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곤명

중국 곤명 여행 :: 쿤밍 시내에서 가장 큰 사찰, 원통사 : 하나투어 : 스티커 in 곤명




 

 :: 곤명 시내에서 가장 큰 사찰, 원통사 ::

 

당나라 때인 8세기 말에서 9세기 초에 처음 세워졌으며 1255년 몽골의 침입으로 소실되었다가

1301년 원나라 때 중건된 후 위안퉁쓰[圓通寺]로 불렸다고 전해진다.

명나라 때인 15세기 중반과 청나라 때인 1686년 강희제에 의해 증축되어 현재의 모습과 규모를 갖추게 되었다.

당대의 고대 건축양식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앞이 높고 뒤는 낮은 독특한 구조이다.

화려하고 웅장한 문 안쪽에는 연못을 중심으로 중심 건물인 원통보전과 천왕전, 팔각정 등이 자리 잡았다.

특히 연못 위에 지어진 청대 건축물 팔각정 안에는 천수관음상과 옥불상이 자리하고 있고,

원통보전 중앙에는 명나라 때 용 형상을 새긴 높이 10m의 원주 2개와 청나라 때 만들어진 좌불상이 있다.

원통보전 뒤편에는 태국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동불전이 있고 그 안에 있는 동불상은 태국 왕이 선물했다는 설화가 전해온다

 

- 네이버 백과사전 -


한국 사찰과 다른 세가지 *_*

 

1. 산꼭대기가 아닌 밑으로 내려가야 있어요-

2. 사찰 방생지가 있어요

3. 유교&불교&도교를 번에 모시는 사찰

 




시내에서 가장 사찰이어서인지 많은 시민들이 향을 피우는  있었어요*_*




초를 올리는 모습을 찍을 있었어요! 초마다 적힌 한자가 다르던데, 자신이 원하는  적혀 있는 걸까요?

초도 중국을 나타내주는 빨간색 금빛 글씨 새겨져 있어요! 연꽃 초도 예뻤어요.





 앞의 연못이 방생지랍니다! 직접 사찰 내에서 방생 한다는게 신기하죠?

거북이도 있었고, 물고기도 많이 있었답니다- 물이 녹색이에요ㅎㅎㅎ





곳이 바로 동불전이랍니다! 정말 태국 건축양식이 보이는 건물이었어요*_*





동불전의 앞에 특이하게 생긴 동물상이 있는데요-

자신이 아픈 부분을 동물상에서도 똑같이 부분을 만지면 낫는다고 해요:)

저랑 밝을소언니랑 함께 제대로 믿지 않으면서도 기념사진 쾅쾅 찍고 왔어요*_*!





곤명 시내를 돌아다닌 이번 여행 처음 일정이었기에 공중전화 발견하고 어찌나 신났는지 몰라요ㅎㅎㅎ




엄숙한 분위기의 종교활동(?) 하고 있는 중국 사람들을 찍었어요- 바로 옆에서 문이 열려 있어서 있었답니다!





원통사는
곤명 시내에선 가장 사찰이지만, 둘러보는데 30 정도 걸렸어요-

나오는 길에 스님 만나뵙게 되어서 조심스레 찍었답니당!

 

짧게 원통사를 구경하고서 곤명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는 취호공원으로 갑니다!




▲▲▲▲▲▲▲

 

이제 방학도 다가오고 휴가에 가족 여행 계획하고 계시다면 곤명으로 떠나보세요::

서울보다 덥지 않은 날씨라서 여행하기도 좋고, 신비로운 자연을 있답니다-


http://sticker.hana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