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싱가포르, 대표적인 상징 멀라이언의 40주년 생일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싱가포르, 대표적인 상징 멀라이언의 40주년 생일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 - 전세계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는 멀라이언의 역사를 보여주는 설치미술 전시
    -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멀라이언 공원에서의 환상적인 라이트 쇼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9월 06일 -- 싱가포르는 대표적인 상징물인 멀라이언(Merlion)의 40주년 생일을 맞이하여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약 20여일동안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념행사를 위해 약 3개월간의 개보수 공사를 거쳐 깔끔히 단장한 멀라이언은 싱가포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쇼핑거리로 유명한 오차드로드의 니안시티 (Ngee Ann City) 앞에서는 ‘아버지의 사랑, 국가의 영감 (‘A Father’s Love, A Country’s Inspiration’)’ 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의 상징인 멀라이언의 초기 모습을 재현하는 등 설치미술 전시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멀라이언의 조각가 림 나 셍(Lim Nah Seng)에 대한 짧은 인생스토리도 함께 담아낼 예정이다.

마리나베이 지역에 위치한 멀라이언 공원에서는 ‘멀라이언과 나: 영감을 주는 여정 (‘Merlion & I: An Inspiring Journey)’이란 주제로 라이트 쇼가 진행된다. 빛, 소리 및 불꽃으로 구성된 라이트 쇼는 약 7분간 멀라이언이 싱가포르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기까지의 여정을 선보인다.

오는9월 15일 4살 생일을 맞이하는 멀라이언은 Mer(바다)+Lion(사자)의 합성어로, Mer(바다)는 고대 싱가포르의 이름으로 어촌마을(sea town- Temasek)를 뜻하는 현지어의 이름에서, Lion(사자)는 싱가포르의 원래 이름인 싱가푸라(Singapura)* 에서유래되었다. 멀라이언은14세기 인도네시아의 상 닐라 우타마 (Sang Nila Utama) 왕자가 사냥을 나왔다가 흰 갈기를 가진 사자를 보고 지은 이름이라고 전해지고 있으며, 사자의 머리와 물고기의 몸을 한 상상 속의 동물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 싱가푸라(Singapura) - 산스크리트어로 사자의 도시(Lion City)
  • 언론 문의처
  • 싱가포르 관광청 홍보대행
    KPR
    최진
    02-3406-2278
    jchoi@k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