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산동성

위동페리 뉴골든브릿지5 로 즐기는 색다른 중국여행 / 청도여행

 

 

 

 

이번 중국 산동성여행은 다른 해외여행과는 달리

 

배를 타고 이동하는

 

위동페리를 이용한 여행이었어요 :D

 

 

 

이번에 떠난 산동성 여행에선

 

갈때는 인천항 - 위해항을 통해 들어가구

 

나올때는 청도항 - 인천항을 통해 들어왔답니다 +ㅁ+

 

 

그 중에서 제가 소개할 위동페리는

 

인천 - 청도를 잇는

 

[ NEW GOLDEN BRIDGE 5 ] 랍니다 –

 

 

 

 

 

 

 

 

 

위동페리 인천 - 청도간 운행은

 

주 3회이며 인천출발 기준 화.목.토 출발이랍니다.

 

 

 

 

 

 

 

배를 이용할때도

 

과일, 육류등의 식품 반입은 금지 되어 있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는 복숭아를 청도에 두고와야만 했어요 ㅜㅜ)

 

 

총 칼 등의 무기류와 신고품/문화재, 인화성/가스류의 물건들은

 

국외반출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이곳은 바로 중국 청도터미널이랍니다,

 

이곳에서 출발하는 NEW GOLDEN BRIDGE 5를 타고 돌아왔지요.

 

 

 


 

 

티켓은 이렇게 생겼어용 +ㅁ+

 

이름 여권번호 확인하시구

 

묵으실 객실체크도 잊지마세요 :)

 

 

 

 


 

 

 

출국장으로 나가게 되면

 

버스를 타고 페리까지 이동하게 되고

 

 

 

버스에서 내린뒤에 이 에스컬레이터를 통해서

 

위동페리에 오르게 된답니다.

 

 

 

 

 

 

 

 

로비에 떡하니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인어언니 ㅋㅋ

 

카운터에 말씀하셔서 열쇠를 수령하시면 된답니다 ^ ^

 

 

객실마다 층이 다른데

 

저희가 묵은 방은 2층에 있었어요 ㅎㅎ

 

인어언니 뒤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

 

 

 

  






카운터에 멀미약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들어가기 전에 챙겨가셔서 드시기를 추천해드려요 :)

 

저도 멀미 잘 안하는줄 알았는데

 

 

 

 

 

 

 

페리 복도를 지날때마다 생각나던 타이타닉 ㅋㅋ

 

전 비행기나 배를 타면 자꾸 떨어지거나 가라앉는 상상을......*_*

 

요 복도를 따라 저희가 묵을 방을 찾아갔어요.

 

 

 

 

 

 

 

저희가 묵은 방은

 

ROYAL CLASS (2인실)

 

싱글침대 두개와 탁자 그리고 TV –

 

각 방마다 화장실이 있었구 옷장도 있어요.

 

 

 



 

 

 

화장실은 방마다 따로 있구요

 

세면도구는 마련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ㅜㅜ

 

드라이기도 준비해 가셔야 해요 ^_^

 

전 준비성 철저한 룸메이트 '복길'양 덕분에 여행내내 드라이기를 잘 사용했답니다 ㅋ

 

 

 


 

 

여행 가기전에 위동페리 콘센트를 검색해보니

 

110V라고 해서 집에서 돼지코를 들고 갔답니다 ㅋ

 

방에 있는 콘센트는 110V구

 

화장실에 있는 콘센트는 110V와 220V겸용 콘센트더라구요

 

이런건 첨봐서 신기했어요  +ㅁ+

 

 

중국가니까 호텔 대부분도 이런형태 였답니다.

 

 




 

 

저희가 묵은 방 말고도 구경할 수 있게 해주셔서

 

다양한 객실을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

 

 

-

 

 

가장 먼저 가본곳은

 

PRESIDENT CLASS (2인실)

 

이 곳은 판매되는 방이 아닌

 

접대용으로 사용중인 방이고,

 

단체 수학여행일 경우엔 선생님들이 사용하시는 방이라고 하시더라구요 :)

 

 

 

 

 

 

럭셔리한 느낌이 물씬 +ㅂ+

 

 

 


 

 

소품들도 신경쓰신게 느껴지더라구요 ^^

 

 



 

 

다음에 살펴본 객실은

 

ROYAL SUITE (2인실)

 

 

 

 

 

 

저희가 묵은 로얄클래스와 다른점이라면

 

조명 + 쉴수있는 쇼파 + 헤어드라이기 정도 ;ㅅ;

 

 



 

 

이밖에도 다양한 다인실이 준비되어 있어요 ^^

 

승객들이 탑승을 하셔서 촬영을 하지못해서

 

위동페리 책자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왔답니다.

