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충남도, ‘2012 충남여행상품 공모전’ 우수여행상품 선정

충남도, ‘2012 충남여행상품 공모전’ 우수여행상품 선정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6일 -- 충남도는 ‘2012 충남여행상품 공모전’ 우수여행상품으로 ‘모두투어’ 등 5개 여행사 8개 상품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특색 있는 여행상품 개발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마련했으며, 모두 12개 여행업체가 참여했다. 

공모전 최우수 상품으로는 모두투어의 ‘아름다운 석양을 간직한 서해 투어 5일’이 뽑혔다. 

바다를 접하기 어려운 내륙 중국인을 타깃으로 설정한 이 상품은 태안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뿐만 아니라, 아산 외암민속마을과 서산 해미읍성 등 충남의 문화유산도 맛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공주·부여 지역 백제 역사와 금산 인삼을 엮어 관광코스로 개발한 ‘테크노투어’의 ‘한국 역사문화·건강을 찾아서’는 장려상을, 올해 열리는 여수엑스포와 연계한 ‘코앤씨’의 ‘엑스포의 길목 충남의 혼과 함께’는 입선을 차지했다. 

이밖에 ‘유에스여행사’의 ‘충남 백제권 기차-버스여행 3일’과 ‘연투어’의 ‘한국 제대로 들여다보기 5일’ 등도 우수여행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선정된 8대 여행상품은 도가 추천하는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을 받게 되며, 도는 이들 여행업체와 해외 관광설명회 및 박람회에 공동으로 참여해 마케팅 등을 펼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 충남 여행상품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특히 우수여행상품 인증제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충남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