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남아공

아프리카 사파리에서 만난 빅5! - 남아공 크루거 국립공원

 

 

 
 


 
 



스티커 in 남아공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만난 야생동물들!





TV에서나 보던 '동물의 왕국'을 실제로 마주한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눈앞에서 생생히 살아움직이는 야생동물의 세계, 크루거 국립공원!
세계 최대규모의 야생동물 서식지인 크루거를 스티커가 탐험했습니다. :)
 
 
 
 
 
 
 
크루거 국립공원
Kruger National Park
 
 
 


 
남아프리크 공화국의 북동쪽에 위치한 '넬스프루트' 공항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
미국 옐로스톤 국립공원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인 '크루거'는
모잡비크, 스와질랜드, 짐바브웨 등 주변국과 국경을 이루고 있는
지구 최대규모의 야생동물 왕국입니다. :)
 
 
 
 
 
 
 
 

 
크루거 국립공원에는 남아프리카에 살고있는 포유류의 50% 이상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아프리카 '사파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진정한 야생의 세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아프리카, 하면 세렝게티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실제 규모는 '크루거 국립공원'이 더 크다는 사실! :)
 
 
 
 
 
 
 



 




Weather

아름다운 사파리 투어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4월 ~ 9월.
남아공의 가을, 겨울에 해당하는 이 시기는 건기에 해당되며 서늘한 기후와 맑은 하늘 덕분에
동물들도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

10월~3월은 우기로, 봄과 여름의 꽃이 만개하고 무성한 푸르름을 만날 수는 있지만
풀 속에 숨은 작은 동물들을 찾기 어려워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Game Drive

사파리 게임 드라이브는 사진과 같이 오픈형 사륜구동을 타고 진행됩니다.
창문도 없고, 위험하진 않을지 걱정되시죠? :) 하지만 그런 걱정은 뚝!

사파리는 숙련된 전문 가이드인 레인져와 반드시 동행해야하며,
만일의 위험을 대비하여 레인져는 항상 장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동물을 만났을 땐 차에서 일어나거나 내리는 것이 금지되어있으며,
큰 소리를 지르거나 동물을 위협하는 그 어떤 행위도 해선 안된답니다!

이러한 안전수칙만 지킨다면 크루거는 평화로운 야생세계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Lodge

국립공원 내에서 머물며 사파리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숙박시설인 롯지(Lodge)는 종류도 가격도 다양합니다.
식사가 포함된 곳부터 주방시설이 준비된 곳까지 취향별, 목적별로 준비되어있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기를!
이번에 스티커가 머무른 롯지는 사비사비 세라티 롯지(Sabisabi Selati Lodge)였어요~

(사비사비 홈페이지 - http://www.sabisabi.com/)






 



What you need

1) 긴 겉옷 : 뜨거운 나라 아프리카! 하지만 아침, 저녁으론 꽤 춥답니다.
또 사파리에서는 계속 오픈카를 타고 달리는 셈이니 바람도 만만치 않아요.
긴팔 겉옷은 필수 중의 필수!

2) 마스크 : 사파리의 피어오르는 먼지와 날벌레가 입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려면
코를 완전히 감싸는 마스크도 꼭 필요하답니다!

3) 선글라스 & 모자 & 선크림 : 눈부신 햇빛에 자칫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대비책은 필수!
선글라스와 모자는 물론, 선크림까지 든든하게 챙기셔야 한답니다. :)












- 산책을 나선 기린 삼형제 :)


동물원에서나 보던 동물들의 '진짜' 생활 틈을 비집고 들어간 것만 같은 생동감!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크루거 국립공원에서의 사파리 투어.

아침 햇살을 받으며 산책길에 나선듯 보이는 기린 삼형제의 늘씬한 뒷모습에 반해버릴 수 밖에 없었지요!










- 크루거에서 가장 친숙하게 볼 수 있는 임팔라


임팔라는 크루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 무려 15만두 이상이 서식하고 있다고 하네요!
먹이사슬의 아래에 위치하는 초식동물이기에 겁이 많아 자동차 엔진소리만 들려도 멀리 달아나버리는 임팔라들!






 



- 사슴이야 말이야? 헷갈리는 귀여운 쿠두


낯선 이름, 낯선 생김새의 쿠두. 사슴과 말을 섞어놓은 듯한 묘한 모습이지만 얼굴만은 귀엽습니다!
우리나라에 서식하지 않는 탓에 익숙하지 않은 동물이지만 아프리카에서는 소, 돼지만큼이나 흔한다고 하네요. :)
 








- 하쿠나마타타! 품바의 모델, 아프리카 멧돼지(Warthog)


디즈니의 명작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에서 감초역할을 했던 멧돼지 품바를 기억하시나요?
품바의 모델이 바로 요 아프리카 멧돼지(Warthog)라는 사실! :) 앞무릎을 꿇고 여유롭게 풀을 뜯는 모습입니다.






