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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와 정보

하나투어, NTS 메일·메신저 기업용 서비스 도입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08일 -- 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는 NHN㈜의 개발 및 인프라운영 계열사인 NHN Technology Services(대표이사 윤대균, 이하 NTS)와 클라우드 기반 메일·메신저 기업용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하나투어는 기존에 사용중인 시스템을 대체하여 최적화된 SaaS(Software as a Service, 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 방식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판매대리점, 자회사 등 국내 사용자뿐만 아니라 30개 해외지사의 임직원 및 거래처들의 사무실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어떤 환경에서도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협업이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하나투어 ERP 및 글로벌 통합시스템들과의 자동 연동 등 스마트한 업무환경이 구축됨에 따라 하나투어 기업 생산성 및 고객만족 향상에도 획기적인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 방식인 SaaS는 기업이 별도의 IT 장비나 소프트웨어 구매, 인력 투입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기업용 서비스 도입과 활용, 유지보수가 간편하며, 사용자 수에 따라 요금을 내면 되기 때문에 최적의 비용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하나투어에 제공되는 기업용 서비스는 NBP(NHN Business Platform)의 축적된 클라우드 기반 기술과 고도의 인프라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NTS가 특화된 SaaS 기술 방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수준의 보안 및 서비스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 김진환 IT사업부서장은 “커뮤니케이션이 빈번하고 중요한 여행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용량 시스템 구축 및 운영노하우를 보유한 NTS 메일·메신저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업무환경을 한층 더 강화시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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