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 전국 면 요리 탐방 다큐 ‘제면명가’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1월 25일 -- 대한민국의 전통 면 요리를 탐구하고 맛과 그에 얽힌 사연을 담은 역사 푸드멘터리가 전격 방송된다!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가 오는 1월 28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밤 10시, 전국 면 요리 탐방 다큐 <제면명가>를 선보이는 것. (8회X60분물)

<제면명가>는 ‘끊이지 않는 이야기’라는 콘셉트로, 전국 면 요리의 맛과 숨은 역사를 풀어내는 감성 푸드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국수 지도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면 요리를 사랑하는 미식가 김성수와 마케팅의 귀재이자 식품계 ‘미다스의 손’ 노희영, ‘맛 탐구가’ 윤정진 셰프가 전국을 돌며 면 요리에 숨겨진 문화적 비밀을 알아본다.

뜻밖의 신분사를 담은 잔치국수, 고향에 대한 진한 향수를 담은 부산 밀면과 일본 모리오카 냉면, 제주도의 향토색을 고스란히 담은 고기 국수, 꿩메밀 칼국수를 비롯해 영원한 라이벌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스토리 등이 총 8회에 걸쳐 방송된다. 단순한 미식 탐방 프로그램을 넘어 맛과 비법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에 얽힌 역사와 문화적 배경까지 버무려내는 고품격 식문화 소개서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성수는 누구나 공감할만한 한국의 맛을 전하고, 복합외식공간 CJ푸드월드를 총괄하고 있는 윤정진 셰프는 여행지에서 얻은 요리 비법과 본인만의 노하우를 더해 새로운 국수 레서피를 소개한다. 푸드 전문가이면서 CJ푸드빌의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 브랜드를 탄생시키기도 한 노희영은 우리 고유 국수의 특징, 외국의 면 요리와 다른 점, 숨겨진 노하우 등을 과학적, 문화적으로 짚어내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첫 화에서는 귀족들이 먹던 귀한 국수인 잔치국수가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 되기까지 국수 한 그릇에 담긴 신분사와 ‘잔치’라는 이름에 담긴 수수께끼가 다뤄진다.

올’리브 제작진은 “한 지역을 대표하는 국수에는 그 지역만의 특별한 역사와 문화, 지리적 환경, 사람들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다”며 “국경을 넘어서도 끊어지지 않고 역사와 문화를 이어가고 있는 우리의 전통 국수를 제대로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 언론 문의처
  • CJ푸드빌 미디어마케팅팀
    신효정
    02-6740-4392
    jen_@cj.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