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곤명

쿤밍? 곤명? 중국 가는 길! - 밝을소, 뚜잉의 곤명여행기

   

   

   

   

   

   

   

비오는 쿤밍으로 떠난 밝을소와 뚜잉

   

중국 곤명 여행기가 시작됩니다:-)

   

   

   

   

   

   

   

   

   

   

#.스티커로써의 세번째 여행지는 중국 곤명(쿤밍)!

   

   

   

   

봄의 도시 라고 불리는 운남성의 곤명에 간다고 들었을

   

저는 꽃이 가득한 공원을 거닐게 생각에 기뻤습니다.

   

그런데 

   

   

   

   

   

   

   

.... 

   

저는 캐리어의 반을 레인부츠로 채우고 여행을 떠났답니다...

   

   

   

여기서 문제!

   

과연 제가 곤명 여행중에 레인부츠를 신었을까요오~? 안신었을까요오?!

   

   

 밑에 곤명 여행 주의사항 속에 답이 있어요 ㅋㅋ



   

   

   

   

   

   

   

우린 비즈니스석 타는 여자들~~♪

   

원래 계획에 없던 호강인데 여기까지의 사연을 말하자면 너무 길어서 생략

   

 

하나투어의 곤명여행상품은 대한항공 전세기로!!(우리나라 비행기 얼마만이니><)

 

중국 곤명까지는 4시간 반을 비행기로 이동하는데 

   

편하게 다리  뻗고 있으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기내식은 삼계죽?!

 

인천국제공항이랑 대한항공이 제일 좋더라~~~ㅎㅎ

 

 

   

목배게도 저렇게 접히고 자리도 넓고  테이블도 넓고 콘센트도 있고!

   

   

   

   

   

   

   

 

   

   

   

뚜잉의 노트북을 꺼내 둘이서 일일드라마까지 감상하며 중국 하늘을 날았습니다 ㅋㅋㅋㅋ

   

   

   

   

   

   

곤명에 도착하니 예상대로 비가 오네요ㅠㅅㅠ

   

   



 

   

   

   

운치는 있다마는.... 무사히 착륙한 것만으로 감사합니다!

   

   

   

#.곤명 여행 상식

 

 

여기서 가이드 언니에게 들은 곤명 여행 알아야 정보에 대해 알려드릴게용!

 

 

 

 

 

   

   

주의사항!

   

1. 여권이랑 비자 잃어버리면 집에 생각도 마세요!

(가이드언니 말투는 공손했음을 밝히고 넘어가겠습니다ㅎㅎㅎ)

   

   

땅도 넓고 사람도 많은 중국- 여권,비자 재발급 받는 시간만 한달은 걸린답니다;

   

   

   

   

2. 물에 석회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조심!!

   

생수도 설사를 유발 있으니 포트에 끓여 드세요 (, 변비라면 그냥 들이켜 보는 것도 ㅋㅋㅋㅋ)

   

   

   

   

3. 십리부동천

   

여긴 일기예보가 맞지 않는데요 ㅜㅜ다행인건가?

   

십리마다 하늘 날씨가 다르다 해서 '십리부동천'이란 말이 있을 정도!!

   

여행 내내 뇌우는 커녕 뜨거운 자외선과 싸우고 돌아왔답니다 '-'

   

구향동굴이나 토림에는 자외선이 무척 강해서 조심해야해요

   

   

   

4.시간은 한국 표준 시간 보다 시간 늦어용

   

   

   

   

5.여기는 고산지대!

   

1,891미터인 한라산보다 오십미터 낮은 곤명은 황산 보다도 높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가끔씩 고산병(어지러움, 소화불량) 겪는 사람도 있다네요

   

   

   

중국 여행 시에는 여권과 비자는 탄탄하게 몸에 지니고 다니시  강조하면서 호텔로 이동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호텔 조금 보여드릴게요!





   

우리가 3일을 지낸 ENJOYING INTERNATIONAL HOTEL 되시겠습니다:-)

   

   

곤명 우가바국제공항은 유일하게 시내 중심에 있는 공항입니다. ( 이전을 한데요)

   

공항이 시내에 있기 때문에 호텔로 이동하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어요~~

   

   

   

   

   

   

   

   

저는 호텔에서 중국,홍콩의 맬로영화 이미지가 느껴지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요런 영화들이 생각나는 분위기?!

   

   

   

   

전체적으로 톤다운 되어 있어서 무게감 있게 느껴지고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강한 같아요

   

   

   

   

   





   

우리는 복층으로 되어 있는 룸에서 지냈는데

   

아래층은 제가 쓰고 윗층은 뚜잉이 썼어요~

   

쇼파와 티비 여러가지가 있는 거실도 따로 있고

   

층마다 침대도 큼직하고 화장실도 따로 있어서 둘이 지내기 아까울 정도였어요  

   

   

   








   

화장실 샤워칸 한쪽이 유리벽이고 커텐을 있게 되어 있습니당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는 수건과 기본적인 용품들~

   

   

   

   

   



   

   

   

조식은 쌀국수를 조리해주는 곳이 따로 있고

   

기본적인 베이커리나 무언지 없는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커피랑 우유랑 쥬스 그리고 따듯한 우유?두유? 있더라구요

   

여기 사람들은 차를 많이 마시기 때문에 커피는 보기 힘들어도 차는 어디서나 흔히 이씁니다.

   

 

   

   

이제 다음 포스팅부터는 본격적인 여행기 시작합니당:-)

   

다음주 월요일이 현충일이죠?!

   

다들 즐거운 주말+공휴일 야무지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