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태항산

중국명산여행 - 태항산과 임주대협곡 그리고...

끝없이 펼쳐지는 대자연의 오케스트라, 태항산 그리고 임주대협곡

 

- 중국에도 그랜드캐년이 있다? 임주대협곡으로 가는 태항산여행

 

- 중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 곳의 아름다운 10대협곡으로 가보자!

 

 

 

중국의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우는 태항산, 그리고 임주대협곡은 우리나라의 지리산처럼 중국의 하북성/하남성/산서성등 3개의 성에 걸쳐있는 거대하고 웅장한 산세로 유명한 곳 입니다.

여행코스는 해발 1300미터~1700미터 사이에 위치했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여행자들이 이 곳을 찾게 되고, 대중교통은 불편한 곳이기 때문에 대부분 한국이나 중국의 여행사를 통해 20명~30명 정도가 한 팀으로 이루어진 단체여행객들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이 곳의 아름다운 산수는 한폭의 그림으로 담기에도 정말 좋은 풍광을 만들어주기때문에 중국의 미술학도들은 끊임없이 태항산 임주대협곡을 찾고있다고 합니다. 스티커가 취재를 갔을 때에도 수백명의 대학생들이 임주대협곡 곳곳에서 보였고, 아예 며칠동안 임주대협곡 입구에 숙소를 정하고 매일 본인이 원하는 장소로 가서 스케치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임주대협곡으로 갈 수 있는 숨겨진 길, 도화곡

 

도화곡(桃花谷)은 엄동설한에도 복숭아 꽃이 피는 곳이라하여 그 이름이 유래 하였다고합니다.

도화곡 협곡은 유수의 침식으로 인하여 홍암석이 씻겨 나타난 깊은 골짜기입니다. 협곡에는 맑은 물이 흐르며, 폭포를 형성하고, 연못을 이루며, 때로는 폭포와 연못이 서로 어우러져 마치 한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주요 볼거리는 황룡담, 비룡협, 함주, 이룡희주, 구련폭포 등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전설, 멋스러운 풍광의 왕상암

 

왕상암은 태항대협곡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商)나라 왕인 무정이 피난하여 은거생활 중 노예를 만나 서로 문무를 가르치고  왕이 된 후  그 노예를 재상으로 삼았다는 전설에 의하여 왕상암이란 이름을 얻었습니다. 왕상암은 중국에서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자리에 해당하는 장소로 역사상 많은 명인들이 이곳으로 발길을 옮겨 은거생활을 하였습니다.

                              

 

 

                                                                   

                                                          

태항산 여행의 하이라이트! 임주대협곡

 

 

하남성 서북쪽 ,임주시 서쪽에 위치한 중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태항산 입주대협곡은 삼구의 엄동설한에도 복숭아꽃이 피는 도화곡,산세가 험준한 깊은 골짜기에 형성된 왕상암, 아름다운 고산호수 태항평호등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임주대협곡을 유람하는 방법은 전용차량을 이용하거나 도보로 다니는 방법이 있는데 도보이동은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전용차량을 탑승하여 그 곳의 풍광을 감상하게 됩니다. 임주대협곡이 가장 잘 보이는 전망대 외에도 차량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모습역시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기 때문에 절대로 차 안에서 눈을 감고 잠을 청하면 그만큼 손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합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을 이야기 한다면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협곡 아래에서 위로 불어올라오는 풍량이 강할 수도 있고,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에서 임주대협곡을 감상가다가 소지품을 아래로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가까운 곳에 떨어졌다면 쉽게 다시 주울 수도 있지만 한번 떨어뜨리면 찾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할 수도 있으므로 소지품 관리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항산과 또다른 풍경구를 만나다! 구련산풍경구

 

 

구련산 풍경구는 하남성 신향시 서북쪽 20km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련산 풍경구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된 이유는 그 곳에 있는 9개의 산봉우리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마치 9개의 연꽃이 아름답게 피어오르는 듯 한 느낌이 든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기묘한 지세와 높이 120미터의 천호폭포가 곳곳의 계곡들과 함께 구련산 풍경구의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구련산 풍경구에는 그 곳의 원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서련촌과 서련사라는 사찰이 있는데 산수를 감상하는데 지칠 수 있는 여행자들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색다른 풍경을 전해주는 곳 이기도 합니다.

 

 

 

    

 

 

 

천호폭포

 

 

3면이 절벽인 곳에 위치한 천호폭포는 낙차가 120미터이며 절벽에 튀어나온 돌들로 인해 여러 갈래로 나누어져 쏟아지는 물줄기의 모습이 장관입니다.

 

 

 

 

 

구련담 관광엘리베이터

 

 

천호폭포 옆 홍암절벽에 설치되어있는 관광엘리베이터로 이것을 이용하여 서련협 현곡위까지 올라가 구련산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회룡 천계산

 

구련산 풍경구중 만선산과 이웃하며 왕망령을 관통하는 10Km 코스로 전동카를 타고 360도 돌면서 태항산의 멋진 절경과 장엄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련사

 

동한시기에 건설되었다고 전해지는 서련사는  불교, 도교, 민간신앙이 합쳐져 많은 신들을 모시고 있는 절로써 일반민중의 소박하고 특색있는 신앙을 볼 수 있습니다.

 

 

 

 

 

 

유리잔도와 대협곡 전망대

 

태항대협곡의 아찔한 산세에 설치된 잔도[ 棧道 ]로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 마치 공중을 걷는듯한 착각이 드는 태항대협곡 전망대의 하이라이트 코스 중 하나입니다. 태항산과 구련산등 중국의 산에는 이처럼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를 골라 각각의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태항 임주대협곡도 마찬가지로 가장 경치가 좋은 포인트에 10여개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망대가 있는 장소들이 웅장한 산세가 굽이굽이 펼쳐지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태항 대협곡의 하이라이트 구간입니다.

      

 

 

 

 

 

 

 

 

 

 

하나투어 스티커 홈페이지

 

 

유튜브 스티커 채널

'중국 > 태항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여행] 산서성 공중도시 면산(棉山)  (0) 2013.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