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송도국제도시, 대중문화 촬영지로 급부상


(인천=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22일 -- 인천도시공사(사장 오두진)가 송도국제도시내 인천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건축물들이 공중파 TV 등에 연일 방송되어 대중문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인천도시공사는 작년말부터 송도컨벤시아, 트라이볼, 컴팩스마트시티의 통합 관광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 스타(K-Pop Star)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공중파 버라이어티, CF 등 최신 촬영장소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MC 유재석이 진행하는 SBS 주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 지난 해 국제업무단지편(2011.11.13.)에 이어 또 다시 송도국제도시 관광지를 찾아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방영되었다. 

지난 12일 방영된 런닝맨 “개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편에서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관광지인 송도컨벤시아, 컴팩스마트시티, 트라이볼을 배경으로 개리의 유럽 에피소드 속에 숨겨진 암호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였다. 

송도컨벤시아의 태백산맥을 형상화한 외관, 컴팩스마트시티의 정교한 인천도시계획모형, 트라이볼의 반쉘(反-shell)구조의 독특한 외관과 전시행사 등이 노출되어 내외국인의 관광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또, 송도컨벤시아, 컴팩스마트시티, 트라이볼은 한류관광콘텐츠의 삼각지대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모습으로 국내외 언론에 노출되고 있다. 특히, 한국의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케이팝 스타들의 최신 뮤직비디오 촬영이 송도국제도시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FT아일랜드의 “지독하게”, 틴탑의 “미치겠어”, 비스트의 “Fiction”, 세븐의 “Someday Else”, 신인가수 EXO의 티저광고, New.F.O.의 Bounce 등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 독특하고 세련된 영상연출 장소로 송도국제도시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승기, 이민정이 출연한 코오롱스포츠 등 아웃도어웨어, LG의 3DTV 스페인편, 에어컨 등 전자제품, 쉐보레의 크루즈, 삼성자동차의 SM3, 현대자동차의 i40 Saloon, YF 소나타, 베르나, 쌍용자동차의 체어맨 등 자동차, SC제일은행, 대우증권, KDB산업은행, 교보AXA 등 금융업계 등 TV, 지면, 온라인 등 상업광고에서도 그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지자체에서는 한류문화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촬영지원제도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며, “인천 역시 국제공항, 항만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문화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챌린저 무에타이 코리아, 인천한류관광콘서트 등 대형 문화관광행사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문의처
  • 인천도시공사 관광사업처 
    정소연 과장 
    032-260-5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