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경기관광공사, 파주시와 관광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15일 --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파주시(시장 이인재)는 15일(수) 파주시청에서 파주시의 관광발전과 DMZ 지역의 세계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와 파주시는 DMZ를 포함하는 민북지역 및 임진각 관광지의 관광활성화, 세계유일의 관광자원 DMZ의 국제적 위상 제고 및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될 주5일제 수업을 맞아 여가시간 증가에 따른 가족관광객 수용 태세를 정비하기 위하여 임진각 평화누리를 중심으로 축제 및 문화행사를 확대하고, 파주시의 대표 축제인 장단콩축제, 개성인삼축제의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다양한 체험·체류형 관광상품개발 및 공동 홍보 마케팅을 펼쳐 파주시가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공사와 파주시는 지난해 507만 명이 찾은 임진각 평화누리를 중심으로 임진각 평화누리 문화 공연, 파주 포크 페스티벌, DMZ 자전거 투어, 열차상품 등 다양한 공동 사업을 펼쳐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파주시의 뛰어난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국내·외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DMZ 개발을 위해 모든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파주시가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언론 문의처
  • 경기관광공사 임진각사업운영팀 
    김선영 과장 
    031-952-7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