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티커's Tip

아이폰5 출시일, 성능에 대한 루머에 대한 모든 것

 

 

   

아이폰5 대한 무성한 루머 - 진짜 이렇게 나온다면?


  

1. 좋아진 카메라
아이폰4 오백만화소를 가진 카메라를 달고 나왔다면 아이폰5 팔백만화소의 카메라를!
최소한 더 많은 화소수를 가지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2. 사라진 홈버튼
홈버튼이 사라진다? 지금 홈버튼이 있는 디자인도 아이폰답고 멋드러진다고 생각하지만 ..
없어지면... 멋있을라나...?

3. Bigger Screen
커진 액정화면! 과하지만 않으면 클 수록 좋지 않을까 생각.
아마 액정이 더 커지는 것은 예측 가능한 부분인 것 같다. 삼성의 갤럭시를 보면 애플도 조금은 긴장해야 할 듯.

4. Better Resolution
현재 아이폰4도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지만 아이폰5가 나온다면 해상도가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개인적으로는 지금도 좋으니 연구개발비 아껴서 가격을 낮춰주었음 하는 바람.


5. Same Design
아이폰4 동일한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아이폰4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 무게감은 조금 부담되겠지만서도.

6. New Design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온다면? 예상되는 그림은 위와 같다. 

7. White Mpdels
아이폰4가 시크한 블랙이었다면 아이폰5는 기존 애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화이트로!

8. Physical Keyboard
그럴리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만약 아이폰5가 쿼티자판으로 나온다면? 괜한 짓 하지 말라고 해주고 싶어진다.
아니야... 아이폰은 그러면 안돼...

9. 64Gb Models
64
기가 모델이 나온다면? 개인적으로 나는 쓰지 않을 듯. 현재 16기가로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1人이라서.
물론 용량은 클 수록 좋다. 그러나 문제는 가격이다. 가격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패스해야하지 않을까?


10. FULL HD Video Recording
HD비디오 녹화기능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다. 아이폰의 이 자그마한 카메라로 무슨 HD를 찍을 수 있을까.
홈 비디오용으로는 괜찮을지 모르지만... 애플이 만들면 다를까?


11. Low-Cost Models
저가모델! 나와준다면 감사할 일이다.

12. No more Storage
내장형 메모리가 사라지고 외장메모리 장착형으로 변환. 가격이 혁신적으로 낮아진다면 반길만한 소식이다.

13. 3D Display
3D
화면. 시대의 트렌드를 좇는 아이폰5의 변화를 고려한다면 가능성있는 부분이다. 
비록 개인적으로는 3D에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긴 하지만 말이다.

14. Better Battery
기존의 아이폰에서 혁신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이 배터리 문제일 듯! 이건 제발! 정말! 레알! 진심!
개선되길 바란다. 무게 문제도 과하지만 않다면 더 무거워지는 것 정도는 이해해줄 수 있으니 조루 배터리 탈출해줬으면.
현재 예상으로는 아이폰4와 동일하게 나올 수 있다고 하니, 일단 실망스럽다.

15: CDMA Model
이건 이미 아이폰4 모델에 적용된 사실. 5에 적용되는 것도 당연하다.

16: R-UIM MicroCards Compatibility: Removable User Identity Module
심카드의 자유 탈착가능. 그렇다면 아이폰3과 아이폰5를 번갈아 쓸 수 있게 되는 것인가? (ㅎㅎ)

17. Two SIM Card Tray
이건 어떤 내용인지 잘 모르겠다. 심카드 두개를 동시에 장착 가능하다면 번호도 두개를 쓸 수 있는 것일까?

18. NFC Technology
근거리 통신?  내가 아는 NFC 다른듯 하다. 전자결재를 간편하게 있다는 거 같은데, 아직까지 명확하게 모르겠다.

19. A5 Processor
아이패드에 장착된 A5 프로세스칩이 아이폰5로! 땡큐 ~

20. More RAM
1G 램을 장착!? 이렇게만 된다면 웬만한 데스크탑 컴퓨터와 다를 게 없을 듯!  나와주라 ~

21. HDMI Output
HDMI
슬롯. 진작에 나왔어야 했는데 .. 아마 악세사리로 나올 것 같다. 그래.... 사주마...

22. 4G / LTE Support
4G
통신망? LTE 빨라지는 무선통신을 말하는 것이니, 어쨌든 더 빨라지고 좋아진다는 뜻이다. 땡큐!

23. Enhanced Voice Controls
음성제어 기능의 발전. 좋지. 지금 음성제어 기능을 쓰지않는건 잘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제대로
  인식하는 것만 가능해진다면야 유용한 기능일 듯 하다. 한국어가 얼마나 지원될지는 미지수겠지만.

24. iTunes Cloud
iTunes
에서 클라우딩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인가? 요금이 부과되겠지만 언젠간 실현되어야 할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25. iOS 5 Launch
현재 iOS4.3. 애플 운영 체제의 새로운 버전이 나올때마다 솔직히 뭐가 좋아진 것인지, 어떤 기능이 추가 되었는지 명확히  알지 못하고 넘어간다. 뭔가 조금씩 보완되는 것 같긴 하지만 체감할 정도는 아닌 듯 하다. 
iOS5 뭔가 획기적인 기능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26. Availale this summer
예상 출시일이 올해 여름? 요건 20%의 가능성

27. Available in September
예상 출시일 올해 9월? 80%의 가능성. 제법 높은 확률이다. 믿어보고 싶다!


28. Stay tuned
그러나 200%의 확률로 .. 그저 지켜보기만 해야 할 듯한 이 느낌.

 


아이폰5 대한 루머는 오래 전부터 들어왔지만, 이번 루머는 성의있고 설득력 있는 듯 해서(?) 끝까지 읽어봤다.
실제로 생각에 부합되는 기능도 있지만, 불필요하다 여겨지는 기능도 있다.  
물론 아이폰의 활용도는 쓰는 사람에 따라 무궁무진하겠지만, 
누구든 아이폰5 기다리는 사람이라면 이런 루머를 읽는 순간이 즐거울 것이다.

스티브 잡스 사마가 오래 오래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다음을 기대하게 만드는 그의 능력에 존경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