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강원도-태백시-MBC플레이비, ‘태백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 운영 업무협약 체결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02일 -- 우리나라 어린이 체험시설 운영의 선두주자인 (주)MBC플레이비가 태백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 운영에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를위해 강원도와 태백시, (주)MBC플레이비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를 전국 최고의 안전체험시설로 만들기로 합의하였다.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 사업은 태백시의 최대 현안 사업으로 2001년 사업계획이 수립되어 2006년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29만여평의 부지에 1,790억이 투자되어 금년에 준공을 앞두고 있는 전국최고 규모의 안전체험시설이다.

그동안, 시설운영 문제로 많은 고민을 거듭해 왔으나, 본 시설을 청소년 시설로 전환하여 보통교부세를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함에 따라 안정적인 재원조달이 가능하도록 운영비 문제를 해결하였다.

시설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는 체험전문 기관의 컨설팅이 반드시 필요로 하였으나, 금번 (주)MBC플레이비의 참여가 결정됨에 따라 태백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는 그동안의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제반 조건이 완료된 것이다.

이번에 함께하는 (주)MBC플레이비는 (주)MBC의 자회사로서 2008년 9월 설립되어 세계적으로 어린이체험 시설로 정평이 나 있는 “키자니아”(멕시코 본사)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운영하면서 연평균 70만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유치하는 등 국내 최고의 체험 전문가들로 구성된 체험전문 회사이다.

이와같이, (주)MBC플레이비가 참여함에 따라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는 전문화된 운영진을 통해 테마파크 컨텐츠 개발 및 홍보마케팅 등 전문적인 컨설팅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것이며 태백시의 랜드마크로 만들어 국민모두가 “가보고 싶고, 또 오고 싶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전국최고의 안전체험 시설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