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영광군, ‘전남 관광대상’ 장려상 수상

(영광=뉴스와이어) 2011년 12월 28일 -- 영광군은 천만 관광객 시대에 대비한 특색있는 관광지 사업개발과 친절하고 청결한 관광지 관리, 관광객 유치 여건을 개선하여 2011년 ‘전남 관광대상’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남관광대상은 F1대회, 2012 여수세계박람회 등 각종 국제행사 대비 및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해 관광지 관리와 마케팅, 관광서비스 인프라 등 13개 분야 53개 항목에 대해 교수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현지 실사평가와 관광객 유치 여건 개선 노력도 측정을 위한 서면평가를 병행하여 실시했다.

영광군은 이번 평가에서 민선 이후 꾸준히 개발해 온 백수해안도로 등 7대 관광지를 자연경관과 어울러진 특색있는 관광지로 조성 관리하는 한편 관광객이 불편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확충한 점 등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외국인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다국어 관광안내표지판 정비 및 다국어 관광안내 지도 제작, 배부와 관광객에 대한 폭넓은 지식정보 전달을 위해 문화관광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이미지 제고와 재방문 유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이 평가되었다.

특히, 상설체험 관광상품 개발· 지원과 외지 관광객 유치 홍보를 위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등 관광마케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에서는 관광객들에게 ‘보고가는 관광지가 아닌, 체험을 통해 즐기는 관광지’로 인식시키기 위해 굴비엮기체험 등 상설체험 관광상품 개발 및 인프라구축을 중점적으로 추진했으며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청결·친절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관광객유치 여건을 개선했다.

군 관계자는 금번 수상을 계기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여 관광객들로부터 최우수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언론 문의처
  •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담당자 백인수
    061-350-5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