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코사무이

[코사무이여행] 낭유안섬 호핑투어 스킨스쿠버

애니메이션 귀요미 니모를 직접 보는 익사이팅 수중 모험, 낭유안 호핑 투어 스킨스쿠버!!

잠수복으로 갈아 입고 물에 가라앉기 위해 허리엔 10KG 넘는 벨트를 착용합니다.

봄베를 메고 해변까지 가는 길이 고되요 ㅎㅎㅎ

아쿠아 슈즈가 아닌 조리를 신고간 터라 맨발로 산호 백사장을 걷는 앗쌀함이란~

소니코리아의 배려를 받아 방수 카메라 TX5 가져갔는데.. 우리팀이 수중 카메라가 없어 PD님이 카메라로 촬영을 하시겠다고 ㅋㅋㅋ

아니 수중 촬영은 코사무이팀이 중요한 아닙니까!! ㅋㅋㅋㅋㅋ

깊은 물에 들어가기 , 속에서 사용하는 수신호와 수경에 물이 들어갔을 빼는 , 귀가 먹먹해질 하는 이퀄라이징 배웠어요.

스킨스쿠버 경험이 있는 PD님과 수영을 잘하는 선미와 달리 물에 대한 공포심이 엄청난 저는, 처음엔 자신만만하다가

짧은 훈련을 받으면서 엄청난 겁에 질려 모든 수신호를 무시하고 밖으로 어푸어푸 고개를 내밀었어요-

결국 프로페셔널 캡틴 쭈니께서 PD님과 선미를 먼저 데리고 가시고, 흑진주 미남 재석님과 1:1 교습을 받았지요.

요점은 '두려워 말고 믿으라'

무거운 돌벨트를 매고 바다로 들어가는데 겁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예요.

물에 들어가 가슴이 답답하거나 실수로 코로 숨을 들이쉬어 물이 고글에 들어가면 완전 당황해서 배운 수신호 잊어버리고 난리도 아닙니다.

입으로만 숨을 귀어야 하는데, 코로 쉬게 되어 계속 수경에 물이 찬다면- 아예 코를 손으로 잡고 들어가세요.

10 정도면 입으로 쉬는 것이 익숙해져 손을 있게 된답니다!

수경에 물이 들어가면 수경 윗부분을 누르고 하늘을 바라보며 숨을 내쉬면 뽀르륵하고 물이 나간답니다.

이건 글로 설명드리는 보다... 강사님께 배우시면 3초만에 이해하실 있어요-

가슴이 답답하다면 미리 배운 수신호로 표시를 합니다.

강사님이 2분에 한번은 괜찮냐고 눈을 보고 묻습니다.

안에서 말이 통하지 않아도, 당황한 사람의 눈빛을 알아보고 조치를 취하니 걱정말고 따라가세요-

이래 저래 배우고, 저는 배영 자세로 잠수하는 재석 선생님의 손을 잡고 두눈을 마주보는 자세로 물에 들어갔어요.

두려움과 기대감이 얽혀 눈동자가 흔들리고 있음을 스스로도 느낄 있었어요.

믿자.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귀가 먹먹할 때면 이퀄라이징을 하고 코를 잡고 따라가다 보니 머리위 수면은 어느덧 아득해졌어요.

괜찮느냐고 묻는 OK? 표시.

이상이 없다면 같은 표시로 대답합니다.

캡친 쭈니의 시계가 눈에 띄네요.

예전엔 수심 50m 방수시계는 누가 사나, 안에 들어가면 사람은 죽고 시계만 건지겠다 싶었는데..

저도 하나 사야겠어요

그럼, 지금부터는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하얀 모래, 형형색색의 산호 그리고 살랑살랑 작은 물고기들!

손가락을 튕기면 쏙쏙 숨어 버리는 귀여운 녀석들 ㅎㅎㅎㅎ

발치를 맴도는 수많은 물고기들!!

손대면 찰싹찰싹 쫄깃쫄깃한 산호초도 만나보세요!!

유쾌한 그분-

치열이 고르고 하얗던 그분!!

아마도 일본분이실거예요~

일본은 사방이 바다인 섬나라이기도 하고 각종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조건인 곳이라 자신의 스킨스쿠버 장비를 가지고 전세계를 다니며 즐기는 분도 많아요~

여성분인데도 봄베를 메고 척척 걸어가는 모습을 자주 있는데.. 멋져요 +_+

서핑도 잘하고...

, 일단 수영부터 배우고..

시긴 가는 모르고 즐거웠던 스킨스쿠버-

두려움은 잠시랍니다!!

좋은 추억을 보낼 있도록 도와주신 캡틴 쭈니와 재석 강사님께 감사드려요 ㅎㅎ

두분 유머러스하고 매력적인 분이셨어요 ><)//

이제 편안하고 아름다운 리조트 나파사이로 돌아고 우아한 로맨틱 디너 즐길 시간~

드레스로 갈아 입고 다시 만나요

 

원문출처 : http://cafe.naver.com/hanatouring/8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