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서안, 실크로드로 통하던 회족(이슬람)들의 흔적을 고스란히 볼 수 있는 야시장 - 서안여행

 



 

첫째날 마지막 공식적인 일정으로,

덕발장에서 식사를 마친 , 도보로 5분거리에 있는 회족(이슬람)거리 야시장 찾았어요 -:)

 

실크로드의 관문으로도 알려진 중국서안은

동서양의 문물들이 조화롭게 섞인 다채로운 문화들을 체험할 있는데요 ~

실크로드로 통하던 회족들이 오랜세월 자리잡아 놓은 회족(이슬람)거리에서 흔적들을 엿볼 있었어요 !

 



 

 

 

중국 야시장의 먹거리나 볼거리들이 워낙 유명하다보니,

북경의 왕푸징(왕부정)같은 야시장부터 크고 작은 야시장을 즐기는 것은

중국여행에서 빼놓을 없는 코스가 되어버린 같아요 !

 

중국 서안의 회족거리도 알려져있는 거리로,

회족 거리(&야시장) 서안여행에서 필수코스로 꼽히는 곳이에요 ~

저희는 밤에 가서 야시장을 즐긴거고, 낮에 찾아가셔도 무방한 곳이에요 ㅎㅎ)

 

회족(이슬람)거리 야시장은 중국의 다른 야시장들과는 조금 색다른 느낌이었는데요 ~

아마 회족들의 색이 느껴져서 그랬던 같아요  ㅎㅎㅎ

 



 

 

 

회족거리에서는 돼지고기를 금기시여기는 이슬람의 율법에 때문에 대부분 양고기가 주를 이루고 있고,

말린 과일이나 각종 꼬치, 전병, 면요리, 군것질 거리 - 중국식으로 재탄생한 이슬람 스타일의 요리들을 있어요 ~

 

옆에 작은 골목으로는 짝퉁시장이라고, 물건들을 파는 상점들이 있어서,

갖가지 물건들도 구경할 있었어요 ~

 




 

 

 

알록달록한 화려한 색상이 인상깊었던 인형들 -:)

 

 



 

 

함께했던 친구들 다같이 구입했던 볼펜인데, 굉장히 귀여웠어요 +_+

(한국에서 깨알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ㅎ)




 

 

 

인사동에서도 있는 실타래가 회족거리에도 있더라구요 ~ ㅎㅎ

 





 

 

 

저녁시간이라 회족거리에 있는 식당들에는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 ㅎㅎ

메뉴들도 너무 다양하고, 생소한 메뉴들이 많아서 돌아다니는 내내 궁금증을 자아냈던 같아요 !

 



 

 

 

회족거리에 양꼬치를 비롯한 꼬치들도 굉장히 유명해요 !

이슬람교도들이 돼지고기를 안먹고, 양고기를 주로 먹어서 그런지 양고기 요리가 발달한 같더라구요 !!

 

양꼬치랑 중국맥주랑 궁합이 맞는다고 하니,

양고기 좋아하시는분들은 드셔보셔도 괜찮을 같네요 ~

 



 

 

 

회족거리에 있는 상인들에게서 자주 발견할 있었던 모습으로,

 이슬람식 둥근 모자를 착용하고 계신 분들을 많이 있었어요 ~

 

저는 터번이나 히잡을 착용하신분들은 못봤는데,

종종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가이드님께서 추천해주셨던 하나가 대추, 석류, 말린 과일 등인데요 ~ ㅎㅎ

가격도 저렴하고, 질도 아주 좋다고 가이드님께서 추천해주셨어요 ! ㅎㅎ






 

회족거리에서는 기념품이나 악세사리 파는 상점들도 자주 있었는데,

사진속에 상점은 주인아줌니의 포스가 굉장하셔서 인상깊었어요 ㅎㅎㅎ

 

 

 

 

 

 

중국요리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중 하나가 활활 타오르는 불에 후라이팬을 요란하게 흔드는 모습,

후라이팬에 불이 붙은 모습들도 떠올리곤 하는데요 ㅎㅎㅎ

 

회족거리에서도 자주 있는 광경이였어요 ㅎㅎㅎ

 

인자하게 웃고 계신 아저씨도 능수능란하게 후라이팬과 불을 다루시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회족거리를 비롯해서 중국서안여행내내 자주 있었던 찌엔삥이에요 ~ ㅎㅎ

찌엔삥() 한자로 전병인데, 중국인들이 식사대용으로 즐겨먹는 간식거리에요 !

얇은 전병에 갖은 속재료를 넣어서 접어서 주는데,

가게는 특히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서 이목을 집중시켰던 곳이에요 ~ ㅎㅎ

 

사진속에 고피디님 촬영하는 모습도 같이 찍혔네요

 

저희들도 찌엔삥을 직접 먹어봤는데, 크레페처럼 얇은 전병에 고기, 야채, 계란 다양한 속재료들이 들어가있었어요  ㅎㅎ

약간 느끼한감도 없지않았지만, 맛도 생각보다 괜찮았고, 양도 많았어요 ~

 

 

 



 

회족거리 끝자락, 밤이 깊을수록 사람들이 많아지는 느낌이더라구요 ~ ㅎㅎ

 

저희는 밤이라 패스했지만,

회족거리 근처에는 당나라때(8세기) 지어진 중국의 4 이슬람 사원인 청진사도 자리잡고 있어요.

낮에 회족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은 청진사도 함께 가보셔도 같네요 !

 


 

 


 

 

다음은 좁은 골목, 짝퉁시장이라 불리우는 곳으로 들어갔어요 !

(회족거리와 짝퉁시장은 연결되어 있어요 ~)

 




 

 

회족거리와 짝퉁시장을 잇는 입구에서

찐찹쌀과 고물, 알록달록한 과일맛 시럽(;;) 찍어주시던 할아버지 ; ㅋㅋ

 

맛있을것 같아서 저희들도 자리에 멈춰서서 맛을 봤는데요 ~

찹쌀과 고물까지는 괜찮았는데, 8가지 과일맛 시럽이 조금 엄했어요 ㅋㅋ

 



 

 

 

품고 있던 가게 ;

 

 

 

 

 

 

저멀리 혼자 유유히 걸어가시던 고피디님과 두꺼비 긁던 나리


 

 

 

 

 

짝퉁시장에서는 이런 옷가지나 신발, 가방, 기념품, 공예품 -

이것저것 아주 다양했는데, 가격도 천차만별이었고, 특별히 구입할만한것도 별로 없었던 같아요 ㅎㅎ

 

가이드님도 굳이  구입하진 말라고 하셨고 ; ㅋㅋ

 

게다가 회족거리나 짝퉁시장에서 상인들과 실랑이를 벌이면 정말 큰일난다고 하시더라구요

(회족들의 결속력이 대단하기 때문에 시장 빠져 나간다고 ; )

 

그냥 눈으로 아이쇼핑(?)하시는걸 권해드리고 싶었던 회족거리(야시장) & 짝퉁시장이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