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곤명

중국 곤명 여행 :: 비와 바람에 의해 만들어진 흙으로 만든 숲, '토림' : 하나투어 : 스티커 in 곤명



이번 여행기는 내용보다는 토림 멋진 모습이 가득 담긴 사진이  가득할거에요*_*




토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 많을거에요! 패키지 상품으로 옵션에 들어있는 곳이랍니다:)

왕복 8시간이라는 시간을 소비하며 가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께 부족하지만 사진으로 보여드려요ㅎㅎㅎ 

배우 장동건씨가 출연한 영화 '무극' 촬영지로 한국 관광객들에겐 유명한 곳이랍니다-

 

 

고산병의 증세를 가득 보인 저는 가이드언니의 배려로 '우황청심환' 먹고 4시간을 달려 '토림'으로 고고씽:)

도로상태가 좋지 않아서 누운 상태로 공중부양 했어요ㅠㅠ 가는 길이 조금 멀지요!

사실 이렇게까지 해서 가야하나 생각도 들었는데, 가서 보고 나니 봐야하는 곳인지를 알게 되었지요 

정말 찍는 곳마다 멋져서 우와>_< 연발하며 카메라 셔터를 눌렀더니 찍어온 사진만 100*_*

가는 중간에도 있는 관광지가 있으면 좋을 같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중국은 고속도로에 따로 휴게소가 없어서 고속도로 진입 주유소에서 화장실을 들리셔야 해요-

 



4시간을 쌩쌩달려서 토림 입구에 도착했어요*_* 날이 너무 더워서 관광객이 많지 않았어요-

 

원모현에 위치한 토림 150만년 , 60만년 , 15만년 번의 지질 운동에 의해 생긴 지형이에요!

원모현 내에 13개의 토림이 있는 , 토림은 3개라고 해요:)

비와 바람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때마다 토림의 모양이 조금씩 변한 있대요-





흙이 씻겨내려가지 않고 이렇게 쌓여서 거대한 모양을 만들어냈다는게 너무 대단해요!




토림 가장 추울 때가 영하 1, 가장 더울 때가 영상 42 라고 하니 추울 보러 오시는게 여행하실 편할듯

그래서 11~2 사이가 가장 보기 좋대요! 비가 오는 6-7월뿐인데, 여우비가 내리는 거라서  때도 관광할 있어요*_*

3-4 정도 비가 계속 내리면 모래가 푸석푸석 해지고 비가 조금 오고 나서 증발이 되면 토림이 단단해진대요!





현지 가이드를 해주던 이족! 석림에 보던 이족의 복장과는 다르죠?! 이족내에서도 108개의 이족으로 나뉘어진다고 해요!

 이야기를 해보니 현지 가이드는 23살! 결혼 안 한 아가씨일수록 복장이 더 화려하답니당*_*
가이드 언니가 분의 말을 한국어로 전해주셨어요ㅎㅎㅎ

 



한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한글표지판 ! 외국에서 한글을 보면 반가워요ㅎㅎㅎ

2.3km정도 둘러보는데 2시간 정도 걸렸어요! 도중에 쉬기도 했고 사진 찍느라 천천히 걸었답니다:)





중국 사람들은 정말 서유기 좋아하는 같아요! 어느 관광지를 가도 상상력에 서유기의 주인공들이 있어요:)

흙기둥들은 삼장법사와 사오정이 서쪽으로 불경을 가지러 갔다온 동쪽에 절을 하고 있는 모습이래요!




기우제를 지내고 있는 두꺼비 모양의 흙기둥!! 비야 내려라~

자연이 만들어냈다기 보다 사람이 빚어서 만든 같아서 신기해요*_*




햇볓 쨍쨍 여름같은 날씨라서 첫번째 동굴을 발견하고 어찌나 신나던지*_* 시원해서 나오기 싫었어요ㅠㅠ




흙기둥의
 까만 부분들은 흙이 단단하게 흘러내리지 않도록 보호작용 하고 있는 거래요!





30 정도 걷고나서 잠시 쉬며 차들을 보게 되었답니다! ( 사진에서는 모형이에요;)

 4wd 오프로드 체험할 있다고 해요-




2 동굴에서 보이는 토림!!!! 가장 높은 흙기둥은 15m라고 해요!







산을
오르고 나면 우리가 걸어온 길을 전부 있답니다! 아이폰으로 영상 찍어왔어요-

1200m 정도 위에서 찍은거에요- 정자에서 쉬면서 사진을 찍을 있답니다!

천천히 속도 조절해야지 했는데ㅎㅎ 바람 소리도 많이 들려요- 멋진 풍경 감상해주세요ㅎㅎㅎ




 

보이는 곳은 선녀탑이에요! 가까이서 보면 다른 흙기둥에 비해 예쁜 색을 가지고 있답니다:)

날이 더워서 힘들었는데, 위로 올라가니 바람도 시원하고 토림 전체적인 모습을 있어서 좋았어요!





이제 길을 따라 내려가면 출구로 향하는 거에요! 내려가는 길의 경사가 심하니 조심조심+_+





동해용궁
모양의 돌기둥! 뭔가 듣고 나면 '-'하는 느낌의 모양이 많았던 토림*_*





이제 다시 곤명(쿤밍)으로 네시간을 달려갑니당:)

토림을 두시간 구경하고 오는데 가는데 시간으로 많은 시간을 쓰다보니 하루가 빨리 같아 아쉬웠지만,

운남성의 삼림인 석림, 채색사림, 토림 곳을 있었기에 기억에 많이 남을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석림보다는 토림 멋있었어요! 시간내서 갈만한 곳이라고 생각해요 추천!

다음 여행기에서는 셋째 관광하게 쿤밍 시내의 원통사 취호공원 보여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