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의료관광협회, 푸에르토리코 정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관광협회, 푸에르토리코 정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 푸에르토리코, 의료관광을 준비하다
(플로리다 주 포트 로더데일 =뉴스와이어) 2012년 10월 29일 -- 의료관광협회는 갈수록 증가하는 의료관광 부문을 지원하기 위해 푸에르토리코 정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푸에르토리코 정부는 상대적으로 의료관광분야에 익숙하지 않지만, 의료관광객들에게 다른 의료관광 목적지에서는 볼 수 없는 다수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 섬은 미국 본토,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쉽게 도달할 수 있다. 푸에르토리코의 의료 보건 인프라와 전문성은 미국 및 유럽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대부분의 병원들은 국제의료기관 평가위원회(Joint Commission)의 인증을 받았으며, 많은 수의 병원들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고도로 복잡한 절차와 치료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의 영토이므로, 미국인 의료 관광객들은 미국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법적 청구권을 갖는다.

국제적 조직인 의료관광협회의 회장인 Renée-Marie Stephano는 “푸에르토리코는 의료 관광객들의 최고 목적지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 국제 환자들이 원하는 모든 중요한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MTA는 푸에르토리코와 협력하여 강력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구축하고 고품질 국제 환자의 경험을 증진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MTA와 푸에르토리코 정부는 타당성 조사, 교육 및 의료관리 인증 및 환대 업체들과 목적지 브랜딩을 포함하는 장기 개발 전략을 개발 중이다.

Puerto Rico Tourism Company의 상무이사인 Luis Rivera Marin은 “푸에르토리코는 세계 선두가 될 수 있는 의료보건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MTA에서 우리의 병원과 호텔 부문에 제공하는 교육은 푸에르토리코를 이 업계에서 선두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소중하다”라고 말했다.

푸에트로리코의 보건부 장관인 Dr. Lorenzo González-Feliciano는 “의료 관광은 푸에르토리코에서 현실이다. 우리에게는 잘 교육 받은 의료진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미국 병원에서 요구하는 인증 및 요건을 준수합니다. 우리의 병원은 CMS 및 국제의료기관 평가위원회의 인증 기준을 준수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른 주와 지역에 비해 40~60%의 낮은 비용으로 많은 의료절차 및 치료를 수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MTA는 다수의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여 푸에르토리코에서 이용 가능한 수준 높은 케어와 관광지를 세계에 알릴 것이다. 여기에는 연간 회의, 매거진 및 웹사이트 등이 포함된다.

의료관광협회는 의료 관광 및 국제 환자 산업을 위한 국제적인 비영리 협회이다. MTA는 고품질의 투명한 의료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의료관광, 국제환자, 헬스케어 이니셔티브 등 의료서비스 제공기관, 정부, 보험회사, 고용주 및 의료보건 서비스 구매자와 협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