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방콕,방센,파타야

태국에서 꼭 맛봐야 할 샤브샤브 MK수끼! 내 입맛에 딱^^ - 태국여행/태국음식

   

   

[태국 방콕,방센,파타야 여행]

태국에서 꼭 맛봐야 할 샤브샤브 MK수끼!

   

   

   

태국여행을 가면 한번쯤은 드셔보셔야 음식이 있어요~

대표적인 여러 음식들이 있겠지만 MK수끼 레스토랑을 많이들 들어보셨을거에요 ^^


태국 곳곳에 넘쳐나는 태국의 대표적인 샤브샤브 브랜드랍니다 :)

   

저희도 산호섬에서 실컫 물놀이를 즐기고 , 굶주린 배를 욺켜쥐고 ㅋㅋ 점심을 먹으러 이곳으로 고고했답니다.

   


   

이게 정확히 어떤 쇼핑몰인지...기억이 안나는데요 ㅎㅎ

암튼 안에 MK수끼 레스토랑이 있었답니다.



   

태국은 해산물과 채소, 고기 등의 재료가 풍부한 나라에요.

   

그래서 샤브샤브도 맛있는듯한 느낌 ^^

   

   

수끼 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수끼는 태국의 대표적인 대중 음식으로, 스팀봇(steam boat)이라고도 하는데요.

1950년대 중반 처음 만들어진 수끼는 중국인들이 화로에 숯을 피워 야채와 해물, 등을 데쳐 먹은 데서 비롯돼,

지금은 우리나라의 김치찌개와 같은 서민 음식이 됐다고 하네요 :)

   

 

   

   

레스토랑이 넓었답니다.

   

점심시간때라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더라구요~



   

..역시 패키지 여행의 좋은점. ㅋㅋ

말씀드렸다시피 정말 먹을때 많이 느낍니다 ㅠㅠ

   

이미 예약이 상태라 들어가니 한상 셋팅된 모습!! 푸짐하죠? ^^



    

   

냄비에는 육수가 보글보글 끓고 있었어요.

   

수끼는 콜레스테롤과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건강식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흐흐.... 준비된 야채들~~

두부도 있구요 ^^



   

일단 자리를 잡고....ㅎㅎ 시원하게 물한잔 원샷

밖이 더웠거든요.

   

개별적으로 소스도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육수안에 넣을 내용물들이 저런 빨간 네모접시에 가득 쌓여 있었어요 ^^

   

다른종류들

   

수끼 처음 먹어봐서 신기했답니다. 한국에서 먹는 일반 샤브샤브와는 다른 느낌!

   



   

한상 가득 펼쳐보았어요 ㅎㅎㅎ 정말 많죠? ^^

   

넷이서 테이블을 점령.... 먹어치울거에요 -.-

   

   

        

   

육수가 어느정도 바글바글 끓어서 이제 내용물들을 투입하는중이에요.

   

모두들 한결같은 맘으로 열심히 집어넣는중 -.-

배가 고팠어요

   

 
    

   

빨리 익어라... -.-

   

제사지내는중 ㅠㅠ



 

   

국물을 우려낸 , 야채를 마구 투여 ㅋㅋㅋㅋ

폭탄맞은 우리 수끼

   

넘치진 않더군요. 양조절 ... 대단한 센스입니다 -.-



   

뚜껑을 사정없이 덮어줬어요..

   

숨이 죽으라고...-.-  빨리 익어라.....맘속으로 100번은 외친듯...



   

야채와 내용물들을 섞고... 어느정도 익어가서 슬슬 건져먹기 시작!

   

... 탱글탱글 새우도 보이고 오징어에 고기에 오뎅등이 마구 들어있답니다. ㅎㅎ

암튼 많은 내용물들이 먹어달라 손짓을....

   

   

   

개별접시에 고이 담아... (처음에만 이랬구요 ㅎㅎ 나중엔 그냥 퍼먹었다는..)

   

준비된 소스도 찍어먹고..맛있게 식사 ^^

맑으면서도 진한 국물맛도 좋았고 대체적으로 괜찮은편이었답니다.

   

다들 만족스러운 식사였던듯해요 :)

   

그리고....뭐든 볶음밥이 하일라이트죠 ㅎㅎ

   

샤브샤브를 먹을때도 죽으로 나오니... 여기도 당연히 그렇겠죠?

직원분이 오셔서 세심하게 열심히 만들어주더라구요..

   

계란도 터트리고 ^^

   

   

   

흐흐..정말 맛있었어요.

   

부드럽게 넘어가는 ㅠㅠ

   

   

태국에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유명한 레스토랑은 그래도 들러서 먹어보는게 좋잖아요 ㅎㅎ

새로운 맛집을 찾는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먹고 싶다면 알려진곳을 찾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는거니까 :)

   

태국 음식 메뉴를 고르실때 도움이 되고자 몇가지 적어볼게요 ^^

   

'카오' 밥을, ''이나 '' 국물요리, '' 새우, '' 무치거나 버무린 요리, '' 볶음 음식을 의미한다고 하니

메뉴 고르실때 참고하세요.

   

용어 알아두는건 우리나라 태국 음식점 가서 유용하겠네요 ㅎㅎ

   

   

   

   

http://sticker.hana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