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하나투어, 일본여행시장 회복에 앞장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9월 28일 -- 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에 따르면 지난 3월 일본 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사고 여파로 급감했던 일본여행수요가 9월 현재 지난해 대비 절반 수준을 나타내는 등 서서히 회복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90% 이상 급감했던 4월에 비해 상황은 많이 호전되고 있으며, 이번 겨울에는 예년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복국면에 접어든 일본 여행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하나투어는 ‘Again Japan’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하나투어 일본지역 전문가 3인이 강력 추천하는 일본여행 노하우와 알찬 일본 여행상품을 비롯해 알찬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이들이 강력 추천한 ‘드라마속 주인공 되어보기 오키나와 4일’은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서 두 주인공이 체험한 오키나와 카누차베이 호텔 숙박 및 이카스미 야키소바, 베니이모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등 드라마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일정으로 104만9천원에 선보이고 있으며, 그리고 ‘유후인 온천마을과 규슈온천 4일’은 젊은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규슈의 인기 온천마을 유후인을 방문하고 벳부 카마도지옥 온천순례 및 특급 온천호텔에서 숙박하는 초특가 온천여행상품으로 66만9천원에 예약 가능하다.

특히, 하나투어 일본지역본부 직원들이 전하는 웹툰 형식의 생생한 일본 이야기를 시리즈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중 하나투어가 제작 협찬한 드라마 <아이리스>, <아테나>, <여인의 향기> 촬영지인 아키타, 돗토리 그리고 오키나와를 소개한 ‘그녀의 향기를 찾아라’편은 생생한 여행정보에 코믹한 스토리를 더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웹툰이라 재미있고 일본여행의 새로운 면을 확인했다”, “지진과 방사능으로 무겁기만 했던 일본여행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는 등 일본여행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와 격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하나투어 일본지역본부 권상호 본부장은 “최근 일본으로 향하는 항공노선이 대부분 정상화됐고 여행수요도 젊은층의 자유여행을 중심으로 서서히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젊은층에게 쉽게 접근해 안전한 일본여행을 소개하고자 ‘Again Japan’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해당 캠페인에서는 전문 블로거와 여행체험단의 생생한 영상으로 일본여행을 간접 체험하는 ‘스티커’, 실시간으로 일본여행정보를 공유하는 ‘겟어바웃’ 등을 통해 일본여행의 안전성을 알리고 다양한 테마를 가진 일본여행을 소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출처: 하나투어
홈페이지: http://www.hanatour.com
하나투어 소개: (주)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3개 계열사와 전세계 29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3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지난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하여 하나투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글로벌 여행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언론문의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대리
02-2127-1368


재미있게 보셨다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