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5일 -- 경상북도는 경상북도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개최되는 국제관광박람회는 2003년 개최된 이래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경북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가 4월 6일(금)EXCO 컨벤션센터에서 지역주요기관단체장, 주한 외국대사, 해외관광청 대표 등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국제관광박람회는 “함께 떠나요, 함께 즐겨요 투어엑스포!”라는 슬로건과 함께 국내외 전통 민속 공연팀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30개국에서 참가한 각국 관광청, 전국 지자체, 국내외 여행사, 항공사 등 200개 업체가 참가하여 다채로운 이벤트와 관광자원 및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할 명실상부한 국제관광박람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의 다채로운 특별행사로는 ▲대구경북의 관광활성화 논의를 통해 지역 관광발전의 대안을 마련하고,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화합 및 교류의 장을 위한 대구경북관광포럼 ▲대구경북 소재의 고교 및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능력향상과 취업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열리는 대구경북관광서비스경진대회 ▲대구경북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관광스토리를 창작하는 관광스토리텔링대회, 여행 트랜드를 소개하는 여행상품설명회, 다문화가정 팸투어 등 박람회를 통해 알찬 여행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특히, 해외 지역 참가들에게 대구경북의 휼륭한 관광자원을 둘러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해외참가자 무료 팸투어도 실시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세계먹거리페스티벌”, “국내외민속공연”, “세계전통의상체험”, “세계풍물체험”, “행운경품추천행사” 등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세계의 문화를 체험한다. 

경상북도는 이번 박람회에 경상북도의 산과 바다와 강을 3대 자연을 담은 날개로 표현하여 녹색관광 비상의 의미를 담아내었으며, 또한, 23개 시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의 이점을 살려 관람객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경상북도 전체의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여 “경북 문화관광 르네상스시대 개막” 구현에 초첨을 맞추었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대구경북이 국제관광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여가문화 확대로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되며 또한, 관광객 다변화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전략적 마케팅을 추진하여 경북을 세계적인 문화관광으로 거듭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언론 문의처
  • 경상북도청 문화관광국 
    관광마케팅사업단 최종귀 
    053-950-2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