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방콕,방센,파타야

[타이음식 종결자 모음] 눈과 입과 코를 즐겁게 하는 타이음식 -스티커 방센&파타야 원정대-



[타이음식 종결자 모음]

눈과 입과 코를 즐겁게 하는 타이음식

-스티커 방센&파타야 원정대-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타이음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ㅈ ㅏ~~~

그럼 방센&파타야 패키지여행에서 먹었던 인상적인 타이음식 종결자들을 만나보러 갈까요???

 

 

1. 기네스북에도 올라가있는 태국 중화요리 음식점 로얄드레곤






 

태국 방콕을 도착한 첫날

저녁식사로 로얄드레곤으로 간다고 하네요~


몇년전 TV에서 기네스북에 오른 타이식당을 소개해주는 프로를 본적이 있었는데..
이번 태국패키지여행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그곳이 로얄드레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로얄드레곤 이곳은 과연

어떤 곳일까???

어떤 음식이 나올까???

많은 기대를 하게 되네요~



 

로얄드레곤의 첫 느낌은 굉장히 크다~ 그리고 굉장히 중국스럽다! 였어요.

 

로얄드레곤은 최대 5,000명까지 동시 식사가 가능한 곳이라고 해요.

우리가 갔을땐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서빙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시대가 시대인지라 간간히 인라인을 타고 서빙하시는 분도 보이네요~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예약은 필수에요.

 

직원분들의 옷차림도 차이니스 스타일이네요~


 



 

세상에...

 

겉에서 본 모습은 아무것도 아니였어요.

긴 주방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니... 별궁이 하나 있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중앙에서는 공연도 하고 있고 꽤 늦은시간에 로얄드레곤에 간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연못위에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는것도 특이했구요.

 

저 멀리 팔각형의 높은 건물도 특이했어요~
정말 중국스럽다...라는걸 눈으로 화악 와닫게 해주네요~ 다시한번 규모에 화들짝 놀랐어요.

 


 

로얄드레곤은 가족단위로 외식을 하러 오는 사람들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레스토랑인것 같아요.

 

로얄드레곤은 단순한 타이식 중화요리를 파는곳이 아니에요.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을 준비해놓고 있기 때문에 먹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주는 레스토랑이였어요.

 

아무래도 이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게 되는 것이겠죠~ㅎ






우리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 세팅되어 있었던 음식들...

이번이 태국에 온지도 벌써 4번째...

이쯤 되니깐 타이음식에 대한 거부감은 저 멀리 사라져버린지 오래됐구요~
이제는 오히려 한국에서도 찾아다니게 되더군요~ 심지어 똠양꿍까지...^^;;

 

진수성찬이라는 말이 전혀 아깝지 않은 타이풍 중화요리들

이제 하나 먹어보기 시작할까요?



 


 

늘 빨강색 똠양꿍만 먹어봤떤 돈돌마미...

이번에는 맑은 똠양꿍을 처음 먹어봤어요.

 

색다른 맛의 똠양꿍~ 시원한 맛이 전 좋았어요...^_^ㅋ







한 테이블에 8명이 앉기 때문에...

테이블 앞에 놓인 앞접시에 본인이 먹을 만큼의 음식을 덜어서 먹으면 되요~

 

저는 골고루...ㅋㅋㅋ 다양하게 조금식 덜어봤어요.

 

돈돌이를 낳고 나서부터 늘 다이어트를 외치는 돈돌마미...

먹는걸 보면...이미...다이어트는 저멀리 날아가고 있네요...^^;;








식사를 맛나게 하고 있는데 나온 코코넛

참...무슨맛이라고 표현하기 힘든 이맛...ㅎㅎㅎ

하지만 동남아 여행을 나름 자주 다니게 되면서부터... 조금씩 익숙해지네요.

 

더위로 갈증날때 이것만큼 시원하게 풀어주는것도 없죠~ㅋ








예전에 TV에서 볼때는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공중을 날아서 서빙하는 모습을 봤었는데...

지금은 인라인을 타고 날아가네요~

 

꼭 날아가는 모습이 손오공이 근두운을 타고 가는것 같아요~


 




연꽃의 향연

중국 영화에서 나오는 고궁같은데에 온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뭐라고 표현하기 참 어려운... 묘한 느낌이 드는 곳이였어요.

 

식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꺼리와 재미가 있는 곳...







또하나의 인상적이였던 곳

바로 로얄드레곤의 주방이에요.

 

굉장히 넓었던 주방 그리고 세분화되어 있던 주방

그리고...더 놀라게 하는건 바로 오픈이 되어 있다는 것이였어요.

 

로얄드레곤으로 식사를 하러 가는 사람들은 모두가 주방을 볼 수 있도록

레스토랑 입구에 주방을 배치한것이

그만큼 음식과 청결에 자신감이 있다고 느껴졌어요.





로얄드레곤 입구에 있던 기네스북에 올랐다는 인증서

 

이곳에서 사진을 안찍을 수 없죠~ㅋ

돈돌마미도 인증샷 하나 남기고 왔어요~


로얄드레곤

타이랜드 속에 또 하나의 중국을 만나고 온 느낌이었어요.

