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01일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막걸리’를 통해 지방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기 위하여 지역 특색 막걸리 양조장 및 막걸리바를 방문하는‘한국의 막걸리 투어’상품을 개발한다.
일본에서 한류열풍과 함께 막걸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한국의 막걸리바와 막걸리 제조공장 견학을 희망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사는 일본 소비자 조사와 전국의 막걸리 관광상품 소재 조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걸리 테마상품 개발에 나섰다.
특히, 11월2일부터 5일까지 일본주요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부산(금정산성 토산주), 전주(막걸리거리), 진천(세왕주조), 포천(이동주조), 서울(막걸리바)의 막걸리 양조장을 찾아 지역별 막걸리 관광 소재 제공과 함께 막걸리 성분으로 만든 미용액을 이용한 스킨케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앞으로도‘한국의 막걸리 투어’가이드북 제작과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코리아플라자 내 막걸리 전시, 소개 및 시음을 통해 일반 소비자 대상 체험적 홍보활동을 지속하고‘한국의 막걸리 투어’의 본격적인 상품화를 통해 일본인 관광객들을 본격적으로 유치할 예정이다.
일본에서 한류열풍과 함께 막걸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한국의 막걸리바와 막걸리 제조공장 견학을 희망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사는 일본 소비자 조사와 전국의 막걸리 관광상품 소재 조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걸리 테마상품 개발에 나섰다.
특히, 11월2일부터 5일까지 일본주요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부산(금정산성 토산주), 전주(막걸리거리), 진천(세왕주조), 포천(이동주조), 서울(막걸리바)의 막걸리 양조장을 찾아 지역별 막걸리 관광 소재 제공과 함께 막걸리 성분으로 만든 미용액을 이용한 스킨케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앞으로도‘한국의 막걸리 투어’가이드북 제작과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코리아플라자 내 막걸리 전시, 소개 및 시음을 통해 일반 소비자 대상 체험적 홍보활동을 지속하고‘한국의 막걸리 투어’의 본격적인 상품화를 통해 일본인 관광객들을 본격적으로 유치할 예정이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한국관광공사 소개: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 언론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팀
02-729-9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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