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청주시, 하반기 신규 ‘모범업소’ 신청서 접수

청주시, 하반기 신규 ‘모범업소’ 신청서 접수
  • - 오는 29일까지 구청 환경위생과 동사무소, 음식업지부 등을 통해 신청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10월 22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0월 29까지 위생관리 상태 등이 우수한 업소를 ‘모범업소’로 지정 운영하여 업소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반기 모범음식점으로 지정을 받고자 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모범업소 신청서를 접수한다.

접수대상은 상당·흥덕구 관내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소로써 구청 환경위생과 동사무소, 음식업지부 또는 청주시모범음식점 홈페이지(http://www.cjcityfood.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주시는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와 현지조사를 거쳐 △업소 내·외부 환경 및 주방 청결 여부 △업주와 종업원의 서비스 및 친절도 △좋은 식단 이행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참여 여부 등의 항목을 심사해 모범업소로 선발할 방침이다.
한편 청주시는 모든 일반음식점을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고 청결한 업소로 육성하고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범업소를 선정, 반기별로 모범업소 지정증과 모범업소 표지판을 부착해 주고 있다.

특히, 모범업소로 지정된 업소에 대하여는 위생점검 면제, 쓰레기봉투 및 각종 위생용품 지원, 모범업소 홈페이지 등록·홍보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