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하문

여기가 바로 중국 명품온천! 하문 '일월곡온천' 즐기기

   

   




[중국 하문여행] 하문의 명품온천 '일월곡온천' 즐기기 (스티커in하문)

   


지난 하문여행에서 스티커들은 중국 복건성(푸젠성) 하문에 있는
고품격 노천온천일월곡 온천에 다녀왔습니다! 

100여 개의 탕이 있는 일월곡온천은 복건성뿐만이 아니라 중국 전체에서도 보기 드문 규모와 시설을 자랑합니다.

   

말그대로 별 다섯 개(★★★★★) 짜리 명품온천이죠 :D

일월곡 온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riyuegu.com

   

저는 개인적으로 스티커 in 하문 출정 전부터 일월곡온천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컸답니다! 







여기가 바로
일월곡 온천의 입구입니다.

하문 여행을 돌이켜보면 날씨가 정말 여행 내내 아주아주 쾌청했답니다.

   

11월에 간 여행인데 하문은 평균 25도 이상의 따뜻한 날씨였죠. 특히 이 날은 낮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갈 정도로 더웠습니다!






   

노천 온천의 규모를 넘어서 워터파트같은 느낌을 주는 일월곡 온천 입구입니다.

마침 주말이라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엄청 많았어요!

   

   

온천에 들어갈 때는 수영복을 꼭 입어야하고요~

온천 말고 풀장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수영모를 착용해야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늠름하게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일월곡온천 한문 간판이예요 :)

   

   





   

온천 전체 지도입니다. 딱 봐도 엄청 넓죠 ^^ㅋㅋㅋ

   

탕이 무려 100개나 된다니 모든 탕에 들어가서 온천욕을 즐기려면 하루 종일 걸릴 것 같았습니다.

   

   

   





   

온천 입구에 실제로 온천원을 방문객이나 관광객들에게 개방하고 있었습니다.

온천이 너무너무 뜨거워서 들어갈 수 없게 유리벽으로 막아놓고 경고문구도 써 붙여 놓았네요!

   

   




   

일월곡온천의 온천원은 표면온도는 82도이며,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브롬 철과 같은 유익한 미량원소가 함유되어있는 탄산온천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온천욕을 즐기러 고고싱~!

   

   





   

Hotspring Pool 인데요, 몸에 좋은 각종 약초들을 우려내서 만든 탕입니다.

   

일월곡온천에 입장해서 제일 처음 만날 수 있는 탕이죠. ^^

   

   






요로코롬 생겼는데 마침 물을 갈고 있는 중이라서 들어가보진 못했네요 !

   

   






넓디 넓은 온천은  조경에도 상당히 신경 쓴 것 같더라고요.

길목길목마다 심심하지 않게 빼곡하게 나무와 꽃들을 심어 놓아서 분위기 조성이 끝내줬습니다.

   

인위적으로 만들어 놓은 온천이지만 정말로 자연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였어요.

   

   

우리 스티커들이 제일 처음으로 들어간 탕은 바로바로 닥터피쉬탕 입니다 ㅋㅋㅋㅋㅋ

   






   

이게 바로 닥터피쉬탕!!!!!! ㅋㅋㅋㅋ

닥터피쉬는 각질을 먹는 물고기죠?! 닥터피쉬 족욕하는 건 익히 봤지만,

몸 전체를 탕에 집어 넣어 보는 건 못봤는데 ㅋㅋㅋㅋ 여긴 온 몸을 퐁당 담그더라고요^^;;;;

   

전 닥터피쉬 족욕도 한 번도 해 본적이 없어서 두근두근 떨면서 탕에 들어갔습니다. 

   

   





   

탕에 들어가자마자 구름같이 몰려드는 닥터피쉬들 ㅎㄷㄷㄷㄷ

작은 물고기가 아니라 먹이를 노리는 하이에나같은 느낌 ㅋㅋㅋㅋ

   

   

아... 분명히 때밀었는데... 왜이렇게들 달라붙는 건지....

느낌은 간지러워 죽는 줄 알았어요.. 따끔따끔 간질간질 으으으으으으으!!! 이상한 기분!

   






뭔가 앉아서 꺄르륵 꺄르륵 거리며 닥터피쉬에게 풍성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우리들 ㅋㅋㅋㅋㅋ

   

이 날 일월곡온천 닥터피쉬들은 배가 터졌다는 소문이 ^^;;;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일월곡온천은 탕 사이사이를 오고갈 때 눈이 심심하지 않습니다.

   





   

탕이 연못 속에 있어서 마치 연못에 몸을 담그고 있는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이리저리 공들여서 조성한 조경이 사진 속에서 굉장히 멋지게 나오네요 ^^ 실제로도 멋졌어요!

