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말라카

더 로얄 출란 호텔 쿠알라룸푸르 The Royale Chulan Kuala Lumpur [스티커 in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3박을 했던 호텔은 바로 "로얄출란 호텔"이었어요.

 

5성급의 호텔인데 여기 완전 좋아요.

   

쿠알라룸푸르와 말라카를 이동하면서 호텔 인스펙션 때문에 여러 호텔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거의 대부분의 호텔이 5성급이었던지라 비교가 절로 되었는데 '로얄출란' 역시 만만치 않게 좋은 곳이었어요. 특히 음식으로 비교하게 된다는. ㅋㅋ

   

 

 

 

 

   

   

   

 

 

호텔 로비 짱이지 않습니까? 진짜 넓어요. 대부분 좋은 호텔이 로비가 넓다지만

 

여긴 제가 가본 호텔 중에서도 으뜸으로 넓고 화려한 로비를 가지고 있어요.

   

말레이시아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 예전에 '코타키나발루'를 갔을 때는 '샹그릴라'에서 묵었고, 쿠알라룸푸르에서는 '로얄출란'에 묵어보네요.

 

스티커 덕분에 좋은 호텔과 리조트는 다 가보는 거 같아요. ㅋㅋ

   

 

 

 

 

   

 

 

   

 

 

   

 

 

 

 

 

 

더 로얄 출란 호텔 쿠알라룸푸르,  The Royale Chulan Kuala Lumpur

   

주소

   

The Royale Chulan Hotel
5 Jalan Conlay, Kuala Lumpur, Malaysia

   


위치 : 골든 트라이앵글

객실수 : 402개 (디럭스룸, 프리미어룸, 로얄 클럽, 주니어 스위트 및 중역 스위트 등.)

   

 

 

 

 

   

   

   

 

 

<로얄출란 호텔 서비스>

   

24시 리셉션, 드라이 클리닝/세탁 서비스

   

<비즈니스 시설>

   

WI-FI 인터넷 억세스, 무도회장, 연회, 회의 시설, 회의실

   


<레크리에이션 시설>

   

부티끄, 뷰티 서비스, 수영장, 스파 서비스,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클럽, 에어로빅 강습, 자쿠지, 정원, 체육관

   

 

 

 

 

   

   

 

 

 

호텔 로비 중앙에 마련된 시설에서는 저녁에 라이브 음악을 연주해 주고 있었어요.

 

외국인들이 꽤 많이 나와서 음식과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며 쉬고 있더라고요.

   

 

 

 

 

   

   

   

 

 

우리 숙소는 3층이었어요. 호텔 복도.

   

 

 

 

 

   

   

   

 

 

IDD 전화, 광대역 인터넷 억세스, 미니 바, 욕조 및 샤워 시설을 갖춘 욕실


커피/차 메이커, 케이블/위성 TV는 로얄출란 호텔의 전체 룸에 갖춰진 시설이니 참고하세요.

 

   

룸 컨디션에 따라서 시설은 차이가 있을거에요. (당연한 얘길..ㅋㅋ)

 

 

 

 

 

    

   

   

 

 

저기 창틀은 욕실과 연결되어 있어서 열면 오픈형 욕실이 된답니다. ㅋㅋ

   

침대도 유럽풍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고, 깔끔한 방이에요.

   

 

 

 

 

   

 

 

 

 

 

조명등과 스위치 등이 침대 머리 위에 있어서 일괄적으로 소등하시면 되고, 물도 서비스 됩니다.

 

하루에 2병씩 제공이 되는데 물 맛이 서울에서 먹는 '아리수' 맛 같았어요.

 

수돗물 냄새가 났는데 조금 걱정을 했는데 다행이도 말레이시아는 주석이 나기 때문에 물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물이 좋다는 건 머리를 감고 알겠더라고요.

   

무궁무진한 자원과 물까지 좋은 나라네요.

 

동남아시아에서 물이 좋은 나라는 흔하지 않은데 이런면에서 말레이시아는 축복이란 생각이 들어요.

   

 

 

 

 

 

   

   

   

 

 

웰컴과일과 웰컴 선물로 손수건을 준비해 주었네요. 이런 깨알 서비스 사랑한다며. ㅋㅋ

 

포도 완전 맛있어요. 이상하게 외국에 가면, 특히나 동남아시아는 과일이 풍부해서 웰컴과일 이런거 무시하게 된다는. 하지만 배가 고파서 밤에 포도 막 먹었음.

   

 

 

 

 

   

 

 

   

   

   

 

 

 

 

작은 서랍장과 냉장고가 있는 테이블에는 와인잔도 준비되어 있어요. 얼음통과 커피포트와 커피잔, 차 종류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책상겸 화장대로 쓸 수 있는 테이블이 있지만 거울이 없어서 화장대의 기능은 거의 못하고, 왜 거울을 전신거울만 준비하는지;;

 

테이블 위에 작은 거울을 좀 달아줬으면 좋겠는데 동남아시아 호텔에선 거의 불가능. 일반룸이라서 그런걸까요? -_-;;

 

 

 

 

   

   

   

 

 

냉장고에는 음료수 몇 개가 들어있어요. 하지만 이거 마시면 돈 내야 합니다. ㅋㅋ

 

무조건 물 외에는 유료인 경우가 많으니 건들지 마세요.

   

   



   

   

   

 

 

장에는 욕실가운과 더불어 다리미, 금고, 여분의 베개가 준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슬리퍼도!!