 

태국여행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로얄드레곤이었어요~ 

 

 

 

 

2. 태국의 유명체인점 MK수끼

 

파타야 산호섬에서 정말 신나게 논 뒤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서 간 곳은

 

시내쪽 대형마트 1층에 자리잡고 있었던 MK수끼였어요.



 



 

MK수끼는 태국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수끼 체인점이라고 해요.

태국에 왔으니 제대로 된 수끼를 한번쯤은 먹어봐야겠죠???

수끼는 태국식 샤브샤브라고 하면 거의 비슷할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샤브샤브라고 하면 기본 베이스 육수에 야채를 먼저 넣어서 익힌뒤에

고기나 해산물을 넣어서 익혀먹는 방법이죠~

 

하지만 MK수끼는 먹는방법이 좀 달랐어요~

그 방법에 대해서 뒤에서 천천히 이야기 할게요.


 





우리가 MK수끼에 도착하기도 전에 먼저 세팅이 되어 있었어요.

 

다양한 야채와 정말 많았던 다양한 종류의 어묵들 그리고 고기까지...ㅎㅎㅎ

 

보기만 해도 식욕이...ㅋㅋㅋ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개인 앞접시와 그릇 그리고 양념소스를 만들어 먹게 되어 있는 장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다양한 종류의 어묵들을 넣어요. 한꺼번에....






그 위에 다양한 야채들을 한꺼번에 몽땅 또 넣어요.

 

참 쉽죠잉~~~~~

 



그런 뒤 어묵들이 익기를 기다려요~ 어묵이 주라...금방 익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요.

 

푸짐한 한상이 된 MK수끼... 시원한 국물맛 때문에 한국사람들 입맛에, 특히 어르신들 입맛에 딱 맞을 듯 싶어요.




100점 만점의 매너남

천사군이...한그릇 맛나게 떠줬어요~





적당히 잘 익은 어묵 하나...ㅎㅎㅎ

 

물놀이로 피곤했던 속이 화악 풀리는 기분이네요~ㅋ






MK수끼를 제대로 드실려면...

미리 준비해져 있던 칠리소스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어서 특제MK소스를 만드시면 되요.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은 마늘만 칠리소스에 넣어서 드시면 되욤~



 




적당히 잘 익혀신 국수 라면과 국수 딱 그 중간 같은데... 너무 맛있었어요.ㅎㅎㅎ

 

이것만 먹어도 배가 부른데... 여기가 끝이 아니라고 해요~^^ㅋ





짜잔... 마무리는 죽으로...

와우... 완전 한국식이에요.

 

그래서 태국음식에 적응을 잘 못하시는 어르신들에게도 꼭 드셔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영양만점의 죽

 

MK수끼

샤브샤브와도 많이 비슷한 Mk수끼로 여행 중에 잃어버렸던 입맛을 되살려보세요~~~

 

 

 

3. 파타야 현지 로컬 쌀국수집

파타야를 떠나기 전

가이드님의 추천으로 가게 된 현지 로컬 쌀국수집이에요.





위치는 스타다이스 나이트클럽 바로 앞에 있구요.

이곳 밤과 낮의 분위기가 참 많이 다르죠???ㅎㅎㅎ 처음엔 어디인가 했는데..ㅋ

 

바로 앞에 저렇게 자주 본 건물이 떡하니 있더군요...ㅋ


 



쌀국수 집 내부에요.

다양한 음식들을 많이 파는것 같은데 저희는 쌀국수와 새우볶음밥을 주문했어요~




 

쌀국수가 나오기 전에 더위를 식히기 위해서 마신 시원한 물

 

태국은 수도물에 석회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중에는 꼭 물을 생수를 사서 마셔야해요.

 




드디어 맛있는 쌀국수가 나왔어요.

 

유난히 쌀국수를 좋아라 하는 돈돌마미... 이번 여행에서는 먹거리가 넘 많아서...

쌀국수를 못 먹고 가나~ 했는데...ㅎㅎㅎ

 

마지막날 정말 기가막힌 쌀국수를 먹고 가게 됐어요~





가이드님이 고추소스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셨지만...ㅋㅋㅋ

그냥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나 훌륭했던 쌀국수~







마지막 국물까지도...후루룩... 먹어버리고 있는 돈돌마미... 식성하나는 끝내주는것 같아요~^_^ㅋ







쌀국수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새우볶음밥

 

새우가득하고~ 푸짐해서 더 좋았어요~ㅋ







약간 매콤한 쌀국수를 원하신다면

조기 보이시는 빨강 고추를 좀 넣으시면 되요~ㅋ





이 아이는 약간 심심할 수도 있는  새우볶음밥에 색다른 맛을 더해주는 소스에요~



 


 

새우 볶음밥에 칠리간장소스를 살짝 올려서 먹어주시는 센스~

 

ㅇ ㅏ...사진을 다시 보니 그때 그맛이 다시 입안에 침이 고이게 하네요....

 

정말정말 그리운 쌀국수와 새우볶음밥이였어요~~~

 

 

여행을 가면 보고 놀고 자는것도 중요하지만... 위에 말한것 이외에도 먹는 즐거움을 무시할 수 없는것 같아요.

 

색다른 음식에 도전해 보는것도 좋지만... 나에게 맞는 음식을 잘 골라서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되었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