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방콕,방센,파타야

#3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최대 규모의 레스토랑, 로얄드래곤 ! (스티커in방센&파타야)






방콕에 도착한 ,

수완나폼 국제공항을 빠져나와서 도착한 곳은 바로 로얄드래곤이었어요 !

 






로얄드래곤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의 레스토랑으로,

우리나라에도 매스컴에서도 많이 소개를 해줬고, 태국여행시 많이 찾는 레스토랑이에요 ~

 




1991 10월에 오픈한 로얄드래곤은 1992년도에 기네스북 올랐어요 ~

사이 수많은 레스토랑이 생기긴 했지만, 아직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레스토랑이지요.






TV에서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서빙하는 모습들을 종종 보여줬었는데,

실제로 로얄드래곤에 가보니,

입구에서부터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화려한 복장으로 맞이해주고 있었어요 ㅎㅎ

 




 

로얄드래곤 입구에 기네스북 인증서 !

 

* 8.35 에이커의 면적

* 1,000명의 종업원

* 5,000개의 좌석으로 동시에 오천명 수용가능






입구를 지나자마자 주방이 보였어요 ~

주방은 이렇게 오픈되어 있었어요 ~






로얄드래곤에 들어서니, 엄청난 규모와 화려한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 !






"매남 짜오프라야 "줄기에 위치하고 있어서, 레스토랑 주위에 강물이 흐르고 있는데,

덕분에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

 





로얄드래곤은 1300석의 야외 레스토랑 테이블과 50개의 가로오케 시설이 룸으로 구성되어 있고,~

룸은 10 정도 수용이 가능한 작은 룸부터 450명까지 수용할수 있는 초대형 룸까지, 다양한 룸타입을 가지고 있어요 !

 

저희는 야외 레스토랑 테이블에서 식사를 있었어요 !






도착하니, 이렇게 식사가 모두 셋팅되어 있었어요 !

 

아침부터 정신없이 달려갔더니, 저녁시간이 되니, 배가 고프더라구요 ㅎㅎㅎ

 

로얄드래곤은 규모에 걸맞게 씨푸드부터, 태국식, 중국식 ~

메뉴도 아주 다양하다고 하더라구요 ~~ ㅎㅎ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천여가지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미리 준비해주신 요리들을 맛볼 있었어요 !

 




 

저희는 패키지 여행 상품으로 찾았지만,

개별적으로 가실 경우에는 요리 선택이 모두 가능하고,

프로모션도 자주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

 

저희는 현지식 세트 메뉴를 먹었구요 !

 

전체적으로 요리는 괜찮은 편이었어요 ~

5년전에 태국을 찾았는데, 먹었던 음식들을 생각하면 거의 맛없고, 냄새나고, 그랬던 기억들뿐이어서,

이번에도 여행갈 , 식사시간이 괴로울거라고 생각했는데 ~

 

대부분 맛있엇고, 입맛에도 너무 맞았어요 ; ㅋㅋㅋㅋ

 

로얄드래곤은 식사가 아주 맛있는건 아니었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았구요 !

 

현지 태국식 셋트메뉴라고는 했는데, 태국식 + 중국식이었던 같아요 ㅎㅎ

 





대부분 요리들 이름이 생소해서 ;

 

요리는 일단 그릇(?), 냄비(?) 눈길을 끌었는데,

맛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

 





한국에서 먹었던 마요네즈 칸쇼새우랑 맛이 비슷했어요 ~ ㅎㅎ

 

중국요리는 보기와는 다르게 맛이 오묘한것들이 많아서,

한입에 넣으면 테러당할까봐, 한입씩 베어먹어보고, 맛있으면 먹고, 맛없으면 안먹고 그랬는데 ㅎㅎ

이건 한입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ㅋㅋ

 

역시나,,,,ㅋㅋ다들 이게 맛있다고 ㅋㅋㅋㅋ

5분도 안되어서 독났어요 ㅋㅋ

 





잎사귀속에는 닭이 있었는데, 간도 베고, 구워진 닭이 맛있었어요 ~





 

다른 요리들도 대부분 괜찮았고, 약간 간은 편이었던 같아요 ㅎㅎ

 

조금 자극적인 음식들을 즐기는데,

제가 먹었는데도 강렬하다고 하면, 진짜 강한거라고 주변에서 그러거든요 ㅎㅎㅎ 

 

간이 약간 강한편이긴했는데, 배고파서 그런대로 맛있게 먹엇던 같아요 *_*






이건 요리에 꽃도 올라가고, 보기엔 정말 맛있어보였는데....

많은 이들이 등돌린 요리였어요 ;






코코넛 쥬스 ~~~~~~~~~

제가 앉았던 테이블에는 엄청 뜨끈뜨끈한 코코넛 쥬스가 준비되었었는데 ;

테이블은 맛있는 코코넛 쥬스를 주셨나보더라구요 ㅋㅋ

 

테이블은 반응이 좋았는데 ㅋㅋ

저희 테이블은 난생 이렇게 뜨거운 코코넛 쥬스는 처음이라며 ; ㅋㅋㅋ

 

뜨끈뜨끈하니까, 약간 미지근한 꿀차같았어요 !






로얄드래곤의 특징으로 꼽을 있는 롤러스케이트 종업원들이에요 !

아주 어려보이는 남학생이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서빙을 하려고 하고 있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모든 종업원이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음식 서빙을 해주셔요

음식을 빠르게 배달도 해주지만, 직접 보고 있으면 굉장히 이색적이고 재밌어요 ~ ㅎㅎ

 

, 음식을 한손에 들고, 줄을 타고 내려오는 종업원도 있었고,

시간을 맞춰서 가면, 전통 공연과 타이복싱을 보면서 식사도 있어요 !

 





초대형 규모와 화려하고 이색적인 레스토랑, 로얄드래곤 !

 

사실 음식맛이 아주 대단한 편은 아니었지만,

분위기가 좋기때문에 방콕에 간다면 가보면 좋을 같았어요 !

 

 

위치 : 태국, 방콕, 방나 로드

영문 주소 : 35/222 M.4 Bangna - Trad Rd. Bangn Bangkok 10260 Thailand

웹사이트 : http://www.royal-drag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