 

친한친구들이나 가족들끼리 여행할 이곳 다인실에서 자면 정말 화기 애애할 것 같아요~ ㅎㅎ


친한 친구들하고 수학여행 갈 때 몰래 알콜음료수를 이 곳에서 ..... ㅋㅋ  막 떨리는데요  ㅎㅎ







 

 

 

 

이제 밖으로 나가서

 

위동페리 곳곳을 살펴볼까요오 ~

 

 

복도 한켠에  PC 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이렇게 쉴 수 있는 공간이

 

페리 곳곳에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이곳은 선내에 위치한 사우나


탕도 따로 마련되어있구

 

사우나실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ㅋㅋ

 

동네 목욕탕느낌이 물씬 ~

 

 



 

 

한쪽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운동하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사우나는 여자 / 남자 손님의 이용시간이 분리되어 있어요.

 

시간을 잘 체크하셔서 사용하셔야 겠더라구요.

 

 

 



 

선내에 GS25 편의점도 있더라구요 ㅋㅋ

 

군것질거리 구입도 했답니다 –

 

단, 구매는 현금만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음은 페리안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면세점입니다 –

 

시내나 공항면세점처럼 크진 않지만

 

다양한 화장품 건강식품 장난감. 등 제품들이 구비되어 있어요.

 

이곳도 역시 현금구매가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이곳은 선내에 있는 카페 : 글로리아 입니다.

 

영업시간은 저녁 8시부터 밤 12시까지 였어요 –

 

 

해가 정말 예쁘게 지고 있었어요 ㅎㅎ

 

창밖으로 풍경을 보면서

 

맥주나 차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위동페리의 정말 큰 장점 ㅋㅋ

 

주류가 정말 저렴해요 +ㅁ+

 

이곳 카페도 역시 착한 맥주 가격 ><

 

 



 

 

한켠에는 책과 잡지가 마련되어 있어서

 

시간을 보내기 괜찮을듯 하더라구요.

 

 



 

 

나오는 길에 발견한 포토존 ㅋㅋ

 

곰돌이가 살짝 지친듯한 포즈로 앉아있어요 –

 

급하게 지나가느라 나중에 찍어야지 했는데....

 

깜빡하구 말았네요 ㅜㅜㅋ

 

 

 


 

 

 

위동페리안에는 극장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ㅁ+

 

이곳에서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셔도 좋을듯 해요 ㅎㅎ

 

 

 


 

 

밖으로 한번 나가보실까요오 -

 

이건 출발할때 찍었던

 

긴급상황에 승객을 구출해줄 배들 +ㅁ+

 



 

 

 

이 곳은 밖으로 나가는 길에 있는

 

야외 무대 랍니다 –

 

날개그림 무대가 포인트 !!!

 

 

 

 

 

 

이 야외무대에서도 여러가지 음식과 주류를 만날 수 있는데

 

이곳 역시 맥주흡입을 부르는 착한 가격이 포인트 !

 

직원분께서 뭐니뭐니해도 위동페리의 저렴한 음식가격은

 

손님분들이 매우 만족하실 꺼라고 하시더라구요 ^^

 

저도 여기에 동의 한표 ~

 

 



 

 

시간이 흐르고 저녁이 되자

 

날개무대로 모이는 승객분들 ㅋㅋ

 

여기에 레크레이션 강사님까지 더해져서

 

완전 즐거운 댄스 파뤼가 ♬

 

 


 

 

 

야외카페에서 열리는 이벤트는 사전접수를 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

 

단체 여행을 가실때 즐거운 시간이 되실 것 같더라구요.

 

 

 


 

 

이제 저녁식사를 위해 식당으로 향합니다 ^_^

 

오늘의 석식 메뉴는 해물된장찌개 !

 

 

 

 

 

 

식당 가는길엔 이렇게 일식코너 도 마련되어 있어요 -

 

 



 

 

이곳도 역시나 착한 주류가격 ㅋㅋ

 

저녁때 사케한잔 하고 싶었는데

 

지금생각하니 살짝 아쉽네요 ㅜㅜ

 

 



 

 

저녁 식사를 위해 식당으로 고고싱 ♪

 

식당 내부가 무척 넓더라구요 ^_^

 

사진 속 바나나 기둥이 인상적이었던 ㅎ

 

겨울엔 또 다른 인테리어로 변경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메뉴는 부페식으로 준비된답니다.

