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티커's Tip

아이폰 4.3.1 해킹, 탈옥 따라하기

영상을 보셨나요~? 일단 아래 해킹을 따라하기전에 위 영상을 잘 보세요. 그럼 아래 설명이 이해가 더 잘 됩니다.   

작아서 안보이더라도 그냥 한번 보시고 아래 글을 읽으시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아이폰 iOS 4.3.1 해킹 방법입니다

매번 아이폰 탈옥, 해킹방식이 비슷비슷하지만 이번엔 희한하게도 아이튠즈 업데이트 펌웨어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http://www.limera1n.cc/  사이트가 영문으로 되어있어서 해석이 어려우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비랍니다.

   

일단 아이폰 해킹에 대한  아래 사항은 해당 링크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아이폰 해킹에 대한 의의와 목적 http://purpleguy.blog.me/90094155985

 탈옥 안정화 작업 http://purpleguy.blog.me/90094285383

 인스톨러스(Installous) 사용한 크랙어플 설치 http://purpleguy.blog.me/90094810909

 iTunes 활용한 설치법(http://purpleguy.blog.me/90094549334)

아이폰만으로만 Installous 활용한 크랙어플 설치 동영상(http://purpleguy.blog.me/90097866490)

   

   

   

이번 아이폰 4.3.1 탈옥, 해킹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일단은 탈옥을 해주는 탈옥툴이겠지요. 탈옥툴은 여기서 다운받습니다.

이녀석의 이름은 redsn0w.exe

https://sites.google.com/a/iphone-dev.com/files/home/redsn0w_win_0.9.6rc12.zip?attredirects=0&d=1

   

링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2. 그리고 필요한것이 ipsw 파일입니다. 아래 경로에서 확인해서 받을 있습니다.

윈도우 XP경우 >>>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명\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iPhone Software Updates

윈도우7경우 >>>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iTunesiPhone Software Updates

경로에서  아래와 같은 이름의 파일을 찾습니다. 그리고 알기쉬운 곳으로 카피해둡니다.

   

찾을 파일 ->> iPhone2,1_4.3.1_8G4_Restore.ipsw

   

그럼 준비 ~~~~~

   

준비가 끝나셨다면 아이폰의 전원을 끄십쇼.

물론 아이폰의 iOS버전은 4.3.1 업데이트된 상태이겠죠?

   

   

그럼 해킹 시작입니다.

다운 받으신 redsn0w.exe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실행을 누릅니다~



팝업창이 떴습니다팝업창의 하단에 보시면 Browse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작아서 잘안보이네요... 아래 이미지 참고.



커서 있는 곳이 Browse버튼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까 우리가 찾아두었던 iPhone2,1_4.3.1_8G4_Restore.ipsw 파일을 찾으라고 뜹니다.



아까 찾아두었던 iPhone2,1_4.3.1_8G4_Restore.ipsw 파일을 지정하고 열기를 눌러 실행합니다.



그럼 그림처럼 해킹이 시작됩니다.  Processing firmware...

일단 두고봅니다. 기다립니다. 과정이 끝날 때까지...



정상적으로 끝났다면 위와같이 팝업창이 하나더 뜹니다. 그럼 (Y) 버튼을 눌러 다음과정으로 넘어갑니다.



(Y) 눌면 다음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위와같은 과정이 끝나면 Cydia 설치하라는 선택과 함께 다음 작업으로 넘어갑니다.



가장 위에 Install Cydia라는 부분에 체크하시고 Next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전 버전과 같은 방법의 해킹작업이 시작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당황하지마시고 시키는대로만 하면 됩니다.

일단 아래 과정을 보기전에 미리 알려드리자면

   

아이폰에는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위쪽에 버튼을 슬립버튼이라고 하고 아래쪽에 동그란 버튼을 홈버튼이라고 합니다.

이것만 알고 계시면 아래 작업하시는데 어려움없이 하실 있을 겁니다.

   

위에서 next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경고문이 뜹니다. 해석하자면 이렇습니다.

   

아이폰의 전원을 꺼진상태로 두시오.

아이폰을 컴퓨터와 케이블로 연결된 상태로 두시오.

한마디로 케이블 연결해서 꺼놓으라는 거지요.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next버튼을 눌러 해키을 시작합니다!!!

   


1~ 첫번째 주문입니다. 아이폰의 슬립버튼(파워버튼이라고도 ) 꾸욱 누르고 계세요 계속 꾸욱~~~~~~

그대로 꾸욱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아래 처럼 2 메뉴로 넘어갈때 까지 기다립니다.

2 명령으로 넘어가게되면 아이폰의 홀드버튼(전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 꾸욱 눌러줍니다. 누르고 떼는게 아니라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현재는 슬립버튼과 홀드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상태가 되겠지요~~~  동시에 누르고 있는 상태여야합니다.

세번째 명령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합니다.~



세번째 명령입니다. 지금 아이폰의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세번째 명령이 떨어지면

슬립버튼만 손을 땝니다. 홈버튼은 그대로 쭈욱~ 누르고 있어야하는 상태이고 슬립버튼에서만 손을 땝니다.

그리고 모니터의 명령을 기다립니다. 그럼 아래처럼 Done 이라고 뜹니다.

   

Done ... 끝났습니다. 해킹끝입니다 ㅎㅎ 허무하시죠~ 별거아닙니다. ^^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해주셨다면 다음부터는 아이폰이 알아서 진행합니다.

그냥 기다립니다. 아이폰 화면 보면 알지못할 영문들이 쭈룩쭈룩 내려가면서 혼자 바쁘게 작업합니다

리부팅 될때까지 기다리시면 끝입니다.

해킹이 제대로 되었다라는 확이은.. Cydia 설치 유무를 보시면 됩니다.

   

리부팅되고 나서 시디아의 설치를 확인하셨나요~??

   

간혹 시디아의 버튼이 그냥 하얗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시디아를 접속하고 업데이트를 마치고 리부팅한번 해주면 정상으로 돌아온답니다.

   

아이폰 4.3.1 대한 해킹강좌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탈옥후 해야할 것들에 대한 안내는 아래 URL 참고하셔요~

   

   

 탈옥 안정화 작업 http://purpleguy.blog.me/90094285383

 인스톨러스(Installous) 사용한 크랙어플 설치 http://purpleguy.blog.me/90094810909

 iTunes 활용한 설치법(http://purpleguy.blog.me/90094549334)

아이폰만으로만 Installous 활용한 크랙어플 설치 동영상(http://purpleguy.blog.me/90097866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