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김포 한강신도시, 가볼 만한 주변 관광지도 으뜸

김포 한강신도시, 가볼 만한 주변 관광지도 으뜸

 

(김포=뉴스와이어) 2012년 09월 11일 -- 서울, 수도권 집값이 떨어질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서울 근교의 김포 한강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 한강 신도시는 올림픽대로 연장선인 김포 한강로가 개통되면서 여의도가 20분대, 강남이 40분대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국토해양부 승인 고시된 김포도시철도가 2017년 개통 예정으로 더욱 교통이 편리해진다. 미분양이었던 아파트도 점차 분양 인기를 끌며 인구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김포 한강신도시는 서울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주변시설들과 주변 관광지가 공존하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한간 신도시의 4대 목표 중 하나인 Canal-City 컨셉의 특화된 수변상업지역 조성(수변상가, 테라스 카페, 소규모유람선, 주상복합아파트 등)도 주요 관광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원인이 되어주고 있다.

가족단위 즐겨 찾기 1위, 태산패밀리파크

태산 가족공원(패밀리 파크)은 김포시에서도 휴가 여행지로 추천하는 명소 중 하나로, 하성면 양택리에 위치해 있다. 공원 내에는 산책로, 잔디광장, 바닥분수대와 30여종의 물놀이시설, 도자기체험관, 놀이터, 비탈놀이시설, 바람개비동산, 야생초 화원, 매점, 레스토랑 등이 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분수대와 물놀이시설이 인기가 좋아 서울, 인천등에서도 가족 나들이장소로 많은 인원이 찾아오고 있다.

수도권 내 가장 큰 규모, 김포 낚시터

김포 낚시터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방갈로, 캠핑장 마련 등을 실천하는 낚시터다. 맑은 물과 깨끗한 주변환경, 대규모 어종 방류로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 가족, 커플들의 방문이 잦은 곳이기도 하다. 역시 태산 가족공원과 함께 김포시 하성면 양택리에 위치하고 있다. 민물 낚시터와 바다낚시터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철갑상어와 잉어가 많은 낚시터로 입소문이 나 있다.

사비 들여 설립한 다도 전문 박물관, 김포 다도박물관

김포 다도박물관은 차 문화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설립된 다도 전문 박물관으로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에 자리한다. 가야시대 토기화로와 무쇠세발 화로 등 다양한 화로를 비롯해 차측과귀면형 연, 백인의 찻잔, 청자백자화병과 차합 등이 전시되어 있다. 차 문화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손민영 이사장이 사비를 들여 2001년 5월에 설립한 다도 전문 박물관이다. 이곳은 3만 3000㎡ 대지에 3개의 전시과(지하 2개, 지상 1층 1개)와 자연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연못 2개, 야외 조각공원, 도자기 공방 등이 들어서 있다.
  • 언론 문의처
  • 홍보대행
    뉴스고
    박지성 팀장
    02-6326-7766
    newsgo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