 

 



 

 

페리에 오르기전에 정말 완전 폭식모드였어서

 

저녁 먹지말까.......했는데 ㅋㅋ

 

이 돈까스를 보자마자 전 바로 폭풍 접시에 음식담기 !!!

 

 



 

 

이렇게 먹고 한접시 더 ! ㅋㅋㅋ

 

저 진짜 중국여행가서 완전 대식가가 되어버렸어요...

 

아직도 식탐 진행중 ㅜㅜㅜㅜ

 

 



 

 

식당엔 고추장이랑 다양한 양념도 준비되어있으니까

 

적당히 활용하심 좋을듯 해요 ㅎㅎ

 

 



 

 

저녁을 먹은뒤에 저희 일행이 찾은곳은 바로 가라오케 !

 

노래방 이었답니다.

 

선내에서 신나게 노래를 하면서 저녁시간을 보냈어요.

 

 


 

 

 

꽤 깔끔한 노래방 내부 –

 

대신 노래는 살짝 예전노래들이었던것 같아요 ㅋㅋ

 

아주 최신곡은 준비가 덜되것 같더라구요.

 

 

 

 

 

 

신나게 맥주와 안주를 깔아놓고

 

음주가무를 시작했답니다 ㅋㅋ

 

 



 

 

허리를 마구꺾는 인사창법이 인상적이었던

 

우리의 정가수 -ㅋㅋ 정PD님.....

 

(이 사진 올리면 저 혼나나요?)

 

 


 

 

 

씐나게 노래하고 논 뒤에

 

모든 스티커 멤버들을 방으로 소집!

 

아까 노래방에서 먹던 안주도 바리바리 싸들고 와서는

 

밤새 폭풍흡입 ......했답니다.

 

제가 혼자 거의 다 먹은 것 같아요ㅋ

 

 


 

 

 

셋다 이쁘게 나와서 맘대로 올리기 ;ㅂ;ㅋㅋ

 

혼내지마여...........♡

 

 

 

이렇게 새벽3시까지 달렸던가......ㅋㅋ

 

폭풍 수다를 떨다가

 

급 무서운 공포담이 오가면서

 

결국 네명이서 한방에서

 

두명씩 싱글침대에 낑겨 잠들었다는 후문이............ㅎㅎㅎ

 

 

 

-

 

 

 

다음날이 밝았어요 :D

 

 

아침 조식쿠폰을 들고

 

어제 갔던 식당으로 고고싱

 

 


 

 

 

오늘의 아침메뉴는 –

 

김치콩나물국 !

 

 

 

 

 

아침도 역시나 부페식이었답니다.

 

 


 

 

 

어제 그렇게 먹고도

 

또 폭풍흡입한 아침메뉴들 –

 

 







식사를 마치고 갑판에 나가보니

 

이름모를 섬이 보이더라구요 'ㅅ'

 

아마도 인천에 있는 수많은 섬 중 하나가 아니었을까 싶어요 ...

 

 


 

 

 

페리에서 내리기전에

 

저희에게 특별히 배 정박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해주셨어요 >_<

 




 

 

정말 멋져보였던 뒷모습 +ㅁ+

 

 



 

 

내부는 이렇게 다양한 설비들이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시고 있는 곳인지라

 

조심조심 다니게 되더라구요.

 

 


 

 

 

드디어 정박을 위해 부두로 들어가는 위동페리 –

 

전 요렇게 주차장(?) 처럼 공간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ㅎㅎ

 

 



 

 

정박이 잘 되고 있는지 살펴보시는데

 

정말 카리스마 물씬 ~~

 

 



 

 

드디어 인천항 도착 !

 

5박6일간의 모든 중국 산동성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이었답니다 –

 

 


 

 

 

-

 

 

 

위동페리로 떠났던 중국여행 :

 

페리에서 만났던 직원분께서

 

항공과는 달리 " 페리에 오르는 순간부터 여행이다. "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고

 

승객을 위한 서비스에 주력하고 계신다는 얘기에 공감할 수 있었던 여행이었답니다.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중국청도 - 인천항 간의 이동시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던 것 같아요.

 

 

 

단체여행이나 가족여행을 계획중 이시거나

 

여행지에 도착하는 순간까지

 

배 안에서 즐거운 바다 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페리여행 ! 을 찾으신다면

 

위동페리로 떠나는 청도여행 – 한번 고려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D

 

 

 

 

-

 

 

 

항공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위동페리로 즐기는 색다른 중국여행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

 

 

 


'좋아요' 잊지말고 꾸욱 ~ 눌러주세요!




 

 

<본 여행은 하나투어의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문작성 : mickyhero_.blog.me