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전라북도, 문화콘텐츠 기업육성을 위한 콘텐츠개발 공모 지원

전라북도, 문화콘텐츠 기업육성을 위한 콘텐츠개발 공모 지원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7일 -- 전라북도에서는 도내 문화콘텐츠업체 육성 및 공공콘텐츠 확보를 위하여 올해부터 문화콘텐츠개발 사업을 지원한다. 

금년에는 “2012 전북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전북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관광 안내 가이드 및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콘텐츠와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문화콘텐츠 구축 및 앱개발 사업을 공모하여 지원한다. 

주요 개발 콘텐츠 내용은 “전라북도 수학여행 앱”, “순례길 앱”, “생활체육시설 찾기 콘텐츠”, “문화공연안내 콘텐츠”, “대아수목원 앱” 등 5개 과제를 지정하여 과제당 최대 7천만원으로 총 2억8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도내 문화콘텐츠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4월 2일 오후 3시,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문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문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이 ‘2012 전북방문의해를 맞이하여 도내 문화관광자원 홍보 및 이용콘텐츠 확보로 관광객 유치 기여와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최영만 문화예술과장은 밝혔다. 

사업 신청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 홈페이지(http://www.jeonbuk.go.kr)나,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cidt.or.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