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방콕,방센,파타야

#1 태국여행/패키지여행 - 여행준비하기 (스티커in방센&파타야)






하나투어 스티커로 다녀온 태국여행 !






●2011.02.07 ~ 02.11●






대학교 2학년 때, 대학동기들과 방콕 & 파타야 여행을 다녀오고,
이번이 두번째 태국여행이었어요 !
그 당시에도 이렇게 패키지 여행을 이용했었답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하나투어 스티커 17 + 정대리님과 PD + 최부장님(가이드님) 이렇게 20명이 함께했어요 ㅎㅎㅎ

(가끔 하나투어 태국지사에 이사님도 함께 ㅎㅎ)

 

 함께하신 다른 분들이 워낙 우월하시다보니, 카메라랑 사진들이 굉장히 비루하긴하지만,

그래도 빛의 속도로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할께요 ! ㅎㅎㅎ








●태국 (Thailand)● 

수도 - 방콕 (Bangkok)
언어 - 타이어
기후 - 열대 몬순 기후
종교 - 불교 94.6% , 이슬람교 4.6%
인구 - 약 6549만명 (2008년 기준)
환율 - 1 Baht = 37.01원 (2011.02.24 매매기준)




지도에 타이라고 적힌 곳이 바로 태국이에요 ~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에서 5시간 30분 동안 비행기를 타고가면,
태국 방콕에 있는 수완나폼 국제공항에 도착한답니다 ~






간단한 태국지도 !

 이번 여행에서는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서 1박을 한 뒤,
방센을 거쳐 파타야에서 2박을 하고, 다시 방콕으로 돌아와서 한국으로 오는 일정이었어요 ~




해외여행 준비물 & 짐꾸리기






일단 여행에 앞서서 해외여행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간단하게 적어볼께요






해외여행시 절대로 없어서는 안될 여권 !!!!!!!!!!!





중요한것들은 물론 여러가지가 있지만, 스티커 태국원정대 출정 전 안내메일 내용을 생각해보니,,,,
절대로 빼놓고 가면 안되는 건, 여권 다음으로는 카메라가 되겠네요 ㅎㅎㅎ
태국가기전에 안내메일에 다른건 몰라도 여권 & 카메라만은 반드시 챙기고 빈몸으로 와도 된다고 하셨다는 ㅎㅎㅎ

요즘 가끔 정신이 외출하셔서,
최근에 한번은 SD카드, 한번은 빳데리, 한번은 카메라까지 놓고 돌아다니기도 했었는데요 ; ㅋㅋㅋ
해외여행갈 때는 카메라 충전기까지 셋트로 꼭 챙겨서 가셔야해요 !
여기에 뭐라도 빠지면, 참 곤란해요 ; ㅋㅋ
충전기의 부재도 의외로 정말 끔찍하구요 ㅋㅋ

몇년전에 처음 DSLR 카메라 구입하고는 "제2의 심장"이라고 친구들한테 그러고 다녔었는데....
여행지에서는 카메라를 더욱더 소중히 다뤄줘야 하는 것 같아요 *_*
코타키나바루에서 똑딱이가 물속에 쏙 빠져서 운명을 달리하셨는데 ;
카메라도 정말 아깝지만, 사진도 날라가서 정말 슬펐거든요 ㅜㅜ

카메라, SD카드, 빳데리, 카메라 충전기 등 -
셋트로 꼭 챙겨주세요 ㅎㅎㅎ






그 밖의 필요한 것들을 적어보자면,
환전한돈, 여권사본, 여권사진, 필기도구, 자물쇠, 신용카드, 지퍼백, 상비약, 멀티어댑터, 가이드북, 우산, 우비, 
옷, 신발 (운동화, 슬리퍼), 속옷, 화장품 (스킨케어, 썬케어, 메이크업), 목욕용품 (헤어케어, 바디케어), 선그라스, 모자 등이 있어요 ~

저는 여행용 트레블백을 거의 항상 이용하는데, 정말 편리한 것 같아서 많이 권해주는데요ㅎㅎㅎ
물건 찾기도 쉽고, 옷 같은 건 부피도 확실히 줄어들고, 정리도 잘 되거든요 ㅎㅎ

그리고, 어딜가든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들은 트레블팩 하나에 다 넣어두고, 짐 쌀 때 그 트레블백만 챙기곤해요 ㅎㅎ
그럼 아무래도 시간도 절약되고, 빼놓고가는 것들도 없구요 ㅎㅎ



●자동출입국심사●






저는 작년에 사이판갈 공항에서 자동출입국 심사를 신청했었는데,

출입국 심사를 ,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용 있어서 좋아요 !