   

   







그 다음으로 들어간 탕은 "
꽃잎탕" 입니다.

붉은빛 국화꽃이 동동 떠다니는 꽃잎탕은 정말이지 분위기가 짱~!!!!!!!

근데 들어갔던 탕 중에 제일 온도가 높았습니다. 뜨거운 거 잘 못참는 저는 조금 헉헉 거릴 정도 ㅋㅋㅋ

   

사진은 꽃잎탕 사진인데, 나름 분위기 있어라 나온 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ㅋㅋㅋ

역시... 얼굴이 잘 안나와야 수작 ^_T.. 이 자릴 빌어서 박작가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탕 속에 동동 떠다니는 꽃잎을 모아보았습니다.

이 꽃들 국화꽃 맞나요? ㅋㅋㅋ 뭔가 산딸기 모양 같으면서도 색이 너무 예뻤어요 ^^

   

   

   



   

100여 개의 탕을 모두 다 들어가고 싶지만 시간상 다 못 들어가서 아쉽 .. 이건 또 무슨 탕일까요?

   





   

다을으로 들어가본 탕은 차향천 와인탕입니다

   





   

탕 이름처럼 차가 든 주전자 모양 조형물에서 물이 떨어져요.

차 속에 퐁당 들어가서 나란히 앉아 온천욕을 즐기는 스티커들 :)

무슨 수다를 그렇게 떨었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ㅋㅋㅋㅋ

   

   



   

   

이곳은 와인탕입니다. 레드와인 속에 들어간 기분 ㅋㅋ 와우~!!!

차향탕에선 주전자가 있었다면 이곳은 와인술통에서 물이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왠지 얼굴도 더 붉게 나온 것 같네요 ㅋㅋㅋ 마시면 취하려나?ㅋㅋㅋㅋ

   

궁금했지만 마셔보진 않았습니다 ^^;;;

   






   

이곳은 안마탕이예요.

물 속에 물줄기와 수압을 이용해서 신체 구석구석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곳이죠.

여기에서는 수영모를 착용해야한답니다!!

   

   

   




중간중간 타올을 걸어놓는 곳도 있고 멋지게 잘 꾸며져 있네요.

   





   

일월곡온천에는 뜨거운 탕만 있느냐?! No No!

   

   

대형 풀장들이 몇 군데 있어서 뜨거운 온천을 즐기다가 시원한 풀장 속에 뛰어 들어서 수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온천욕을 끝낸 스티커들은 여기서 튜브타고 아주 씐나게 물놀이를 즐겼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수영장 가운데에는 풀사이드바도 있고요.

이곳 물은 깊지 않아요. 제 키가 168cm인데 배꼽위에 오는 정도?!

   





   

멀리 보면 미끄럼틀도 있고 해서 어린이들이 많이 놀고 있었습니다.

   

튜브랑 보트는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서 정말 신나게 놀았어요. 튜브 태워서 뒤집으면섴ㅋㅋ 깔깔거리고 ㅋㅋㅋ

   







사진에 잡힌 물 속 꼬마 표정이 귀엽네요 ㅋㅋㅋㅋ






   

윗층에 있는 풀장은 아래층보다 깊답니다.

수심이 1.8m 였습니다. ㅋㅋㅋ 완전 수영장 이죠 ^^

   

이곳에선 튜브사용금지! 정말 수영만 해야되요~!!!

   






   

수심이 깊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안전요원도 항시 대기중이었습니다.

   





   

요즘 한국은 너무 추운데 이렇게 일월곡온천 사진을 보니까

한국에도 이런 멋진 노천온천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작년에 덕산스파캐슬에 가족들이랑 놀러갔었는데, 기대가 커서 실망도 좀 컸었거든요 ㅋㅋㅋ

   

산동성여행 때도 그렇고 하문여행도 그렇고 중국에서 멋진 온천을 많이 가서 그런지

자꾸만 한국에도 이런게 생기면 대박일 것 같다는 욕심이 마구마구 납니다. (내가 차려버릴까?ㅋㅋㅋ) 

   







이곳은 우리나라 사우나 같은 개념이예요.

천연에네르기방! 들어가서 에네르기(?)를 많이 받아보는 것도 좋을듯! 뜨끈뜨끈 후끈후끈! ㅋㅋ

   





   

마지막 사진은 풀장에 있던 귀여운 꼬마 ^^ 아이고 귀엽네요 ㅋㅋㅋㅋㅋㅋ

   

   

하문여행을 간다면 일월곡온천에 꼭 들러보세요 ^^)//

온천욕도 즐기고 수영도 신나게 할 수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본 여행은 하나투어의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문작성 http://writer_in.blog.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