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주

용문석굴, 만개의 석굴이 한자리에! - 중국 정주여행





용문석굴, 만개의 석굴이 한자리에! - 중국 정주여행





오늘은 2일차 저녁과 3일차 오전 일정을 포스팅해보려구요~:)

2일차에 정주에서 낙양으로 2시간 정도 이동을 한 후 2일 동안 너무너무 힘들었던 피로를 3일차까지 가지고 갈 수 없어서

중국여행의 별 발마사지를 받았어요!

그리고 3일차에 만개의 석굴, 용문석굴을 관광했습니다.

그럼 여행기 바로 시작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관광지는 용문석굴.

중국어로는 룽먼 석굴이라고 하네요.

1만개가 넘는 석굴이 있고 유네스코 지정 명소이며 중국 3대 석굴이라고 해요!

 

 

그 전에 먼저!! 알찬 3일차 관광을 위해 전날 받았던 마사지잠깐 볼께요~


이 곳이 발마사지를 받았던 곳.

발마사지와 전신마사지를 선택하여서 하실 수 있어요! ( 가격차이가 나요;;)

이 곳에서 마사지를 받아요!

깔끔하고 아늑하고 따뜻하고 마사지를 받고 있자니 정말 굿이었어요!

   

아... 마사지 받던 때가 또 그리워 지네요~:)

   

   

   

   

   

발마사지~:)

   

발마사지 후 전신마사지까지 받았는데, 어깨가 확 풀리는게 정말 좋았어요!

   

3일차 일정으로 용문석굴과 소림사를 가게 되는데, 그 2곳을 잘 관광하기 위해서는 발마사지는 정말 필수코스인듯 싶어요! 와우

   

그럼 이제 발마사지를 하고 시원~하게 피로를 잊고 용문석굴로 향해 볼까요?

   

이 곳이 바로 용문석굴이예요~

   

들어가지 전 문이 정말 엄청나게 크더라구요;;

중국은 정말 대륙의 기운으로 모든 것이 큼직큼직 크더라구요;;하하하

   

   

   

   


유네스코가 지정한 관광지.

몇백년에 걸쳐 수많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작품인 만큼 유네스코에 등록되어져 있는 명소.

   

   

   

   


티켓.

정말 중요한 티켓이예요!

용문석굴에서 여러 곳의 문을 통과하게 되는데, 그 때 이 표가 없으면 표를 다시 사야하는 ;;;

시스템이라서 표를 잃어버리게 되면 낭패예요.

저희 일행 중에서도 표를 잃어버려서 다시 표를 사신 분이..있었어요ㅠ

절대 그런일이 없도록 용문석굴을 관광하실 때 표를 잘 보관하셔서 절대 낭패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용문석굴은 이렇게 중국의 많은 인사가 다녀간 곳이예요.

모택동의 얼굴도 그리고 후진타오의 사진도 볼 수 있었어요~

   

그만큼 용문석굴이 얼마나 명소인지를 보여주는 단서가 아닐까..싶어요^^

큼직한 다리가 인상에 깊었어요.

   

정말 엄청난 크기인데, 중국에서는 노멀한걸까요?;';;

   

   

   

   


이제 석굴을 볼까요?

   

사실 잠깐 귀엽게 보았던 불상들...

하긴 만개의 불상이 제가 생각하는 불상과 같으려면 정말 어마어마 할꺼예요;;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귀여운 불상들도 엄청나게 많았어요!

정말 요렇게 작은 불상을 세겨두려면 그 옛날 얼마나 고생을 했을까요;;;

장인들의 노고가 지금까지도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신기했던 꽃돌.

원래 돌에 꽃이 그려진 것 처럼 무늬가 있더라구요!

원래 발견 당시 이렇게 새겨진 채로 발견이 된 돌이라서 신비로운 돌이라 하더라구요~

오 정말 신기했어요!

가까이서 보면 정말 꽃들이 피어있는 모양으로 되어있어요~

중국인 분들도 기념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포인트이기는 한가봐요^^

   



그리고 용문석굴에서 가장 큰 불상.

아.. 이게 뭔가요ㅠ

정말 가는날이 장날이라는 옛말이 ㅠㅠ

중국 정주까지 왔는데, 보수 공사중이라서 제대로 용문석굴 대표 불상을 보지 못했어요ㅠㅠ

얼마나 안타까운지ㅠㅠ

정말 규모와 크기가 놀라웠어요!

어떻게 이 곳에 이런 불상을 만들었는지..대단함을 더더더 감동적으로 느낄 수 있었는데, 너무 아쉬워요ㅠㅠ

그래도 불상의 크기와 규모는 느낄 수 있었어요;;

여러분들은 가셔서 꼭 커다란 감동을 가지고 오시기를 바랄께요~;;;

 

 

 


1만개의 석굴이 있는 용문석굴 :)

   

이 길은 용문 석굴의 샛길로 중국인들이 다녔는데, 신기해서 찍어보았어요~:)

   

   

   

   

1만개의 석굴을 볼 수 있는 용문석굴.

   

 귀여운 때론 웅장한 불상을 보면서 중국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