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문화예술계 원로인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10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 개최

문화예술계 원로인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10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19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오는 3월 30일(금)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체임버 홀)에서 문화예술계 원로인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10인과 함께하는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대한민국예술원 개원 이래 개최되는 첫 음악회로써 회원들의 주요 작품 이외에 20세기 초기 현대음악의 기초가 되는 작품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S. Schöenberg의 “달에 홀린 피에로” 21곡 중 12곡이 연주 될 예정이다. 이 곡들은 난해한 현대음악의 기교로 작곡되어 국내에서 감상할 기회가 거의 없는 작품으로 기대가 모아지는 작품이다.

이번 음악회에는 이재숙(가야금), 나인용(작곡), 나덕성(첼로), 신수정(피아노), 이경숙(피아노), 강석희(작곡), 김민(바이올린), 이영자(작곡), 백병동(작곡), 장혜원(피아노) 회원 등 예술원회원 10인과 초청된 젊은 연주자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를 통하여 예술원 회원 예술창작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음악회 개최를 토대로 예술계 원로인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를 정기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언론 문의처
  •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원사무국 진흥과
    함영모 사무관
    02-3479-7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