 

, 원래는 여권에 도장찍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올해 2011 2 10일부터는 입국하는 국민한테는 여권에 입국심사 도장을 찍지 않기로 했다고 하더라구요 ~

, 찍어달라고 요청하면 찍어주긴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자동출입국심사 신청하는 방법 !

 

이용대상

국민 (17 이상

* 영주자격 (F-5) - 국내 3 이상 체류중인 사람

* 기업투자 (D-8) - 미화 200만불 이상 투자한 자로 국내 1 이상 체류중인 사람

 

 ○유효기간

여권 기간만료 전일까지

 

등록장소

인천공항 - 여객청사 3 F 발권 카운터 "등록센터" 또는 출국 심사장 자동심사대 "등록장소"

032-740-7400~1

김포공항 - 국제선 여객청사 2 출입국민원실

02-2664-6202

●면세점이용하기●





해외여행 , 반드시 이용하는 하나가 바로 면세점인데요 !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면세점에서 가방, 선그라스 같은 패션잡화나 화장품 등을 많이 구매하시는 같아요 !

저도 화장품은 무조건 면세점에서 사는 편이고, 요즘은 건강식품들도 자주 구입하고 있어요 ㅎㅎㅎ

오메가3, 달맞이꽃, 비타민,,,, 이런것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있어서 좋더라구요 ㅎㅎㅎ

 

일단 면세점은 도심면세점, 인터넷면세점, 공항면세점,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 있어요 !

 

저는 인터넷면세점도심면세점공항면세점 순서로 이용을 하는 편이에요 !

 

화장품은 거의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입하고, 면세점에 없는 제품들은 도심 면세점,

인터넷에는 패션잡화들 종류가 도심면세점보다는 적은 편이라, 패션잡화는 도심면세점에서 구입하는 편이고,

최후에 출국전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을 하곤하죠 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들이지만, 군데 면세점의 장단점을 적어볼께요 !

지극히 저의 소견이에요 ㅎㅎㅎ

 

일단 인터넷 면세점 좋은점은 할인혜택이 다양해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있어요 ~

좋은 예로, 얼마전에 구입했던 화장품, ** ! 원래 면세가는 19만원 정도였는데,

인터넷 회원 할인가 + VIP 할인가 + 할인쿠폰 등을 모두 사용하니까, 거의 5만원정도가 저렴해지더라구요 ㅎㅎ

백화점가격이랑은 많이 차이가 나서, 진짜 득템한 기분이었어요 ㅎㅎ

단품도 이렇게 이용가능한데, 여러개 사면 많은 금액이 차이가 난답니다 ㅎㅎ

노세일 브랜드들도 있고, 할인폭이 적인 브랜드들도 있긴하지만,

화장품은 인터넷 면세점이 제일 저렴한 같아요 !

, 도심 면세점에 가는 차비나 시간도 절약되고, 화장품은 무조건 인터넷 면세점이라는 ㅋㅋ

다만, 제품이 다양하지 못하고, 선택의 폭이 좁다는 점이 단점이에요 ~

 

다음은 도심 면세점 ! 서울 시내에 있는 면세점들이 바로 도심 면세점인데요.

물건들이 다양하고, 브랜드도 다양해요.

인터넷에서 절대 취급하지 않는 브랜드들도 모두 있기때문에 고가의 제품들은 도심면세점에서 구입하셔야해요 ~

화장품 같은 경우는 테스트도 가능하고, 물건이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요 ~

다만, 일부러 시간내서 쇼핑하러 가야한다는게 귀찮긴하죠 ~

 

다음은 공항 면세점 ! 출국전에 이용할 있어서 좋아요 ~

물건을 바로 받을 수도 있구요 ㅎㅎㅎ

다만 할인혜택이 비교적 적은 편이에요.

