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말라카

[말레이시아 말라카 맛집] 레스토랑 "킹덤" RESTORAN KENG-DOM SDN.BHD

   

[말레이시아 말라카 맛집] 레스토랑 "킹덤" RESTORAN KENG-DOM SDN.BHD

   

   

   

[스티커 in 쿠알라룸푸르]

   

   

   

   

   

   

 

말라카 맛집, 레스토랑 "킹덤" RESTORAN KENG-DOM SDN.BHD

   

쿠알라룸푸르에서 촬영을 마치고 말라카로 출발, 비가 내렸고 차가 막혔고, 긴 시간을 통해 겨우 도착한 말라카.

 

기대없이 왔다가 말라카라는 동네에 홀딱 반해버렸던 곳.

   

말라카에서 첫 번째로 한 건 바로 밥 먹기!! ㅋㅋ

 

바로 말라카 현지식을 맛볼 수 있다는 "킹덤" 레스토랑에 방문했어요.

   

 

 

 

 

 

 

   

   

   

 

 

말레이시아 현지식이라고 해도 중국식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며 될 거예요.

 

그리고 의외로 말레이시아에서 맛본 음식들 다 맛있었어요.

 

중국식이 거의 대부분이라서 급 실망했더랬는데, 실은 제가 세계 각국의 요리 중 유별나게 중국식은 안 맞는다는..ㅋㅋ

 

근데 진짜 다 맛있어서 과식도 너무 심하게 과식을 했답니다.

 

여행 내내 배고팠던 순간이라곤 첫날 도착해서 호텔에 도착했던 그 순간밖에는. ㅋㅋ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찾아오는지 테이블마다 미리 테이블 세팅이 되어 있더라고요.

   

 

 

 

 

 

 

   

   

   

 

 

요거요거 중국식 간장? 이거 명물이에요.

 

저도 몰랐는데 볶음밥에 [마늘 + 고추 + 간장]을 섞은걸 주는데 그걸 밥에 비벼먹는 맛이 진짜 최고였답니다.

 

일반 간장은 아니고 생선조림 간장 비슷하다고 하네요.

   

 

 

 

 

 

 

   

   

   

 

 

 

 

여기는 따로 마늘 빻은 건 넣어주진 않았지만 이것만 넣고 먹어도 볶음밥이 칼칼하니 맛있어요.

   

 

 

 

 

 

 

   

   

   

 

 

 

 

새우요리 진짜 많이 먹었는데, 새우도 엄청 크지만 다 맛있어요!!

   

 

 

 

 

 

 

   

   

   

 

 

 

 

요거 게살 스프 비슷한 거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이건 참 맛있네요.

   

 

 

 

 

 

 

   

   

   

 

 

 

 

한 그릇 가득 먹고도 또 먹었어요. 뜨끈한 국물 맛이 제법 좋더라고요.

 

추울 때 요거 한 대접 먹으면 속이 다 풀릴 거 같아요.

   

 

 

 

 

 

 

   

   

   

 

 

 

 

말레이시아에서 진짜 볶음밥 많이 먹은 거 같아요.

 

중국을 가도 가장 많이 먹는 게 볶음밥이고. 암튼 요건 특별하게 향신료나 먹기 어려웠던 경우는 거의 없어서 누구나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요렇게, 위에서 말씀 드린 그 간장과 고추 소스를 얹어서 먹으면 다른 반찬 하나도 필요 없어요.

 

완전 홀릭해 버렸음.

   

 

 

 

 

 

 

   

   

   

 

 

 

 

밥과 국의 조화랄까요.

 

스프라서 밥이랑은 그닥 어울린다기 보다는 에피타이저로 먼저 게살 스프를 먹고 볶음밥은 간장소스를 비벼서 먹으면 맛있어요.

   

   

 

   

   

 

 

   

   

   

 

 

 

 

이건 미나리 비슷하게 생긴 채소볶음인데 진짜 별 양념 없이 만든 거 같은데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계림 갔을 때 음식이 입에 안 맞아서 고생했는데 유독 요거 채소볶음은 맛있어서 맨날 밥과 채소볶음에만 올인 했던 기억이. ㅋㅋ

   

 

 

 

 

 

 

   

   

   

 

 

 

 

이건 닭튀김 볶음이에요.

 

양념소스가 맛있어서 순식간에 없어진 메뉴였던 기억이 나네요.

   

 

 

 

 

 

 

   

   

   

 

 

 

 

생선요리.

   

   

지난 중국 계림 여행 때 생선조림 먹다가 커다란 가시에 걸린 이후에 중식으로 나오는 생선조림은 손이 안가네요. -_-;;

 

그래서 맛은 못 봤는데 나중에 누가 살만 발라줘서 먹었어요. ㅋㅋ

 

담백하니 맛있어요.

   

 

 

 

 

 

 

   

   

   

 

 

 

 

이건 비주얼은 우리나라 사람들 입에 잘 맞는 고기 볶음 요리인데, 저는 여기서 향신료 맛이 나서 잘 못 먹겠더라고요.

 

근데 양념으로 볶은 고기라서 밥이랑 먹기는 좋아요.

   

 

 

 

 

 

 

   

   

   

 

 

 

 

닭고기 튀김??을 양파와 그 위에 소스를 얹어서 먹었는데 맛있어요.

 

튀긴 닭고기(어쩌면 돼지고기였는지도.)는 바삭 하고 위에 양파는 아삭하고 소스와도 잘 어울려서 인기 만점의 요리.

   

 

 

 

 

 

 

   

   

   

 

 

 

 

맛있는 건 모두가 홀릭하기 때문에 ㅋㅋ

 

그래도 중국식은 언제나 양이 풍성하게 나와서 다 먹은 적이 없는 거 같아요.

   

 

 

 

 

 

 

   

   

   

   

 

 

레스토랑 킹덤, RESTORAN KENG-DOM SDN.BHD

   

147, 148 & 149,

Jalan Melaka Raya,

75000 Melaka, Malaysia.

   

Tel. 06-2826409, 2839759

Fax. 06-2813236

   

   

   

   

맛있는 말레이시아, 아름다운 말라카의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

   

   

   

"쿠알라품푸르 여행은 하나투어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