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하나투어–병무청, 가족여행 프로젝트 실시

하나투어–병무청, 가족여행 프로젝트 실시
  • - 하나투어 ‘희망여행’ 과 병무청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 연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3일 -- 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는 희망여행 프로젝트의 참여대상 확대 및 홍보의 활성화를 위해 병무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하나투어의 희망여행 프로젝트와 병무청의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결합한 가족여행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기로 하고, 이를 시작으로 장기적인 홍보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하나투어 글로벌경영관리본부장 김진국 상무는“`하나되는 지구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5년부터 매년 수익의 일정 부분을 적립하여 여행을 테마로 한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는 바, 그 일환으로 병무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었다”고 전하며“휴먼스토리를 가진 입대예정자 및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희망여행의 마음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병무청 관계자는“병역의무자들이 입대 전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 하는 마음이 크다는 점을 고려할 때,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프로젝트는 병역이행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사회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여행 프로젝트의 지원대상은 2012년 입대예정자를 포함한 가정으로 4월 중 병무청 홈페이지(mma.go.kr)와 기관 블로그 청춘예찬(blog.daum.net/mma9090)을 통해 5가족을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저소득 가정의 경우 심사시 우선적으로 고려되며, 최종 선정된 가족은 5월 중 푸껫에서 진행되는 희망여행에 참여하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사연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사의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