요즘은 폭탄 할인쿠폰 대방출도 가끔해서 그것들 사용하면 그나마 조금 저렴하긴한데 ㅎㅎ

그래도 전반적으로 앞에 언급한 인터넷이나 도심에 비해서는 별로에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최후에 이용하는 편이에요 ~

그리고, 가끔 비행기타면, 비행기 기내면세점도 있긴한데,
그건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어서 패스 ~
근데, 기내에도 가끔 득템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더라구요 ㅎㅎ
그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ㅎㅎ 


 

그 밖에

 

 



이번에 하나투어 스티커는 패키지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패키지 여행의 장점이기도 하죠.....
일정도 정해져있고, 단체로 이동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여행전에 부담감은 아주 적은 편이에요 ㅎㅎ
패키지여행엔 가이드님이 계시니까요 ㅎㅎㅎ

지금까지 갔던 여행을 생각해보면, 절반은 패키지 여행, 절반은 자유여행이었는데,
패키지 여행은 친구들이랑 여행으로 여러번 갔던 같아요 ㅎㅎㅎ
기말고사기간에 즉흥적으로 급하게 알아보고, 급하게 결제하고, 시험끝나고 바로 놀러가고 ㅎㅎ
그래서인지, 사전지식도 없이 그냥 짐이랑 몸만 갔던 적도 몇번 있었는데 ㅎㅎ

여행가기전에 꼼꼼하게 준비할 , 특히 자유여행 준비할 ,
준비하던 방법을 간단히 적어볼께요 !

일단 초반엔 웹서핑을충대충하곤 했어요 ㅎㅎ
무작위 웹서핑으로 가끔 보석같은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가끔은 시간낭비할 때도 많이 있지요ㅎ

다음은 가이드북을 구입하거나 빌리거나 했어요  ㅎㅎ
여행기간이 길어지면, 당장 서점으로 달려가 가이드북을 구입하고,
기간이 짧으면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가거나, 도서관에서 필요한 정보만 스크랩하거나 옮겨적거나하는 방식 ~
근데, 가이드북이 생각보다 부실하거나, 제가 원하는 정보가 없을 때도 종종 있어서,
요즘엔 웹에서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은데요. ㅎㅎ

웹에서 마구 검색을 하면, 의외로 좋은 정보를 얻을 때도 많이 있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얻을 때도 있어서 ;

여행할 국가의 관광청 홈페이지를 들어가거나,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북을 요청해서 보곤해요 !
관광청에서는 가이드북을 거의 무료로 제공하고, 인증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확실히 정확한 같아요 !

태국관광청홈페이지

http://www.visitthailand.or.kr/home/

태국 관광청 같은 경우는 다른 관광청들에 비해서, 홈페이지도 굉장히 보기 쉽게 되어있고,
각종 이벤트도 많이 여는 편이에요 ! ㅎㅎ 

다음은 윙버스 홈페이지를 자주 들어가는데,
테마별, 타운별로 보기쉽게 되어 있어서 자유여행할 때는 정말 유용해요 ~  
다만, 국가나 지역이 아주 많지는 않고, 많이 여행하는 위주로 되어 있어서 좋은 정보가 많은 곳은 좋은 정보들로 가득하지만,
부족한 곳들도 있어서, 그런 부분은 조금 아쉬워요 ~~

 

윙버스홈페이지

http://www.wingbus.com/

 

윙버스 홈페이지 태국 방콕 !

http://www.wingbus.com/asia/thai/bangkok/

 

어느 정도 여행가기전에 사전지식이 쌓였다고 생각하면,
다녀오신 분들이 올려주신 동영상들을 클릭해서 보면서, 설레임에 밤잠을 설치곤 했는데요 ㅎㅎ 

예전에는 저같은 평민들이 그냥 막찍어놓은 비루한 동영상들을 보면서,
이거라도 봐야지....하는 맘으로 보곤 했었는데 ㅎㅎㅎ

 하나투어 스티커 유튜브 채널이긴뒤로는 양질의 영상들을 보면서,
여행전에 설레는 맘을 가다듬곤 했던 같아요 ㅎㅎㅎ

이번에는 태국가기전에 스티커in방콕&파타야 폼파티편을 보면서 하앍하앍ㅋㅋㅋㅋ 

암튼, 하나투어 스티커라 햄볶아요

 

하나투어 유튜브

http://www.youtube.com/stick2r

 

사실 패키지 여행이든, 자유여행이든, 준비를 꼼꼼하게 잘하면, 많이 즐기고 누릴 있는 같아서,
여행전에 철저하게 준비를 하면 좋은 같긴해요 ㅎㅎㅎ 

이번에는 일행도 많고, 정대리님, 박피디님고 계시고,
 가이드님도 계시고해서, 가기전부터 미리 안심하고 아무것도 준비안하고 그냥 가긴했는데 ㅎㅎ
패키지는 이런게 좋은 같아요
백지상태로 여행가도, 잘먹고, 잘놀고, 잘보고, ㅎㅎㅎ

두서없이 적다보니, 뒤죽박죽 적은거 같긴한데 ;
다음번부터 레알 태국 여행기를 보여드릴께요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