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일본인 방한관광시장은 동북대지진의 영향으로 7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해 왔으나 FIT(외국인 개별여행객) 시장 유치 마케팅 및 한류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공사 및 업계의 일본시장 마케팅 활동 노력에 힘입어 8월말 기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각국 관광기관에서는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의 자타(JATA) 세계여행박람회에 출전하여 치열한 홍보 전쟁을 벌일 예정이다. 동 박람회중 한국홍보관에서는, 일본인이 선호하는 한류와 POWER(건강한 気, 리프레쉬)를 메인테마로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국내 14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참가하여 한국의 매력을 최대한 어필하게 된다. 특히 금번 한국 홍보관에서는 일본에서도 활동중인 탤런트 윤손하씨가 소개하는 한국 전통주 막걸리 소개, POWER SPOT을 중심으로 하는 한국지자체 홍보와 연계한 K-POP 소개(일본 유명 K-POP DJ 후루야 마사유키 진행), 고궁홍보를 테마로 한 드로잉쇼 공연 등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내장객이 오랫동안 한국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부스 홍보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관광공사는 일본 FIT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들의 관심테마인 제철음식 등 건강한 한식을 소재로 한 한국 맛지도(韓国グルメマップ)를 제작(5,000부) 하고 한국관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한국의 지방별 파워푸드 소개 및 시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배포함으로써 최근 일본내 한류열풍과 함께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국의 음식을 소재로 한 지방관광 확산을 유도하고자 한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한국관광공사 소개: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
언론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02-729-9371 |
'뉴스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월드, ‘수호천사’ 자유이용권 반값 (0) | 2011.09.29 |
---|---|
서울시, ‘2011 서울방문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분석 결과 발표 (0) | 2011.09.29 |
하나투어, JR 큐슈여객철도 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0) | 2011.09.29 |
하나투어, 항공권 예약하면 1억 마일리지 제공 (0) | 2011.09.29 |
하나투어, 북한산 둘레길서 전문판매점 가족과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 펼쳐 (0) | 2011.09.29 |
모플이노베이션, 최고의 서비스 호텔·모텔 그룹 성장 발판 마련 (0) | 2011.09.28 |
대한항공 주도 스카이팀, 타이완 중화항공 영입 (0) | 2011.09.28 |
하나투어, 일본여행시장 회복에 앞장서다 (0) | 2011.09.28 |
하나투어, 제38회 관광의 날 표창 수상 (0) | 2011.09.28 |
[할로윈 호러 나이트] 서프라이즈 할로윈 이벤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에서 개최 (0) | 2011.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