 

 

-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웠던 워터벅(Waterbuck)


주로 물가나 습지에서 서식한다는 워터벅! 정말로 물가에서 만날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
사진 속 아이는 암컷. 수컷은 뿔이 있다고 해요! 엉덩이에 변기시트처럼 동그랗고 하얀 무늬가 특징~









- 선명한 줄무늬가 매력만점이었던 얼룩말!


신비롭고 아름다운 줄무늬 덕분에 캐릭터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얼룩말!
야생 얼룩말을 실제로 본다는 것이 믿기지 않았답니다. :) 자연 속에서 더욱 생기있어 보이죠?










 
 
 
이토록 다양한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놀라운 크루거! 사파리 투어는 평생 잊지 못할 체험이겠죠?
하지만 아프리카 사파리에서 꼭 봐야 할 다섯가지 동물이 있는데 ... 바로 빅파이브(Big Five)로 손꼽히는 대형동물들!
 
사파리를 찾아오는 많은 여행자들이 가장 보고싶어하거나 보기어려운 동물들을 말하는데요,
빅파이브는 남아공 지폐모델로도 쓰일만큼 인기만점이라고 합니다. :) 사진 속 지폐, 보이시죠?
 
빅파이브 = 표범, 사자, 코끼리, 코뿔소, 버팔로
 
 
그렇다면 스티커가 실제로 만나본 빅파이브의 위용은 어떤 모습일까요!? (^^)
 
 
 
 
 
 
 
 
 
- 버팔로 Buffalo
 
 
버팔로는 원래 무리를 지어 살며 흥분을 잘하고 공격적인 성향으로 가까이 다가가면 위험한 동물 중 하나에요!
그러나 사진 속 버팔로는 나이가 많아 무리에서 스스로 떨어져나와 죽음을 기다리는 늙은 버팔로였어요.
그래서 손 뻗으면 닿을만큼 다가갔는데도, 꿈쩍도 하지 않고 거칠게 숨만 내쉬는 모습이 짠하게 느껴졌어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은 거친 가죽과 뿔을 보니 존경심마저 들었던 버팔로 할아버지 ...
 
 
 
 
 
 
 


 
 
- 코끼리 Elephant
 
 
육지에 사는 동물 중 가장 몸집이 크다는 코끼리. 아침 산책을 다니며 느긋이 풀을 뜯는 코끼리 가족을 만나는 순간,
정말 TV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 얼마나 신기하던지! 사진 속 가까운 거리 보이시나요?
사람에게 그다지 흥미가 없어서 자동차 바로 옆을 지나치면서도 시크하던 코끼리 가족 ...
 
 
 
 






- 코뿔소 Rhinoceros


해 뜰 무렵, 아직 잠에서 깨어나지않은 코뿔소 가족과의 조우. 아침 햇살 가득 받으며 부시시 자리에서 일어나더니
큰 엉덩이를 뒤뚱뒤뚱 흔들며 수풀 너머로 사라지던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답니다. :)
뿔이 정말 단단해보이죠? 졸려보이는 눈, 느릿한 몸짓이 귀여우면서도 재미있었던 코뿔소 가족!





 





- 표범 Leopard


주로 단독행동을 하는 외로운 사냥꾼 표범! 마침 배불리 식사를 마치고 포만감에 느긋해진 모습을 만날 수 있었어요~
비록 한 쪽 눈은 노화로 탁해졌지만 카리스마와 품위만큼은 일등이었던 우아한 표범의 자태! 멋지죠? :)










- 사자 Lion


동물의 왕 사자! 그 위엄넘치는 자태를 꼭 보고싶다며 아프리카에 오기 전부터 오매불망 사자 꿈을 꿨었는데!
이렇게 실제로 만나니 그 위엄은 정말 후덜덜~ 하더라구요! 숨소리조차 카리스마있던 사자 대왕님! :)
낮잠을 즐기는 암사자 무리를 만난 것도 감격이었는데, 머지않아 수풀 위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숫사자와도 조우!
비록 눈이 마주칠 때 마다 움찔거렸던 소심한 스티커였지만 사진만큼은 그럴듯하죠? (^^)







어떠신가요? 벌써부터 두근두근~ 하시진 않으신가요?
이렇게 운 좋게도 빅 파이브를 모두 만났던 행복한 사파리 여행이었습니다. :)
다음엔 크루거 국립공원의 24시와 멋진 아프리카 풍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







'좋아요' 누르고 스티커와 여행 이야기 나눠보세요!




 

 




 





 

* 남아공 여행상품 만나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