   

슬리퍼는 부직포로 만들어진 1회용인데 왜 슬리퍼는 매일매일 갈아주지 않는 걸까요?

 

막 구겨져서 신을 때마다 불편했는데 처음에 준 거 이후엔 새로 주지 않던데?? 요것도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근데 나 이거 누구한테 하는 말임?? 거기 호텔 담당자가 한글을 알리 없는데..ㅋㅋ)

   

 

 

 

 

   

 

 

   

 

   

   

   

 

 

샤워부스와 욕조가 분리되어 있고, 화장실도 따로 분리되어 있고 칸이 쳐져 있어서 좋더라고요.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집에서 살다보니 이런거 완전 좋음.

 

그리고 일본의 호텔이나 우리나라 호텔도 거의 일체형인거 같은데 분리되는 거 완전 좋음.

   

로얄출란은 룸 컨디션보다는 욕실 컨디션이 더 훌륭했어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걸지도. ㅎㅎ

   

 

 

 

 

   

   

   

 

 

어메니티 서비스도 깔끔.

   

목욕용 바스타월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아요. 혹시나해서 챙겨갔는데 말레이시아는 어느 호텔이건 이건 빠져 있네요.

   

   

그리고 말레이시아 치약이 좀 별로에요. 치약은 따로 가져가시는 편이 좋을 거 같아요. 칫솔도 좀 약하니깐 쓰던 거 챙겨가시면 좋을 듯.

 

허나 이것도 짐이고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그럭저럭 못 쓸 정도는 아니니 어메니티를 활용하세요!! ㅋㅋ

   

 

 

 

 

   

 

   

   

   

 

 

변덕스런 말레이시아 날씨는 아침에는 쨍쨍하고 맑은 날씨를 선물로 주고, 오후에는 폭우가 내리고 그럽니다.

 

거의 매일 비가 내리는 말레이시아에요.

   

전날 폭우에 깜놀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이렇게나 맑은 날씨에 저 파란 수영장이란!!

   

   

하지만 수영장이 있으면 뭐하나요. 이놈의 잠이 웬수. ㅠㅠ

 

자느라 수영장에 발도 한 번 못 넣어보고... 흑흑

   

   



   

   

   


<더 로얄 출란 호텔에 있는 레스토랑>

   

Bunga Emas
Deli Cafe
Heritage Club & Cigar Lounge
Lanai Lobby Lounge
L'Heritage
Royale Lounge
Warisan Cafe Coffee House
풀 바

   

   

저희는 3일동안 1층 로비에 있던 "Lanai Lobby Lounge"를 이용했습니다.

   

 

 

 

 

   

   

   

 

 

로비가 넓다고 했는데 레스토랑과 리셉션 장소까지 어마어마한 뒷부분?? 이 있더라고요. ㅋㅋ

 

안으로 들어갈 수록 더 넓은 공간이 펼쳐집니다.

   

   

식당도 꽤 넓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어요.

   

첫날 일어났는데 불이 안들어오더니 오전 11시가 다 되어서 불이 들어오더라고요. -_-;;

 

근데 말레이시아 전체에 정전이었다고 하네요.

   

정전이었는데 호텔에서 그 시간까지 복귀를 못한다는 게 이해가 안됐는데 ㅋㅋ

   

   



   

   

   

 

 

역시 동남아시아에선 과일이 진리에요. 저 비싼 과일들은 엄청 흔하게 먹었으니 말이에요. ㅋㅋ

   

 

 

 

 

   

   

   

 

 

특히나 로얄출란 레스토랑에서 젤로 맛있었던 오믈렛과 각종 음식들을 다 맛보겠다고 퍼오고, 근데 저걸 다 먹었다면서!!!

   

 

 

 

 

   

   

   

 

 

이 음식은 '말레이시아인들이 즐겨먹는 아침 식사' 라고 할 수 있어요.

   

오이와, 멸치 비슷한 거, 콩, 계란과 양념장을 비벼서 먹는건데 이게 대체 뭐냐고 이러고는 먹어봤는데 의외로 꽤 맛있어요!!!

   

 

 

 

 

   

   

   

 

 

싱싱한 과일들, 좀 귀찮지만 껍질을 까서 먹는 과일들도 챙겨왔어요.

   

 

 

 

 

   

   

   

 

 

요건 국수요리였는데 제껀 아니었고 옆에서 먹는 사진을 찍었어요.

 

다들 국수 맛있다고 하던데 저는 면을 국물에 담궈놓고 만들어야 하는 과정이 귀찮아서 먹진 않고 옆에서 뺏어만 먹었습니다. ㅋㅋ

   

 

 

 

 

   

 

 

 

 

더 로얄 출란 호텔에서 KLIA 국제 공항까지 자동차 이용시 이용시 소요 시간은 45분~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도심 중심부에 있어 로얄 출란 호텔 쿠알라룸푸르에서 편리한 도심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업무 지역 중심에 자리한 '로얄출란' 호텔은, 국립 박물관, KL 타워, 바투 동굴(Batu Caves), 페트로나스 쌍둥이 건물(Petronas Twin Tower)


황금 삼각지대, 부킷 빈탕(Bukit Bintang), 파빌리온 몰(Pavillion Mall), 숭게이왕 플라자(Sungei Wang Plaza) 등의 명소를 편리하게 둘러보실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The Royale Chulan Hotel
5 Jalan Conlay, Kuala Lumpur, Malaysia

   

   

   

원시자연과 화려한 도시가 공존하는 쿠알라룸푸르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

   

   

   

   

" 쿠알라룸푸르 여행은 하나투어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