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방콕,방센,파타야

수안파 카드 궁전 & 박물관 (SUAN PAKKAD PALACE MUSEUM ) [하나투어/하나투어스티커/패키지여행/태국여행]


 

파타야를 빠져나와서 방콕시내에서 처음으로 찾은 곳은

바로 수안파 카드 궁전 박물관 (SUAN PAKKAD PALACE & MUSEUM)이었어요

 

수안파카드(SUAN PAKKAD ) 태국말로 양배추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춤봇왕자 부부가 양배추 밭에 집을 지었다고 해서 수안파 카드 궁전으로 불리어진 곳이에요.

 

 

 

 

 

 

입구에서 나누어주신 부채 -:)

 

알록달록 귀여운 부채였는데,
수안파 카드 궁전엔 들어간지 오분도 안되어서 부채를 주셨는지, 있었어요 ㅎㅎ

 



 

 

 


수안파카드
궁전 입구에 세워져있던 자동차 -:)

 



 

 

 

불교를 상징하는 수련과 연꽃도 있었어요.

 



 

 

 

다섯개의 태국식 전통 가옥들로 이루어진 수안파 카드 궁전은 안을 개조해서 박물관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전통 가옥과 가꾸어진 정원이 멋진 곳이에요.

 



 

 

 

부부는 예술작품들 애호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양한 예술작품들로 박물관이 꾸며져 있는데,

첫번째로 들어간 곳은 뮤직룸으로 다양한 악기들을 있었어요.

 



 

 

 

태국식 전통가옥으로 만들어진 곳이라서 내부엔 신발을 신고 들어갈 없었고, 사진촬영도 불가능했어요~

플래쉬때문에 내부에 손상이 있을수 있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

 







1950년대에 지어진 집으로 50여년 가까이 집인데도 보존도 되어 있었고,

정원들도 아주 가꾸어져 있었어요 !



 

 

 

태국 건축 양식의 걸작으로 꼽히는 수안파 카드 궁전안에는 이렇게 연못도 흐르고 있었어요 ~

 

남편이 아내를 위해서 지어준 영빈관인데, 왕비의 영빈관답게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건물과 건물을 이어주는 다리 ~

 



 

 

 

 

짧은 시간 동안 둘러보느라 약간 성급한 감도 없지않아 있었지만,

태국 왕족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엿볼 있었던 같아요 !



 

 

 

수안파 카드 궁전 초입에서 받은 부채로 장난치고 있는 일행분들 ㅎㅎ

 

패키지 여행 덕분인지, 태국이 무더운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여행내내 더위로 고생을 한번도 한적이 없었는데,

방콕 시내의 교통 체증 덕분에 수안파 카드 궁전에서는 태국의 핫함을 정말 제대로 느낄 있었어요 ㅎㅎ

여행내내 운전기사 아저씨와 버스의 소중함을 몰랐는데 ;

수안파카드 궁전에서 빠져나와 버스를 기다리면서, 운전기사 아저씨와 버스의 소중함을 느낄 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