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티커's Tip

[덱심] Dexim DRA022K Dock - 아이폰으로 TV에서 영화/영상보기 (아이폰 악세사리)





아이폰과 아이팟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아이폰과 아이팟으로 촬영한 영상을 TV와 홈스테레오 시스템을 이용해서 영상을 감상하는 것이었습니다.


각 제조사별 TV에서 지원하는 코덱에 맞춰야 하고
맞춰서 인코딩을 했지만 인코딩 오류때문에 정작 TV화면에는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었구요.

요즘엔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간단하게 음악을 넣어서 편집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무료로 배포가 되어서 그런지
내가 찍은 동영상을 커다란 TV화면 속의 HD급(720P) 영상으로 함께 감상하고 싶은 욕구가 더욱 커졌습니다.

그런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된 <덱심 AV 독>을 알게되었는데, 편리하고 괜찮더군요.







덱심 AV 독 스테이션은 간단하게 TV와 연결해서
아이폰, 아이팟에 저장하거나 촬영한 음악과 영상을 가족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앱스토어나 관련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영화나 드라마는 물론이고

직접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누구나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기계를 모르시는 저희 부모님까지도 말이죠. ^^

요즘 TV는 HDMI기능이 기본으로 달려있어서

덱심 AV독에 특별한 작업이나 변환없이 그냥 연결만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있는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것도 HD급으로..!!







Dexim DRA022K Dock의 구성품은 한글설명서(메뉴얼)을 시작으로 AV케이블, 도킹커버, 리모컨 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구성품을 가지런하게 정리해 놓고 한번 쓱~ 훑어보기만 해도 각각의 역할이 무엇인지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덱심 AV 독에 함께 들어있는 리모콘은 TV에 손이 닿지 않아도
편리하게 보고싶은 영상을 플레이하거나, 일시정지를 할 수 있고
볼륨조절도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현대인의 귀차니즘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








그래도, 꼼꼼하게 TV와 AV케이블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케이블 단자의 색깔의 역할을 숙지하시고
우선 전원과 TV에 AV 케이블을 연결하고
덱심 AV 독의 뒷면에 있는 HDMI, AV 케이블에 각각의 선을 연결하면 기본적인 설치는 완료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색깔에 맞춰서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색깔별로 5개나 되는 단자를 처음 맞닥뜨리는 순간..부담감이 밀려올 수도 있지만..

아주 쉽다는 거!! ^^






위에서 잠깐 이야기했던 덱심 AV독 (DRA022K)에는
애플에서 출시된 다양한 모바일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도킹커버>가 있습니다.

특히, 맘에드는 것은 애플의 다양한 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종별 도킹커버가 구성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완전, 센스돋는 구성이죠! ^^

저는 아이폰 3GS를 사용하니까..요 녀석을 선택!
각자 가지고 있는 기종에 맞추어 도킹커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AV 독에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장착하기 전에는 예쁘게 입혀놓은 케이스는 벗겨주셔야 합니다.

수많은 아이폰/아이팟 케이스에 맞춰서 AV 도킹커버를 만들수는 없으니까요. ^^






TV신호방식 설정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한 케이블 설치와 전원공급을 위한 코드 장착을 완료한 후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팟의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폰 > 설정 > 아이팟 > TV출력으로 가셔서 사용중인 TV의 신호방식과 맞춰줘야 하죠. 요건 기본으로! ^^
한국은 대부분 NTSC 로 설정되어 있을 것 입니다.

터치!터치!터치! 세번이면 완료!






 





이렇게 설정이 완료 된 후에는 아이폰을 AV독에 도킹! 충전도 OK!


도킹을 하면 아이폰 충전이 시작됩니다. 영화를 보다가 배터리가 부족해서 꺼지는 일도 없겠네요. ^^
충전도 하고, 영화감상도 하고, 동영상도 보고..


* 아이팟은 도킹시스템에 연결하면, 2~3초 동안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이 완료된 후에 조작하시면 됩니다.
* 아이폰/아이팟의 OS는 3.0 버전이상으로 업데이트 되어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3.0 이상이겠죠?
* AV 도킹스테이션에 AC어댑터를 연결하면 LED 표시등이 붉은색으로 점등됩니다.






정말로영상이 나올까?? 궁금해 하며..


떨리는 마음으로 가장 먼저 터치한 영상은 아이폰으로 찍은 추억의 파일!
카페를 빌려서 파티를 한 모습이예요.


* 사진을 볼 때에는 아이폰/아이팟의 사진을 처치하여, 포토앨범으로 들어간 후 리모컨의 ">" 과 "<" 버튼을 누르며 이동하면 됩니다.
* 단, 아이폰4와 아이폰 3GS는 리모컨으로 사진을 이동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TV와 연결해서 음악을 플레이 하려면 TV에 Hi-Fi 기능이 있어야 하고, Hi-Fi 모드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동안 아이폰이 가지고 있는 몇가지 불편함과 손쉽게 큰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없다는 이유가 못내 아쉬웠는데
이제는 아이폰으로 촬영해 놓은 동영상파일들을 하나하나 넘겨가며 추억되새김질을 해야겠습니다.

아이폰으로 영상찍고, 아이폰으로 편집해서, TV로 감상하는 재미에 푹~ 빠지게 될 것 같은 날입니다.
아이폰 동영상 편집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러 가야겠어요.
내가 찍은영상을 이렇게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니까요. ^^



 
 구성품

 AV도킹 스테이션, 리모컨, AV 컴포넌트 케이블, USB AC 어댑터, 미니 USB 케이블,  리튬이온 배터리(리모컨 용 2개)
 10가지의 Apple 도킹커버





 Apple 도킹커버에 결합가능한 기기

 아이폰4 16GB/32GB, 아이폰 3GS 16GB/32GB, 아이폰 3G 16GB/32GB, 아이폰 4GB/8GB/16GB
 아이팟터치 2세대 8GB/16GB/32GB, 아이팟 터치 8GB/16GB
 아이팟 나노 5세대 8GB/16GB, 아아팟나노 3세대 4GB/8GB, 아아팟나노 4세대 8GB/16GB
 아이팟 클래식 160GB, 아이팟 클래식 80GB
 5G 아이팟 60GB/80GB, 5G 아이팟 30GB
 U2 아이팟 30GB




* 작성자 : cafemast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