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섹시한(?) 여인네들의 치파오 체험기! 화려한 중국전통의상에 마음을 뺏기다!









청대(淸代)에 형성된 중국의 전통의상이다. 원래 남녀 의상 모두를 이르는 말이지만, 보통 원피스 형태의 여성 의복을 지칭한다. 몸에 딱 맞는 형태의 옷이며, 치마에 옆트임을 주어 실용성과 여성미를 강조하였다. 옷깃은 흔히 차이니즈칼라라고 불리는 스탠드칼라이며, 치마와 소매의 길이도 다양하다. 면으로 만든 실용적인 것에서부터 비단에 여러 가지 자수를 놓아 화려하게 만든 것까지 다양하다. 또한 어떤 체형에나 잘 어울린다.

청나라를 세운 만주족(滿洲族)의 기인(旗人)들이 입던 긴 옷에서 유래하였으며, 한족(漢族)이 이를 치파오라고 부르기 시작하였다. 청나라 순치제(順治帝) 원년에 수도를 베이징[北京]으로 옮기면서 치파오가 중원에 보급된 후 청나라 후기에 이르러 한족이 만주족의 옷차림을 모방하며 인기를 얻었다.


[출처] 치파오 [旗袍(기포), chinese dress ] | 네이버 백과사전






















 

치파오체험과 함께 간단한 중국 전통 춤까지 배울 수 있다는 곳에 들렸어요.
치파오는 처음 입어보는 것이여서 들어가기전 부터 두근두근 !!





 












 



입장후에 무대뒤로 들어가보니 여러 중국 전통의상들과 무용수들의 신발
그리고 양귀비가 즐겨하던  꽃이 올려져있는 머리 .. 가채라고 하나요? ㅎㅎ


그런것들이 무수히 걸려져있었어요. 자신의 분위기에 맞게 각각의 다른 의상을 체험하게 되었어요.


각자 분위기에 맞는 의상은 포스팅을 더보시면 감상할 수 있어요!





 

 





각자 분위기에 맡게 메이크업과 의상을 입고 변신완료!! :-) ♡


몸에 딱 달라붙는 치파오부터 양귀비 의상과 황후 의상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메이크업을 받고 춤연습도 하느라 정신이 없어 사진을 찍을 수 가 없었어요.
그래서 스티커영상을 함께 보도록 할게요. ㅎㅎ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도 체험하고 무대위에서 직접 중국전통 춤도 배울 수 있는 너무나도 좋은 시간이였어요.
중국서안에서 정말 특별한 경험을 하고 돌아가는 것 같아요.







Thanks, Xian.

 



















.
.
.
.
.
.
.
.








 

춤을 배운 후여서 배가 너무너무 고팠어요. 헥헥
바로 의상을 갈아입은 후, 무대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는 뷔페식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먹기 시작했어요.







 

 


 


중국답게 한 상차려져있었어요. 음식은 대체로 깨끗하고 사람도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중국음식이 너무 입에 맞지 않아서


주로 과일을 먹었어요. ㅎㅎ



























중국 전통의상에서 전통 춤 그리고 중국 음식까지, 중국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이였어요.
특별한 기억을 남기고 싶다면 중국시안에서 치파오 체험을 꼭 해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