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정보

아시아나, 유엔글로벌콤팩트 어워즈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23일 --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22일(화)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유엔글로벌콤팩트 어워즈(UN Global Compact Awards)’ 시상식에서 새천년개발목표(MDGs, Millennium Development Goals)賞을 수상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전세계 비즈니스리더들과 사회윤리 및 국제환경개선을 함께 추진하기 위해 2000년 7월 창설되었으며, 유엔글로벌콤팩트 어워즈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의 가치를 확산하고 기업의 창조적이며 고유한 지속가능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신설되었다.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주관하고, 지속가능경영전문가들이 심사한 이번 시상식에서 아시아나는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앙코르유적 보전을 위해 캄보디아 씨엠립에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여 항공산업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인 취항지 관광자원에 대한 재투자 및 모범적 민관협력 사례로 인정받아온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KOICA와 협력한 사회공헌활동이 가장 권위 있는 국제기구인 유엔의 인정을 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방침”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나는 업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2010년부터 앙코르유적 주변에 34대의 친환경 색동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해왔으며, 내년에도 17개를 추가 설치하여 저개발국의 세계문화유산 및 관광객 보호에 매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