 !

 

중국 서안 여행이야기들, 하나씩 풀어놓도록 할께요 +_+

 

 

 

 

 

 

중국 서안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도읍으로 진정한 중국의 역사상 수도라고 있는 도시에요.

파란만장했던 중국 역사의 오랜 무대이자, 중화문화를 대표하는 곳이죠 ~

 

중국 중서부 구역에 가장 발달한 도시로, 진정한 대륙의 중심이라고 있겠네요 ~

 


 

 

 


● 1day,
서안성벽



 

 


정말
보존이 되어있던 서안성벽,

서안성벽에선 자전거와 전동카트를 대여해서 직접 자전거를 타고 서안성벽을 달려봤어요 +_+

 

수정이와 나리는 2인용 자전거 -

 

 

 

 



 

 



 

● 1day, 덕발장

서안의 명물 교자연을 맛볼 있는 덕발장

종루광장에 있는 교자연 전문점으로 서태후가 즐겨먹은 것으로 유명하고, 만두종류만 100여가지가 넘는 곳이랍니다 !




 

 

 

● 1day, 이슬람거리 (회족거리) ●

실크로드의 출발지로 유명한 서안,

옛날부터 실크로드를 통해서 장사를 다니던 회족들이 이루어 놓은 곳으로 오랜세월 자리잡고 있는 곳이에요.

야시장으로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고, 다양한 길거리음식들을 만나 있어요 !


 


 

 

 

 

● 2day, 화청지

 

당현종과 양귀비가 사랑을 나눴다는 화청지



 


 

 

화청지에 양귀비 의상을 입고 사진촬영을 있는 곳이 있어서 저희들도 양귀비 의상을 입어봤어요 +_+

 

양귀비옷입고 화청지를 거닐게 줄이야 ; ㅋㅋㅋ

 

저희들끼리 중국블로그에 우리나오는거 아니냐며 ; ㅋㅋ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셔서 그런지, 기억에 많이 남네요 -

 



 


 

 

케이블카타고 올라가면서 내려다 화청지의 모습 -

 



 

 

● 2day, 병마용

세계 8 기적 하나인 진시황릉 병마용갱

 



 


 

 

이번에 하나투어에서만 단독으로 병마용을 직접 앞에서 있는 기회가 주어졌답니다 +_+

국빈급 인사들만 들어가서 있는 병마용과 맞춰봤다는게 아직도 믿겨요 ㅎㅎㅎ

 

게다가 저는 까불다가 평생 노예로 병마용 청소할 했는데 ; 다행히 넘어지진 않아서 ㅜㅜ

다시 생각해도 너무 아찔하네요 ㅜㅜ

 

정말 잊지못할 곳이에요 !!!!!!!

 



 

 

 

스티커 in 서안 공식포즈 ; ㅋㅋㅋ

 

 

 

 

 

 

● 3day, 화산



 

 

 

셋째날에는 중국에 명산, 화산에 올랐어요 !

 

K항공사 CF 나오기도 했던 화산,

 "중원에서 답을 얻다" 기억하시나요?ㅎㅎㅎ

 



 

 

중국의 오악 하나인 화산은 아주 험한 산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

 

각종 무협소설들과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하던 화산,

천하절경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아름답고 웅장한 산이었어요 !

 



 

 

● 3day, 대안탑

서안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당나라고승 삼장법사가 인도에서 가져온 불경을 보관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탑이에요 ~

대안탑도 인상적이지만, 대안탑앞에 대안탑 광장과 분수쇼도 볼만했어요 !

 



 

 

 

● 4day, 치파오 체험



 



 

이번엔 정말 양귀비 의상과 분장까지 ;

 

스티커가 아니면 절대 못했을 체험을 했답니다 !

직접 춤도 배워보고, 무대에 서서 스포트라이트까지 받아 있었어요 !

 

어떤 영상이 나올지 정말 기대되는 곳이었어요 +_+

 

 


 

 

 

● 4day, 발마사지

 

팟캐스트 촬영과 함께 중국 발마사지를 받은 곳이에요 !

발마사지를 직접 배워보기도 했지요 ~



 


 

 

● 5day, 아침산책






 



 

 

 




 

고피디님 -

 

촬영하실 , 섬세하시고, 열정적이지만,,,

평상시엔 차도남 (차가운 ㅈㄹ도 남자) + 귀요미이신 고피디님 ㅋㅋ

문창과 출신답게 말씀하시는것마다 어쩜 그리 인상적인지요 -

"어느 봄날이었어....", "어느 겨울날이었어...."  - 고피디의 사계, 듣고 싶어요 ㅋㅋ

 

너무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 +_+

(+ 다른 사진 올리려다가 정말 ~ 참았어요 !)

 

 

 

 

 

 

강피디님 -

 

알라딘바지가 너무나 어울리시던 강피디님,

강렬한 아티스트 포스가 느껴졌는데, 저도 따라잡고 싶네요 ㅋㅋ

과묵하신 알았는데, 한번씩 하시는 말씀마다 빵빵 터져서, 덕분에 많이 웃었어요 !

45일동안 고생많으셨어요 !!!

(+ 저두 강피디님 영화에 행인3 정도로 출연하고 싶은데, 어떻게 안될까요? ㅋㅋ)

 




 

 

 

MUSE -

 

포토그래퍼 나리,

유쾌하고 발랄한 성격에 재치있는 입담까지,

여행내내 사진찍어줘서 너무 고맙고,

룸메이트 하느라 45일동안 고생했어 ㅋㅋㅋ

(+생각하는게 비슷하다고는 생각했는데,

병마용에선 정말 소스라치게 놀랐어, 동시에 같은 말을 할줄이야 ㅋㅋㅋ)

 


 


 


 

 

달려라 -

 

태국에선 똑뿌러지고 스마트한 학생느낌이었는데,

중국에선 귀머거리 상윤이, 말잘하는 말상윤, 귀여운 상윤이 -

팔색조같은 너의 모습, 너무 좋았어 !!!!

"?"하고 되묻는 표정과 말투가 계속 생각나 ㅋㅋ

(+, 상윤아, 이제 똘똘한 모습만 보여주면대 ㅋㅋㅋ)

 




 

 

수이 -

 

막내 수정이,

"바뀌고싶지않다" 속삭이던 모습이 계속 떠올라 ㅋㅋ

가끔 거침없이 언니포스를 품어줬던 모습들, 화산에서 몸소 보여주던 모습까지 ㅋㅋㅋ

귀엽고 상큼발랄한 수정이,

(+ 약속한거 잊지않았지?ㅋㅋㅋ잉?ㅋㅋㅋㅋ)

 

 

 

+ 시작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